어차피 어픽스 없에도

쐐기는 단수개념이 있는 특성상 난이도는 끝없이 올라갈태고

어픽스가 공략과 팀워크의 즐거움을 준다기보단
불쾌함을 주는게 더 높다고 보는데

무엇보다 갱신주 , 쉬어가는 주 따로 있다는게 너무 어처구니가 없고

예를들어 본인이 1주일 휴가를 얻어서 이 타이밍에 쐐기 점수좀 많이 올릴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주가 어픽스가 너무 거지같아서 쉬어가는 주 라면?

쐐기 게시판에도 한주가 멀다 하고 항상 나오는 불만이
이번주 어픽스 짜증난다
이번주 어픽스 뭐라서 죽겠다 

이런 얘기들 끊임 없이 나오는데

무슨 어픽스 삭제되서 아주 행복하다
무슨 어픽스는 삭제되서 천만다행이다 두번다신 보고 싶지 않다
이런 얘기가 꾸준히 나오는거 보면

이만하면 그냥 쐐기 어픽스를 없에는게 차라리 낫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

쐐기 파티 구성 할때 조합에도 전부 클레스도 챙겨야되고 블러드도 챙겨야되고,
뭐도 챙겨야되고 뭐도 챙겨야되는데, 어픽스 때문에 한번 더 필터링이 들어가는것도 
별로 좋은 현상은 아니라고 보고요

근데 블리자드가 이 어픽스 시스템을 아주 높게 평가하고 만족스럽다고 생각하는지
4시즌에 레이드에 도입하는것도 모잘라

디아블로4 에서도 어픽스 던전을 내놓고
핵앤슬레쉬 장르에 도무지 어울리지 않는 아주 불쾌한 시스템이다 라고 욕이란 욕은 다 처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에서 평가하는 어픽스에 대한 만족감이 상당한거 같은데.. 

저는 어차피 난이도 상한선이 끝이 없는 쐐기 던전의 특성상 굳이 어픽스가 필요한가 싶네요
그냥 순수하게 던전 공략에만 100% 집중할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도 
쐐기 던전은 충분히 재미있을거 같은데

뭐  "와우에 너같은놈만 있다면 와우에 있는 모든 시스템을 다 삭제 해야 만족할거다" 라고 반박하면
할 말은 없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