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9.0 업데이트는 8월 19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캐릭터 - 이바
새로운 캐릭터 이바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이바는 출시 후 일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8월 24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텔레키네시스 (Telekinesis) [패시브]
텔레키네시스 : 이바는 6레벨 이후부터 아이템 박스, 낚시, 채집, 부활, 항공 보급 상자 등을 원거리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아이템 박스를 원거리에서 조작할 수 없습니다.
VF 라이트 : 이바는 기본 공격 피해를 받거나 스킬을 적중시키면 대상의 위치로 VF 라이트를 발사하여, 적중한 적들에게 30/60/9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속도를 20/25/30% 느려지게 합니다. VF 라이트에 적 실험체가 적중되면 텔레키네시스의 쿨다운이 30% 감소됩니다.
이바가 관통하는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경로상의 적들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사거리 끝까지 날아가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폭발하며 범위 안의 적들에게 75/115/145/185/225(+공격력의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적중시키면 바이탈 포스를 10 획득합니다.
스태미너 소모량 : 75/70/65/60/55
쿨다운 : 6/5.5/5/4.5/4초
사거리 : 9m
구체 피해 범위 : 폭 1.2m
위상의 소용돌이 (Phase Vortex) [W]
이바가 지정한 지점에 2초 동안 유지되는 위상의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50/90/130/170/21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안에 머무르는 적들은 이바의 스킬에 10/12/14/16/18%의 추가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위상의 소용돌이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범위 안의 적들에게 50/90/130/170/21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히고 중심부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스킬을 적중시키면 바이탈 포스를 10 획득합니다.
스태미너 소모량 : 80
쿨다운 : 12초
사거리 : 8m
효과 범위 : 원형 2m
중심부 범위 : 원형 1m
자수정의 물결 (Amethyst Flow) [E]
이바가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이동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동 후 3초 동안 지형과 관계없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지속 시간 안에 다음 기본 공격에 적중한 대상은 0.1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시야 효과는 즉시 사라집니다.
기본 공격에 적중한 대상이 이바에게 이동 방해 효과를 받고 있었다면, 총 50/90/130/170/210(+공격력의 50%)의 지속 피해를 3회에 걸쳐서 매초 받으며 시야를 제공합니다.
스태미너 소모량 : 70/80/90/100/110
쿨다운 : 6/5.5/5/4.5/4초
이동 거리 : 2.5m
이동 시간 : 0.3초
VF 방출 (VF Eruption) [R]
이바가 정신 집중을 하며 지정한 방향으로 VF를 방출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0.1초마다 20/30/4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스택을 부여합니다. 5스택이 된 대상은 40/70/10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받고, 스택이 초기화됩니다.
VF 방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5의 바이탈 포스가 필요하며,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0.1초마다 4를 소모합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자수정의 물결 스킬을 사용하면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쿨다운 : 3초 (쿨다운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음)
효과 범위 : 길이 10m, 폭 1.6m
신규 스킨
화이트 퀸 아델라 스킨이 출시 됩니다.
8월 24일(화)에 피구왕 쇼우 스킨이 출시 됩니다.
시스템
실험체/야생동물 간 충돌 판정
실험체와 야생동물 간에 충돌 판정이 도입됩니다.
이제 실험체나 야생동물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완전히 겹쳐지면 살짝 돌아서 이동하게 됩니다.
충돌 판정은 자칫 체감 조작감을 크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이동이나 기본 공격시에 매우 좁은 범위에만 적용됩니다.
야생동물 사냥 시 겹쳐지는 현상이나, 근접 실험체 간의 전투에서 실험체가 겹쳐져 전투 연출이 어색한 경우가 다소 개선됩니다.
상시 오버레이(F8) 원하는 정보만 보기 옵션
이제 상시 오버레이를 입맛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들을 개별적으로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투 능력 정보 : 실험체의 무기 종류와 숙련도를 표시합니다.
조작 오브젝트 정보 : 보안 콘솔, 하이퍼루프, CCTV, 부활 콘솔 정보를 표시합니다.
상자 : 상자 및 항공 보급 상자 정보를 표시합니다.
야생동물 : 야생동물 재생성 시간 정보를 표시합니다.
채집물 : 돌멩이, 물, 생명의 나무, 낚시 등 채집물 정보를 표시합니다.
CCTV 남은 시간 표시 및 CCTV 개선
CCTV의 시야를 조금 좁히고, CCTV만으로 들어오는 모든 길이 밝혀지는 지역들의 일부 CCTV를 제거해, 너무 쉽게 지역 시야 장악이 가능해지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정보 오버레이(F8/Alt)에서 이제 CCTV의 남은 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TV 시야 반경이 10m → 9m로 줄어듭니다.
일부 CCTV가 삭제됩니다.
골목길 식당 뒤쪽 곰 옆
절 하이퍼루프 옆
병원 묘지-연못 방향 삼거리
성당 아래쪽 사거리
숲 성당 방면
일부 CCTV가 소폭 이동됩니다.
골목길의 번화가-학교 방면 삼거리
숲의 고급주택가 방면 진입로
제작 시간 단축
초반 제작 시간을 조금 단축합니다.
일반 아이템 1.5초 → 1.2초
고급 아이템 1.5초 → 1.2초
희귀 아이템 3초 → 2초
빠른 제작 우선순위 변경
빠른 제작(z)이 적용되는 순위가 좀 더 자주 제작하는 게 앞으로 오도록 수정됩니다.
음식이 음료보다 우선합니다.
철판이 루비보다 우선합니다. (철판 > 황금 > 루비 순)
추후 무기 재료가 우선되도록 추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스킬의 즉시 시전 / 일반 시전 단축키 분리 (둘 다 설정 가능)
기존 일반 시전/즉시 시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하나는 사용할 수 없었는데, 각각 다른 키로 사용할 수 있게 옵션을 추가합니다.
게임 신규 시작 시 디폴트 값은 Q/W/E/R은 일반 시전, Shift + Q/W/E/R/D로 즉시 시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 가능합니다.
기본 옵션을 변경했다면 변경된 값대로 유지됩니다.
듀오/스쿼드 LP 공식 수정
듀오 및 스쿼드 랭크 대전의 LP 산정 시, 등수로 인해 얻거나 잃는 점수를 소폭 하향합니다.
이모티콘 프리셋 기능
이제 이모티콘을 여러 개의 프리셋으로 지정해, 더 많은 이모티콘을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이모티콘 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비나 게임 중 이모티콘 세트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친구 기능 - 메모 추가
이제 친구마다 최대 20자까지 메모를 적어둘 수 있습니다.
친구 메뉴에서 친구를 우클릭하면 팝업이 열리며, 더블클릭하면 귓속말 보내기가 됩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재키, 아야, 피오라, 매그너스, 현우의 구매 가격이 인하됩니다.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9월 2일 (목) 자히르의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그 외 주요 개선사항
즉시 시전이 아닐 때, 카메라 설치 시 설치 가능한 범위가 표시됩니다.
연습 모드와 AI 상대 대전에 “바로 시작하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지혈제, 구급상자가 항공 보급 상자에서 출현하지 않습니다.
캐릭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딘
나딘은 전 구간에서 높은 평균 킬과 승률 등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위권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스킬 증폭 / 하이브리드 빌드를 사용하는 나딘의 위력을 하향하기 위해 황소의 눈(Q)의 기본 피해량을 줄이고, 다람쥐 덫의 최대 설치 개수를 도입하여 지나치게 많이 설치할 수 없도록 합니다.
다람쥐 덫(W)
이동, 공격 속도 감소 지속 시간 2초 → 1.5초
최대 설치 개수 4쌍 (신규)
조작감 개선 : 첫 번째 덫 설치 후 딜레이를 취소할 수 있게 변경 (기존에는 이동과 무기 스킬로만 취소 가능했으나,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도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황소의 눈(Q)
최소 피해량 70/115/160/205/250(+공격력의 60%) → 70/110/150/190/230(+공격력의 60%)
최대 피해량 140/230/320/410/500(+공격력의 120%) → 140/220/300/380/460(+공격력의 120%)
니키
카운터(W2)
출혈, VF 교란(위클라인 버프) 등의 타격을 동반하지 않는 지속 피해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키아라의 폭주(R), 아드리아나의 화염 지대(P) 등 타격을 동반하는 지속 피해에는 기존처럼 반응합니다.
레온
파도 타기(R) 스킬 사용 이후 잠영(E) 스킬을 연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파도타기 스킬의 물웅덩이 생성 기능을 추가합니다.
파도 타기(R) 도착 지점에 물웅덩이 생성 (신규)
로지
권총 무기군의 전체적인 변경으로 인해 약해진 로지의 위력을 보존하기 위해 공격력이 높은 아이템을 갔을 때의 보상을 늘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