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09 17:29
조회: 2,435
추천: 4
[8주년/그땐그랬지..] 어쌔신의 등장과 축순 업데이트http://www.gameabout.com/news/view.ga?id=25&news_id=8718
R2 김대일PD, 세컨드 레볼루션 업데이트 임박 2월 15일 테스트 서버 세컨드 레볼루션 업데이트를 앞둔 R2 서비스 시작 1주년을 맞이하는 R2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한다. '세컨드 레볼루션'.. , 게임어바웃은 그간의 적조를 깨고 업데이트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는 레인보우 스튜디오를 찾았다.
'세컨드 레볼루션' 의 핵심은, 새로운 영지 '로덴'과 '어쌔신' 클래스의 등장이다. 특히 이번 로덴 영지의 등장으로 R2의 배경인 콜포트 섬은 모두 공개된 셈이며, 이는 본격적인 메인 시나리오의 시작을 의미한다. R2의 개발자이자, NHN게임스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대일PD를 만나 그 궁금함을 풀어보았다.
다음은 NHN게임스 개발실장 김대일PD와의 일문일답이다.
하지만 영지의 곳곳에는 신들이 생활했던 모습을 예감케 하는 흔적이 남아있다. 이국적인 건축 양식과 신의 파수꾼이었던 거대한 '자이언트'들이 이를 보여준다.
단점이 있다면, 천공성이라는 컨셉 때문에 워프 포탈을 이용하여 성에 진입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총 3개의 포탈이 있고, 수호석으로 가는 내부 진입로 역시 나뉘어지기 때문에 수비에 신경이 쓰일 것이다.
Q. 얼마전 추가된 항아리 아이템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이 많다. 어떠한 의도로 추가된 것인가? 아직 항아리의 업데이트는 끝나지 않았다. 항아리에서만 얻을 수 있는 고유 아이템이 기획에 있다. 아직까지 추가되지 않았을 뿐이다. 곧 오는 로덴 업데이트와 함께 항아리 전용 아이템도 부분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추가될 아이템으로는 '기억의 룬' 같은 소모성 아이템이 있고, '알라타리엘의 지팡이'나 '영웅의 방패' 등의 최고급 장비구 아이템도 있다. 1000실버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Q. 최근 테스트 서버에 적용한 새로운 공성전 룰은 본 서버에 어떻게 적용될 예정인가?
Q. 모임 시스템에 대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그 의도가 궁금하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고자 다시 소규모 커뮤니티에 주목하였다. 즉, 모임이 활성화 되도록하는 동기 부여 차원에서 경험치 및 아이템 분배 등의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다.
Q. 지금도 많은 캐릭터들이 목이 터져라 자판기를 돌리고 있는데, 이에 대한 조치는 없는가?
Q. 이번 세컨드 레볼루션 업데이트 이후의 방향이 궁금하다. 마지막으로, 이후 카오스 배틀(Chaos Battle)이라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언제든 하나의 통합 채널을 이용하여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또 전쟁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여러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이 카오스 배틀존 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용 아이템과 특수 스킬북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보다 전략적이면서 캐릭터의 전술성을 강조할 수 있는 전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