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장비값만 비싼

사라 썹에서 열심히 단검쉐췌를 키우고 있는 "삼투압"입니다.

 

맨땅으로 시작하여 막상 3차 전직을 하고 나서도 딱히 장비가 없어서

레벨업과 앵벌이를 겸하지 못해서 망설이시는 분분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확증된 사실이나 검증된 자료는 아닙니다.

개인적인 실험을 통해서 글을 작성 하였고, 참고 하셨으면 하는 의미로 기록을 첨부 하였습니다.

 

 

우선 말 못할 여러 사정으로 장비를 제대로 구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저 또한 해킹을 당하고 복구를 기다릴 여지없이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

로그를 키우시 시작하였구요.

강행군을 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로그시절 주 자금 마련처는 "고래섬" 이었습니다.

육합 도작이 풀리기를 수십번 참고 또 참아가며 사냥을 하여 약 4천만 가량의 자금을 모았습니다.

꽤나 긴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주 드랍템은 마법의 정석, 시들지 않는 장미, 파란허브, 릴리즈 오브 위스 등등.. 꽤나 다양한 잡템과 장비가 존재하고

그 값어치 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스톡시절에도 다시한번 "고래섬"을 찾았습니다.

꽤나 오랜시간 사냥을 해봤던 터라. 지쳐서 다시는 사냥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찾은 곳은 "아인베흐 탄광"입니다. 이곳에서는 약 5천만 가량의 자금을 모았습니다.

주 드랍템은 낣은 철판, 오리, 에르, 난로 카드, 옵시디언 카드, 곰인형 카드, 고목가지 등등등.. 없는듯 하며 다양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주의하실점은 잘 알다 시피 곰인형의 [디스펠]과  몹의 '폭젠'입니다. 어느순간 몹이 몰리게 되면

텔레포트를 할 생각도 없이 [스턴]이나 [디스펠] 후에 도작을 잃게 되고 탄광 바닥에 뽀뽀하게 됩니다.

 

 

이렇게 3차 이전 시절을 보내왔습니다.

그 후로 앞으로 제가 말씀드릴 "아놀리안"사냥터를 통해서 자금을 추가 하였고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민블이 없는 상태의 스샷이며, 이벤트 아이템인 "마법이 걸린 상징"이 포함된 스텟입니다.

송곳은 AGI +5, 투지4LV 인첸이며,

낙원단 부츠는 계속적으로 실시해도 실패만 거듭해서 ^~^;; 인트 +4 입니다.

내일이고 모래고 언제고 +9둔검 사기전까지는 인첸 성공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ㅎ

 

 

사냥의 구간 레벨은 102lv 68% ~  106lv 78%입니다.

송곳과 어틀리넨2개는 자금 마련후에 구매한 것이구요

실제기간의 70%가 되는 시간까지 사용했던 무기는 낙원단 단검과 +5무무 윈다마입니다.

윈다마로는 아놀리안

낙원단검으로는 가고일과 그밖에 몬스터를 사냥했습니다.  

 

 

우선 사냥에 따른 수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목표는 아놀리안의 피부 10000개 모으기 였습니다.

레벨업도 하자! 장비도 맞추자! 나는 무기가 없으니까 어쩔 수없다! 라는 심정으로 덤벼 들었습니다.

힘들고 힘들어도 장비 스위칭을 해가며 끝끝내 10000개라는 수치를 채웠습니다.

 

 

정말 나름 고된 시간이었던것 같네요.

 

그럼 10000개 모을 동안 너는 무엇을 먹었냐고 물으신다면,

 

카르가 메이스 4개 드랍, 3개 스내쳐 총 : 7개 (아놀리안)

엘븐 보우 1개 드랍, 1개 스내쳐 총 : 2개 (가고일)

오리 : 235개 (아놀리안)

오리원석 : 24개 (드레인리어)

에르원석 : 61개 (가고일)

아놀리안 카드 11장

가고일 카드 2장

드레인리어 카드 2장

걸칠것(소모키 큐펫) : 46개(아놀리안)

 

 

입니다.

각 서버별로 시세의 차이가 있겠지만 사라써버의 기준으로 봤을때, 약 1억 400만 정도의 소득이 있었습니다.

필자는 텔클을 구매 하지 않았습니다. 파리가격의 압박도 있지만 위엄시에 텔클을 사용하기 위해 엔터를 누르는 찰나의 시간도 아끼기 위해서 입니다. 버서커도 꽤나 사용하여서 약 1억원 정도의 순익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렇게 만개를 구할 시간 동안

헌플카드나 레이드릭카드, 스노이어카드등 카드 노가다를 하는것이 낫다

하시는 분들도 적잖이 많을 줄로 압니다.

그말도 일리가 있습니다만, 장비가 없는 상태에서 레벨업과 자금 마련을 동일시 한다는 목적에서

위의 사냥이 진행되었다고 다시 말씀드립니다.

 

 

그럼  10000개의 아놀리안 피부를 얻기 위해 걸린 시간을 얼만지. 값을 통한 추론을 해보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10000개를 얻는 동안 4의 레벨업을 하였습니다.

 

 

실험 데이타 값은 개인적으로 실시한 값이니 인증된바 없으므로 참고 사항으로 아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냥은 90%이상 무빙 사냥 + 10%가량 안티머+파리텔 사냥을 하였습니다.

물론 텔클립을 장착하고 무한 텔 사냥으로 "표적사냥"을 한다면 더 빠른 결과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만약 저보다 장비상황이 나쁘거나, 스토커 후반레벨에서 장비를 처분하여 전직후에도 아무런 장비가 없으신 분들께

정보를 드리고자 최대한 무빙사냥을 하며 정보를 드리기 위해 전념하였습니다. 

 

스킬 듀플 + 육합 사용. 버서커 + 민블포함 공속 189 - 아놀리안의 피부100개 구하는 시간.

1차 :  34분              ,2차 :  29분 34초

3차 :  38분 38초       ,4차 :  29분 18초

5차 :  29분 14초        평균 시간 :  약 32분

3차에서 무려 38분이라는 최저 기록이 나왔습니다만. 유저가 많은 시간대에 유독 스내쳐, 드랍으로도 피부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아놀리안 100마리를 잡는시간.

1차 :  20분 46초

2차 :  23분 50초

3차 :  25분 50초

 

평균시간 :  약 24분.

 

 

....위의 값으로 추론해 볼때.

100개를 구하는 시간이 약 32분이 나왔으므로 10000개를 구하는 시간은 약 53시간 30분입니다.

이것은 아놀리안을 몇마리 잡아야 하는가로 단순히 시간적으로만 계산한다면 100마리당 약 24분이므로 75개 가량의

아놀의 피부를 회수한 것이고, 약 13334마리의 아놀리안을 사냥한 것입니다.

여기서 예외적인 사항으로는 케릭터의 전투불가, 가고일 및 드레인리어 사냥, 스내처 불발, 피부no드랍, 이동, 대화.

이러한 모든 사항을 모두 추가 할수는 없지만 실제 걸린 시간과 비교하여 보았을때 위의 시간의 약 3배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약 1주일 하고 반나절이 걸렸다고 볼 수 있네요.

 

 

어떠신가요. 일주일 내내 그 카드는 내가 먹어야 겠다를 외치시면서 헌플이나 스노이어, 크리미등에 목메달고 하는 것보다.

1주일동안 레벨업을 겸하면서 1억이라는 금액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물론 누구다 다 똑같이 아이템 드랍으로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만.

같이 사냥하시는 분들께  총 사냥 시간과 드랍 템의 숫자를 여쭤본 결과 거의 비슷한 드랍율을 보였습니다.

 

글을 검색하다가 아놀은 드랍율이 최악이다라는 글을 보고 가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을 했지만.

그래도 내 장비에는 갈 곳이 거기밖에 없잖아? 라는 생각에 덤벼든 곳이었는데 예상외의 수확을 거둬서

꼭 아놀밭이 그리 득이 없는 곳은 아니다라고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여러분들도 근성을 가지시고 안된다는 말보다는 천천히 즐기면서 가자는 마음으로 사냥하시면 금방 이렇게 모으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글 또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므로. 참고자료로만 사용해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신 공속에 따른 육합과 듀플조합의 프레임 감소에 대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마검테스트도 하였으나. 고급 장비를 가지지 못한 것을 고려하여 실험값 제외했습니다.

 

#1. 듀플 + 육합, 버서크, 민블포함 공속 190 : 아놀리안 피부 100개 줍기.

 

1차 : 30분 15초

2차 : 32분 40초

3차 : 32분 52초

 

평균시간으로 보면 빠르다고 볼 수 있으나 최단 시간으로 봤을때  189공속의 29분 14초에 미치지 못합니다.

공속이 1이 올랐음에도 듀플 + 육합 조합은 오히려 더 느린 사냥 속도를 보였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2. 듀플 + 힐, 버서크, 민블포함 공속 189 & 190 : 아놀리안 피부 100개 줍기

 

 1차 : 34분 30초,    27분 12초

 2차 : 33분 17초,    26분 01초

 3차 : 35분 3초,      27분 29초

 

위의 결과로 189공속일때는 육합 + 듀플의 조합이 190공속일때는 듀플+힐의 조합이 더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레노 + 육합. 버서크, 민블포함 공속 189 & 190 : 아놀리안 피부 100개 줍기.

 

하지마세요.

 

 

 

 

 

 

 

 

# 믿거나 말거나 정보 제공.

 

출처 : 라그나게이트 맵자료실.

 

 

각 구역 설명과 필자가 사냥하며 일일이 힘들게 표기 했던 드랍아이템 수 분포도 입니다.

 

 

≫빨간 사각형 :

 

1번 : 11시, 5시방향 출입구. 바람개비 모양으로 돌아가야 하는 통로 존재하며 [오리데오콘] 드랍률이 매우 높다. 

 

2번 : 6시 방향을 통한 5시출입구. 3갈래의 길이 있으며  별도의 드랍률은 존재 하지 않고 평이.

 

3번 : 드랍률 저조 외진 길로 나오려면 꽤나 긴 시간과 텔레포트 필요. 필자는 마지막 구석에 들어가서 안티머 사용.

 

4번 : [오리데오콘] 드랍률 매우 높다. 몹이 상당수 몰려 있다기 보다 줄지어 있음. 천천히 다가가며 하나씩 처리.

 

5번[상단] : 12시, 5시 계단 출입구. 계단안쪽으로 쭉 올라가면 프리를 주차 할 수 있는 곳이 존재. 몹 가끔 올라오니 주의

5번[하단] : 굉장의 다수의 몹 존재. 폭젠 조심.

 

6번 : 고르게 퍼져서 사냥 하기 용이. 몹이 없을때는 물이 출령여서 눈 아픔.

 

7번 : 1시방향의 입구 하나. 빙글 빙글 돌아가며 올라가야함. 템드랍을 거의 못봄.

 

8번 : 5시 구석쪽 방 2개 몹 다수 존재. 조심. 구석에서 마지막 몹과 함께 안티머.

 

9번 : 7시 방향의 계단과 1시방향의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이 가능. 7시방향 계단은 되도록 사용 하지 않음 추천.

 

10번 : 몹이 안보인다 하면 모든 몹이 1시방향 방에서 잔치 중. 폭젠 잦음.

 

2번의 상단 :  좁은 곳이지만 10번방과 같은 경우로 몹이 없을때 그곳에 가면 잔치 중.

 

 

 

 

 

≫주황 동그라미 : 주황 동그라미를 포함하여 그 주변에서 쉽게 이끌려오면 잡을 수 있는 범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1번 : 신의 축복. 수맥이 흐르는 곳. 악마의 기운이 도사림. 오리데오콘의 산지. 오리데오콘 광맥이 흐름.

        총 오리데오콘의 70% 획득. 약 165개,   카르가 3개, 엘븐 1개 획득.

 

2번 : 계단을 내려와서 여차하고 치면 오리데오콘 (어익후야 득.)  카르가 1개 획득.

 

3번 : 사각형을 향해 내려가기 위해서 들렀을 뿐인데 자꾸 오리데오콘 뱉는곳. 카르가 1개 획득.

 

4번 : 신의 축복 동생. 수맥이 흐르다 만 곳, 악마가 발담그고 간자리, 오리데오콘의 소작농, 오리데오콘 광맥이 살짝 보임.

         총 오리데오콘의 15% 획득.   카르가 2개, 엘븐 1개 획득.

 

 

 

여기까지 긴 글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득템하시고, 즐거운 라그가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 사냥터는 버서크 10타임씩 벤치 마킹후에

레이드릭, 드라코, 아마쯔  세 곳중에  한곳으로 할까 합니다.

아마쯔는 레벨업은 무리라고 할 수 있지만, 필자가 개인적으로 꼭 가보고 싶어서 선정 하였습니다.

좋은 곳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노가다는 계속된다. 쭈~~~~~~~욱? ^~^/

 

마지막으로   [사라서버 : Ð불타는 군단ウ] 길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