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스킬 (이대로 찍으란 게 절대 아님!)



워록 선행 스킬들
 체라 3 → 토네이토 스톰
 프미 3 → 레인 오브 크리스탈
 소익 5 → 소울 발칸 스트라이크
 시에나 3 →스트레이텀 트레머
 헬인페 3 → 미스터리 일루전
 크림즌 3 → 플로랄 플레어로드
 커미트 5 → 아스트랄 스트라이크
 테트라 5 → 클라이막스

 프리징 1만 준 상태에서 텔레, 커미트 마스터, 테트라 5 + 크림즌/시에나/프미에 하나씩 더 주면 1포인트 남음. 프리징에 하나 더 주면 커미트 2발까진 가능, 4차에서 수풍지화 중 빼버릴 라인 생각해서 시에나 같은 거 하나 뺀다 치면 1포인트 더 남긴 하는데 줄 곳이 마땅찮으니 참고


아크메이지 선행 스킬들
 투핸드 스태프 마스터리 3 → 클라이막스, 소울 발칸 스트라이크
 소울 발칸 스트라이크 3 → 미스터리 일루전
 미스터리 일루전 3 → 데들리 프로젝션
 데들리 프로젝션 3 → 아스트랄 스트라이크
 토네이도 스톰 / 레인 오브 크리스탈 / 스트레이텀 트레머 / 플로랄 플레어로드 각 1 →
  스톰 캐논, 프로즌 슬래쉬, 록 다운, 크림즌 애로우



B. 첫줄 범위기들(화, 수, 풍, 지 + 암)

*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 스킬 후딜레이 0.5초 가량
* 고캐 1.5초로 추정



1. 플로랄 플레어 로드 (화)
 (1000 + Spl * 5) * 베렙/100 (%) * 10타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약 5초에 걸쳐 타격, 이하 스킬은 정확히 안 재봄)

2. 레인 오브 크리스탈 (수)
 (750 + Spl * 5) * 베렙/100 (%) * 8타
 * 시전자 기준 즉발기, 다단 히트

3. 토네이도 스톰 (풍)
 (450 + Spl * 5) * 베렙/100 (%) * 10타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4. 스트레이텀 트레머 (지)
 (1250 + Spl * 5) * 베렙/100 (%) * 10타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5. 미스터리 일루전 (암)
 (1250 + Spl * 5) * 베렙/100 (%) * 14타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 얘는 스후딜 1초



C. 둘째줄 범위기들(화, 수, 풍, 지)

* 재사용 대기 5초 가량
* 수속성은 논타겟 즉발, 나머지는 타게팅 필요
* AP 수급 이상의 존재 의미가 없음, 개편했으면 좋겠음.



D. 셋째줄 범위기들(화, 수, 풍, 지)

* 재사용 대기 시간 6초
* 스킬 후딜레이 1초 가량
* 고캐 1.5초로 추정


1. 올 블룸
 (500 + Spl * 5) * 베렙/100 (%) * (~최대 20타)
 * 끝자락에 불꽃 생성 시 딜로스 생길 수 있음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2. 크리스탈 임팩트
 (4000 + 5 * Spl) * 베렙/100 (%)
 * 기본 뎀과 똑같은 추가타가 한번 더 들어가므로 실질적으론 딜 2배(기본 8천%)라고 봐도 무방
 * 시전자 기준 즉발기, 단타 스킬

3. 디스트럭티브 허리케인
 (8000 + 5 * Spl) * 베렙/100 (%)
 * 시전자 기준 즉발기, 단타 스킬

4. 바일런트 퀘이크
 (600 + Spl * 5) * 베렙/100 (%) * (~최대 20타)
 * 올 블룸과 마찬가지로 끝자락에 바위 생성 시 딜로스 생길 수 있음
 * 지면 1셀 지정, 다단 히트


참고) 클라이막스 사용 시 적용 효과들



 클라이막스 4레벨 + 올 블룸(혹은 바일런트 퀘이크)의 경우 디버프기로 바뀌어 대상에 별도의 이펙트는 표기되지 않으나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 적용됨(30초 지속). 커미트 마력 중독과 중첩 가능하며 이 경우 합산되어 딜 2.5배(-50%, -100%). 대상 디버프 형식이라 해당 속성 공격이라면 뭐든 적용됨(예 : 크림즌 록, 화브레스..)

 마력 중독처럼 디버프 이펙트가 표시되었으면 좋겠음



E. 그 외

1. 소울 발칸 스트라이크
 (900 + Spl * 3) * 베렙/100 * 7 (%)
 * 7타는 표기일뿐이고, 실제론 단타기임
 * 고캐 0.5초
 * 재사용 대기 0.5초 가량 있음, 스후딜 짧은 편
 * 텔레키네틱 인텐스 데미지 3배 및 SP 소모 감소 적용됨


2. 아스트랄 스트라이크
 첫타 : (5000 + 10 * Spl) * 베렙/100 (%)
 추가타 : (2000 + 10 * Spl) * 베렙/100 (%) * 49타
 * 불사, 용족 상대론 따로 테스트 안해봤음
 * 고캐 1초? 1.5초?
 * 약 15초간 타격, AP 150 소모, 스후딜 짧음



F. 스탯 가중치, 특성 스탯 가중치


 힘 1, 어질 7, 바탈 8, 인트 15, 덱 8, 럭 4
 Pow 0, Sta 7, Wis 6, Spl 11, Con 8, Crt 1

 특성 포인트는 240렙 기준 누적 159포인트, 250 기준 197로 추정
 기본치 0, 최대 100까지 줄 수 있음



G. 염색 팔레트


좌측부터 기본, 1번 염색, 2번 염색




 앉는 포즈는 하위처럼 앉음



H. 총평

 첫줄 범위기들은 속성 사이킥 같은 느낌으로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
 둘째줄 AP 회복기들 사용감이 너무 안좋음, 차라리 첫줄에 합치든가 고유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음
 올 블룸, 바일런트 퀘이크는 주력기라기엔 여전히 나사 빠졌지만 클라이막스 4렙 덕에 디버프 셔틀 기능 강화됨
 크리스탈 임팩트나 디스트럭티브 허리케인 + 클라이막스로 단타 사냥 가능하면 괜찮을 것
 발칸은 염속이란 점 빼면 매우 준수한 스킬
 특성 덕에 앞마공 비중이 높아져서 마증 효율이 약간 오름
 주고 싶은 거 다 주기엔 스킬 포인트 매우 빡빡함, 수풍지화에서 2속 이상 주려면 뭔가 포기해야함
 아스트랄은 스킬 포인트도 많이 먹고 보스전 첫타 이외엔 쓸 일이 없겠지만 솔직히 그냥 주고 싶음
 클라이막스 4렙 + 올블룸 + 마력중독 이후 플로랄 + 크림즌 섞어쓰기가 그럭저럭 보스 딜링기가 될듯
 결국 극딜하려면 체라 소익 + 발칸인 건 변하지 않음
 속성을 직접적으로 극복할 수단은 안 주는 걸로 봐서 잘 잡던 거 더 잘 잡는 걸로 보상받는 구조가 아닐지
 기본 옷 팔레트 좀 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