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8-20 14:35
조회: 2,082
추천: 18
시계탑 비숍에 대해서안녕하세요. 저는 바포메트 서버에서 비숍을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150렙부터 시계탑 파장숍을 준비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파티생성
알데바란 시계탑 입구에 채팅방을 만듭니다. 보통은 먼저 팟짜는숍이 임자...라 붐빌때는 새벽부터와서 파티를 짭니다. 50+파티(150~165)와 59+파티(159~174) 두종류로 나뉩니다.
# 거파타임
격수들의 버프가 안끊기게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크레칸토가 10초쯤 남았을때부터 카운트를 재고 거파합니다.
멘트는 편한대로 쓰시면 됩니다. 숫자는 3,2,1 한번씩만 썼었는데 격수한분이 눈에 잘 안띈다고 하셔서 여러번 치기로했습니다ㅋ
또 한가지 중요한건 단축키에 거파를 두지 않는게 좋습니다.. 격수키울때보니 채팅하다가 실수로 거파사용하는 비숍님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도 초기에 몇번 실수해서 단축키없는 창으로 옮긴후론 한번도 거파실수 한적이 없었습니다. 대충 세어보니 150부터 거대한 파리날개 상자 8개를 사용해서 졸업한것같네요 (53.3시간..?)
# 예약관리
제일중요합니다....격수분들은 사냥하려고 저하나만 믿고 몇시간씩 기다리고있기 때문입니다. 귓말로 예약받는건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문의 예약 잡담 기타등등 보낸사람이름이 다 남고 리스하거나 팅기면 싹 사라집니다.
실제로 제가 지난 시계숍때 사용했던 메모장입니다. 예약순서대로 메모장에적고 차례가 되면 귓말을 보냅니다. 반응이 오면 파티로 부르고 메모장에서 지웁니다. 안계시면 시간과 사유를 적어놉니다. 한참후에 다시 챗창에 오셔서 몇번째냐고 문의하시는데 10:54분에 귓드렸는데 안계셨다고 하면 보통 납득하고 재예약 하십니다.
메모장에는 안나와있지만 파티분들의 화장실리스,커피/담배탐리스도 이름과 시간을 적어둡니다. 드물게 리스중 잠드시는분이 있어서 리스후 10~15분이상 안오시면 제명합니다. (풀파의경우) 밑에 퍼센트는.....시계탑의 지루함을 달래보고자 교범먹은시간 적어둔거라 신경안쓰셔도 됩니다.ㅠㅠ
# 파티관리
거파탐과 격수교체가 잘되고있으면 무리없습니다. - 예약자가 새로 파티에오면 시계입구에 먼저가서 기다리다가 올라오시면 바로 버프드립니다. (크레칸토대신 일반민블로) - 본의아니게 관리자를 때려서 디스펠당했다고 슬퍼하는 격수에게 미니맵을보고 달려갑니다. (파티창이름색과 미니맵 네모색이 같습니다) - 클로킹상태로 챗방관리가 끝나고 할일 없을땐 빅벨 몰이를 합니다. 다른팟이나 솔플격수가 많을땐 자제하는 편이 좋으니 그럴땐 텔타며 만나는 격수에게 자잘한 버프(오딘,렉스 등)을 줍니다.
# 기타등등
양검룬나/마검쉐체/아도라숍 받아도되나요? - 파티장마음입니다. 고민되시면 파티원들한테 물어보세요. 좋다는사람/싫다는사람/효율팟아니니 괜찮다는사람/파장님맘대로하라는사람 여러가지입니다. 캐쉬템 거파 안사면 시계도 못가나요? - 불가피합니다..격수들이 쓰는 캐쉬템 가격은 어마어마합니다. 솔직히 숍으로 교범산 가격이 엄청나서 거파값은 신경도 안쓰였습니다.ㅠㅠ
또 생각나는게 있으면 추가할게요 질문도 환영합니다
가끔 인벤에 올라오는 시계탑 사건사고때문에 무서워서 혹은 휘말릴까봐 시계탑 가길 꺼려하시는 숍님들도 많이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운이좋았던건지 모르겠지만 2년동안 여러개의 쥬덱스도없는 완보조 비숍들을 시계탑으로만 만렙을 찍으면서 한번도 큰 트러블이 일어난적이 없었어요. 드문 일이니까 인벤에도 올라오는겁니다 해치지않아요 ^.ㅠ
마치며 말씀드리면 제가 쓴 것만이 올바르고 완벽한 방법이 아닙니다. 참고하셔서 편하신대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




고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