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다오너라 한정아이템버프받고 쿤룬에 갔습니다. 지퍼베어 잡아서 기묘한 철조각 10개 얻을 때까지 1시간정도 걸린 것 같네요. 고래섬 입장퀘는 시간걸리는 잡템이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하여튼 잡템을 다 모으고 고래섬퀘를 깨려 갔습니다. 

 움직이는 전설섬을 찾아 배를 타고 가다가 고래섬을 만나게 됩니다. 그 사실을 왕에게 알렸고 그 증거를 요청받았습니다. 그래서 고래섬의 할아버지의 악기를 만들고 연주를 배워 왕에게 연주합니다. 그리고 보상을 받아요. 또 모험하기 좋은 미지의 땅에 갈 수 있게됩니다. 

 그다음은 겁쟁이 미하일퀘를 했습니다. 소년 미하일을 찾는 퀘스트였습니다. 미하일은 엄마가 아끼는 인형을 부서버려서 어디로 사라져 버립니다. 단서를 찾아 여관에 가고 주점에 가고 깊고깊은 숲에 갔지만 결국 집 안 난로에 숨어있었습니다. 접착제재료를 구해 인형을 고치고 다시 방으로 돌아갑니다. 보상으로 팬케이크를 받았는데 왠지 먹고 싶어졌습니다. 

 오늘 퀘스트는 이 두가지를 했습니다. 고래섬퀘스트는 캐릭터가 연주배우는 게 빨라서 캐릭터는 재능이 넘치는 얘인 거 같았습니다. 미하일퀘는 뭔가 훈훈했습니다. 이런 퀘스트는 언제나 귀찮긴 하지만 막상 해보면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바바야가퀘랑 불사신 코쉐이퀘를 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야가할머니의 절구공이를 40개랑 포링카드1장이 필요합니다. 또 모을려고 고생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내일은 덜 고생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