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자들이 보기엔 조금 불편한 가이드입니다.

[세팅]
시작과 동시에 프론테라에 프로모션 캐릭으로 덜렁 떨어지게 됩니다.
아이템창을 열어서 부스터 상자 최초 오픈하고 이후 레벨에 맞게 까줍니다.
1레벨에 장착 가능한 부스터 방어구와 메탈 대거가 있습니다.
주어진 돋보기를 이용해 감정하고 시작지점에 프로모션 엔피시중 가운데 녀석을 클릭해서
이후 전직때 쓰일 메탈 무기를 하나 더 받아줍시다.

어쌔 - 카타르 / 로나 - 창 등등 대거를 쓰지않을 2차직업에 맞게끔 장비를 받아주세요

* 장비 장착을 마쳤으면 아이템창에서 무한 파리 7일상자를 까고 렙업구간을 편히 돌아다녀봅시다.
상점에 파는 초보자용 파리도 추천(98까지만 사용가능, 10z)

[육성1]
부스터콜을 사용해서 일일퀘스트 - 99레벨 이하 - 파브르 사냥, 프론 동문 필드에서 10마리를 잡아줍니다.
저는 1차전직 가능레벨인 잡 10까지 키웠습니다.
스킬포인트를 모두 소진하시고, 다시 부스터콜로 도움이 필요해 - 상위 전직 을 선택하면 전직교관이 친절하게 소환됩니다. 3차 전직까지 마을을 가실 필요가 없는데 많이 모르고들 계십니다.

[육성2]
전직을 마쳤으면 1차 직업을 갖게 될것이고 아이템창에 프로모션 관련 상자를 모두 개봉하셨다면
파워부스터, 올마이티, 인피니티 드링크가 있을겁니다. 추가로 민블스크롤 50매가 있습니다.
사냥구간에서 아낌없이 사용해주세요. 특히 파티가 있는데 힐러가 없다면 민블은 자기자신을 위해서라도...
페이욘 동쪽 필드의 부스터콜 퀘스트(스포아/보아/웜테일10)를 클리어 해주시고, 20레벨을 맞춰주세요

[육성3]
20을 달성했다면, 부스터콜을 사용해서 프론테라로 귀환합니다.
미니맵 11시방향에 기사단 건물이 있는데 과거에 해보신분들은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를겁니다.
건물 내부에 우측 첫번째 경비병 엔피시가 지하수로로 입장할수있게 해주는 엔피시입니다.
지하수로 토벌 허가를 받고 주황포션 한개를 지급받고 지하수로 입구로 이동합니다.
3층까지 올라가셔서 지하수로 일일퀘스트를 클리어합니다.
여기까지가 29레벨을 달성하는 시점입니다.

[육성4]
29를 찍었다면 마을로 돌아와서 준비물을 좀 챙겨봅니다.
엘레멘탈 컨버터(화) 개당 2만제니에 20분간 속성을 부여해주는 소비아이템입니다.
낙원단 내부 자판기에서 노점 아이템을 검색하게 해주는 카탈로그를 팔고 
마을에서 사용하면 해당맵에 열려있는 노점을 모두 검색할수 있습니다.
도핑 템이니 시작 자본이 10만제니라도 있으신분들은 구비하시고 없으면 패스
카프라 워프를 이용해서 오크던전으로 이동해주세요
아까 말씀드렸던 파워부스터, 올마이티와 민블을 먹고 사냥을하면 한결 수월합니다.
인피니티는 제법 가치가 있는편이라 생각해서 원거리계열 직업이 원킬컷이 안난다라던지 캐스팅 보존을 위해서
법계가 아니면 사용을 비추합니다. 3차 이후로 필요한 구간이 반드시 생깁니다.
여기는 부스터콜 일일퀘스트가 없습니다.
필드 대학살을 즐기면서 36까지 육성합니다.

[육성5]
오크좀비 레벨이 51이고 레벨 패널티가 15차이부터 생기기 때문에 입던레벨을 36으로 잡습니다.
중개소를 이용해 파티를 구하거나 직접 파티를 결성해서 모집등록을 해주시면 수분 내로 파티원을 모집할수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파티장 맡는것을 꺼려해서 놀고있는 인원이 많습니다.
4개 캐릭터 3차를 달성하면서 파장을 줄곧 맡아 했고 경험적으로 파티장을 잡고 시작하는게 아무래도 레벨업코스에서는 더 빠른 육성을 보장하는듯 합니다.
화컨은 여기서도 제법 빛을 보는편이고 성속(아스)이 없다면 화속이 가장 효과적인 사냥터입니다.
여기서도 일일퀘스트는 없고 오크좀비 대학살을 즐기면서 2차 전직까지 마쳐줍시다.
졸업레벨은 71입니다.

[육성6]
육성5까지의 평균 도달시간이 골피 노프미 기준으로 한시간정도 걸렸습니다. 교범을 먹는다고 엄청빠르거나 하진않았어요. 대충 이동시간이나 창고 열어보고 하는 시간탓에 스피드하게 하면 골피가 없어도 한시간 반 이내로 도달 가능합니다. (실수로 골피없이 달렸던 기록..)
게펜 서서북 필드 지상 쁘띠를 잡으러 가줍니다.
여기도 일일퀘스트는 없지만 반복성 토벌퀘스트가 요번에 추가되면서 효율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저자본 유저께는 권장드리지 못하지만 첫회는 하루한번 가능하여 일단 받고 파티사냥을 해줍니다.
화컨의 효과는 여기서도 좋습니다. 몹이 지속성이 거든요
쁘띠 졸업은 84, 저는 88까지 하기를 권합니다. 다크프리스트를 왜 그리들 고집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솔플을해도 훨씬 빠르고 이번 토벌퀘로 인해 데저트밭도 좋습니다. 저는 어제 닥프 마그링 패스하고 데저트에서 졸업시켰습니다.

* 참고로 토벌퀘스트는 초절탄산수(각 마을 자판기 엔피시가 5만제니에 판매)x3 을 이용해 초기화가 가능한데
경험상 500~600만제니 선이면 110레벨까지 반복해서 경험치를 빠르게 먹을수 있습니다.
현금거래는 불법이지만 현금가치로 치자면 천원 미만의 금액이니.... 판단은 자유로이 맡기겠습니다.

[육성7-1]
다크프리스트, 여기는 토벌퀘가 없고 정형화된 렙업 코스입니다.
고인물도 지쳐 떨어져 나가는 지옥의 던전으로 84레벨부터 사냥이 가능합니다.
화속성 성속성이 특화된 던전인데 아주 루즈하고........... 어째꺼나 95까지 마그마링으로 이동전에 고통받는 던전입니다.

[육성7-2]
데저트밭, 88을 졸업레벨로 잡고 쁘띠 대학살을 마쳤다면, 여러방법을 이용해 얼던 입구로 가줍시다.
월드이용권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속편히 네비게이션에 데저트를 검색해서 이동합니다.
파티가 있으면 99까지해도 괜찮고 없으면 95에 졸업하고 마그마링을 가주세요
지급된 생명수 시리즈를 이용하고 포션을 적당히 먹는다면 그다지 어려운 구간은 아닙니다.
각 직업에 특화된 광역기를 이용해 몬스터를 빠르게 잡는다던지, 단일기지만 원투킬컷이 나는 스킬을 활용한다던지
프로모션템만으로도 충분히 지나칠수있는 구간으로 너무 쫄아있으면 오히려 몬스터가 얕잡아보고 유저를 살해하니
지급된 마약 3종과 생명수를 적당히 활용해주세요

[육성8]
7-2에서 끝난분도 있겠지만 고인물을 제외하면 마그마링은 반드시 지나쳐야 할 던전이고
지금 노그가 터져나가기 때문에 토벌퀘로 마그링을 오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108~110에서 졸업하며 이후 무명섬을 가기전 단계입니다.
파티 사냥은 필수적으로, 파장은 선택적으로
여기서는 컨버터(수)가 필요합니다. 파티에 소서러, 프로페서가 있다면 속성 부여를 받는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콘쀼팟이라해서 김서방(경험치벞)과 콘베니오(혹은 거파)를 이용해 소환후 버프를 하는 방식으로 돌아가는 각팟입니다.


[마침]


4개 캐릭터를 110까지 키우면서 골피 기준으로
첫캐릭터 5시간 30분, 이후로 4시간 내외로 육성 마쳤습니다.
첫캐릭부터 제네릭, 길크, 원더러, 비숍을 키웠고 길크가 가장 쉬웠습니다.
비숍은 장비가 없었다면 좀 힘들었을것 같은데 그다지 대단한 장비도 아니고 무시해도 될정도의 무기하나입니다. ㅠㅠ
어째꺼나 빠른 렙업코스를 따라 선 3차를 하시고 이후 부스터 코인 노가다를 통해 장비를 하나씩 맞춰가는편이 좋습니다.
탄산수 토벌퀘는 가급적 여유가 있다면 무조건 해주시면 불필요한 시간투자를 줄일수 있으니 고려해보세요
무자본께는 도움이 될 가이드는 아니였구 그다지 친절하지도 못한 가이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을 쓰며 주말에 출근한 무료한 일상을 달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