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시 인벤 눈팅유저입니다.
법계 유저분들이 무캐스팅 관련 질문이 좀많은거 같아서 프로모션 장비기준으로 무캐스팅 내용을 올리게 됐습니다. 

무캐스팅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스탯 무캐스팅
2. 장비 무캐스팅
+고정캐스팅 감소 필요

스탯과 장비 무캐스팅의 공존은 없습니다.
이게 무슨이야기면 .. 스탯으로 약 90% 변동 캐스팅 감소를 이룬다음 장비로 10% 변동 캐스팅 감소를 해도
100%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복잡해지죠. 스탯, 장비 둘중에 하나 '극'으로 올려야 하는 겁니다.
그에 따른 장점은 역시 한 곳에 집중하기 때문에 어쨋든 장비유형을 정할 수 있는 겁니다.
예를 들면 스탯 무캐스팅으로 스탯을 이용해 캐스팅을 잡았을 경우 장비는 딜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 무캐스팅을 잡을 경우 장비는 한정적이지만 스탯을 딜쪽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장단점 비교하겠습니다.
장점
스탯 무캐스팅 : 딜쪽 장비 및 카드 등을 집중하여 조금 더 유연하게 장비셋팅 가능.
장비 무캐스팅 : 고정된 장비로 다른 캐릭을 돌려쓸 수 있으며 외부 디버프로 인한 변동이 없음. 또한 스탯자유도가 높음.
단점
스탯 무캐스팅 : 일정이상 디버프 대책을 세워놓지 않으면 '올스탯감소'등 악랄한 디버프로 무캐스팅이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많음. 
장비 무캐스팅 : 고정된 장비로인해 딜적인 능력을 끌어올리는데 한계가 있음.

그럼 프로모션 기준 그것도 법계기준으로 셋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직업들은 해당 직업처럼 확인하여 "변동캐스팅 감소"수치를 확인 및 변경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탯 무캐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트+(덱스*2) = 530이상

장비 무캐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캐릭선정)
워록 (100레벨 기준)
뒷판 장비 
부스터 쉴드 쉐도우 = 10%
워록 부스터 웨폰 쉐도우 = 10%
변동 캐스팅 감소 총 합 : 20%
앞판 장비
무기 : 크림즌 스트레인 부스터 스태프 = 10% (추후 인챈트하면 더 늘어날수 있음)
머리 상단 : 물어뜯는라이드모자(아무거나가능 소켓만있음됨) = 카트린 위그너 카드(5%)
머리 중단 : 부스터 가면 B타입 = 8% + 카트린 위그너 카드(5%)
머리 하단 : 부스터 스카프 B타입 = 3%
갑옷 : 엘리멘탈 부스터 로브 = 13% (9강이상 일경우)
머플러 : 낙원단 고급 머플러 = 20% (110레벨 이상)
신발 : 낙원단 고급 슈즈 = 10% 
악세사리 좌 : 낙원단 고급 매직링 = 10%
악세사리 우 : 낙원단 고급 네클리스 = 10%
변동 캐스팅 감소 총 합 : 94%
결과
변동 캐스팅 감소 앞,뒷판 총합 : 114%
이제 위 결과값에서 내용을 좀 건드려보면 됩니다.
만약 카트린 위그너 카드 살돈이 없다면.. 2장다 빼도 104%로 충분하며 부스터 스카프는 바로 구매가 힘든 경우가 있으니 스카프를 빼더라도 101%가 됩니다.
위 내용 대로 하시면 변동캐스팅은 모두 맞춰진 것으로 다른 직업으 직업관련 아이템에 빗대 맞추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소서러의 경우 소서러 웨폰 쉐도우에는 변동캐스팅이 없기 때문에 뒷판에서 10%밖에 못끌어옵니다.
그러면 총합이 104%밖에 안되기 때문에 카드작은 해주셔야하고 스카프만 빼도 되겠죠?

만약 변동캐스팅 다맞췄는데 왜 캐스팅이 있나요? 
라고하시면 그건 고정캐스팅 때문이라 말씀드립니다.
고정캐스팅은 스킬에 붙어있는 스킬 고유의 캐스팅이기에 해당 캐스팅 제거는 장비에 달려있는 인챈트나 
의상 으로 밖에 없앨 수 없습니다.
(고정 캐스팅 관련 : https://www.divine-pride.net/database/skill/2449/ <<3차 스킬 까지 확인 사이트)

-------정보글-------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낙원단 고급 템들인데 해당 템은 100렙이후 낙원단 장비 퀘스트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줄여서 말씀 드리자면 낙원단 고급 장비 퀘스트를 받아 진행해야 하며 필요한 재료는 3종입니다.
우탄슈터 가 드랍하는 "탄력있는 줄 15개"
코볼트 가 드랍하는 "코볼트 털 3개"
위에 재료가 방어구 퀘스트.
무기퀘스트는 핏맨이 드랍하는 "오래된 곡괭이 15개" 입니다. 
다른건 괜찮은데 우탄슈터란 몹이 정말 리젠률이 너무떨어져서 드랍으로 15개먹기 너무힘듭니다.(100렙이하 움발라지역)
후에 일루전 지역에서는 먹을만한데 초반엔 먹을곳이 없어 가격상승 요소가 있습니다.
3만제니정도에 거래되는데 구매하셔서 하셔도되고 아니다 싶으시면 80~90렙쯤에 렙업겸 노가다로 우탄슈터 잡으러가셔도 됩니다.

100렙 이후 장비들이나 캐릭들마다 사용하는게 다달라서 전부 알려드리긴 힘듭니다.
중간에 변경되는 장비에 인챈트되는 것들을 보시면서 스스로 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