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스텟 시뮬에서 장비 착용하기 입니다!

"스텟 시뮬에서 장비 착용하면 무슨 의미가 있어..?"
이렇게들 생각하시겠지만..

최종적으로는 스텟 시뮬에서 스킬 데미지까지 확인 할 수 있게 작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장비에 붙은 능력치 정보를 설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현재 장비로 인해 능력치가 얼마나 상승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 셋팅을 구상하고 있다면 굳이 사크라이 서버에 캐릭 옮겨가며 테스트 할 필요가 없으며,
현재 보유하지 않은 템을 미리 셋팅해 볼 수 있겠죠 !


자... 그럼 장비 설정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



 
[스텟 시뮬레이터 장비 설정 방법]

[유의 사항]
해당 시뮬레이터는 직업, 레벨 등의 제약 사항 없이 모든 아이템에 옵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업마다 무기/방패 패널티는 한정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착 할 수 없는 장비를 설정 할 경우 공격속도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또한 셋트 장비 옵션, 제련 기반 옵션, 스텟 기반 옵션, 카드 옵션, 인챈트 옵션 등 모든 옵션을 등록해야 합니다.
배포 된 db파일에 도람 관련 장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한번 확인 후 장비 설정을 해주세요.

1. 스텟 시뮬레이터에서 장비 설정을 누른 뒤(그림_1) 장비 설정 탭(그림_2)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그림_3)하여 선택한다.(그림_4)


2. 선택한 장비를 저장(그림_1)하고 해당 장비에 옵션을 설정(그림_2)하면 장비에 옵션이 추가(그림_3) 된다.
    
    - 옵션 저장 시 절대값/백분율 설정을 확실히 구분해서 넣어주세요.
         - Atk +10    : Atk 옵션, 절대값
         - Atk  10%  : Atk 옵션, 백분율

    - 같은 옵션으로 값을 여러번 추가해도 됩니다.
         - 저같은 경우에도 카드 옵션, 인챈 옵션, 제련에 따른 증가 옵션, 스텟에 따른 증가 옵션 등등을 구분하기 위하여 Atk + 10, Atk +20 이런 식으로 다중 입력을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공격 후 딜레이는 Aspd 옵션에 옵션 종류 백분율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장비 설정 중 새로운 장비를 새로 설정하려는 경우 "+"버튼(그림_4)을 클릭한다.
         - 그 후 "no"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시 장비를 선택하는 창으로 이동된다.

    - 물리/마법 공격력 관련하여 "바람의자유Ex" 님의 글을 한번 읽어 보시고 설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ATK 시뮬 사용법 총 정리 가이드] : http://www.inven.co.kr/board/ro/1951/4179
         - [스텟창 ATK 수치와 공식] : http://www.inven.co.kr/board/ro/1951/3754
         - [공식과 장비 선택 : 마법편] : http://www.inven.co.kr/board/ro/1951/2583
         - [공격속도 공식 정리] : http://www.inven.co.kr/board/ro/1951/4201

    - 위에 글이 너무 길다 싶으시면 하나만 제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 무기 Atk : 무기의 순수 atk (장비에 붙어 있는 순수 Atk, 옵션으로 증가하는 값은 포함하지 않는다.)
         - 무기 Matk : 무기의 순수 Matk (장비에 붙어 있는 순수 Matk, 옵션으로 증가하는 값은 포함하지 않는다.)





3. 이제 설정 한 장비를 장착한다. 설정 방법은 스텟 시뮬에서 장비창 중 원하는 부위(그림_1)를 클릭 하면 새로운 창이 뜨고 검색 탭에서 원하는 장비를 검색하거나 페이지를 이동하여 장비를 클릭(그림_2)을 한다.

    - 위의 과정이 끝나면 장비창에 설정 된 장비가 장착이 되고 설정 된 옵션들이 계산되어 보여진다.

    - 장비를 해제하고 싶으면 장비창에 장착 된 장비 이미지(그림_3)를 클릭해주면 된다.






4. 옵션은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 가능합니다.

    - [옵션 추가 방법]
        1. 장비 설정 창의 옵션 설정 탭(그림_1)을 누른다.
        2. 좌측 옵션 설정(그림_3)을 누른다.
        3. 옵션 정보를 기재(그림_4)한다.
        4. 추가 버튼을 누른다.

    - 스텟 창에는 보이지 않지만 장비 옵션의 총 합을 보고 싶을 경우 옵션을 추가하여 장비에 설정하면 된다.
        - 스킬 증뎀 등의 옵션 추가는 권장하고 또 권장합니다.
        - 해당 기능은 추 후 작성 할 버프 옵션과 동일





5. 추가 정보
    
    - 설정 된 장비를 장착 후 마우스 우 클릭 시(그림_1) 설정 된 옵션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장비 창 상단 메뉴(일반 장비, 특수 장비)는 장비 설정을 위한 메뉴 입니다.
    - 장비 창 상단 메뉴(버프, 장비 옵션)는 장비/버프 옵션의 총 합을 확인 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하.. 근데 라그 공홈 정보는 정말.. 관리가 필요해 보이네요.. 위에 "볼라르(2) 양손검ㅂ" ........
"한손 지팡이",, "한손지팡이"
"양손 지팡이",, "양손지팡이"
왕의 수호 반지 ("악세사리") .. "액세서리"
아이템 범주가 제 각각이네요.

여튼 위와 같은 이유로 장비를 설정 했는데 해당 위치 클릭 시 해당 장비가 보이지 않는다면.. 
RagDoram 좌측 "설정"->"정보 관리" 에서 해당 아이템 수정 기능을 통해 "분류","범주" 확인하고 수정해주세요 ..
DB 동기화(공홈 동기화, DB 파일 동기화) 로직하고 프로세스 실행 시 초기화 루틴에서 수정하게 넣어놨는데 혹시나 해서 기재하였습니다.


자.. 그럼 현재 가지고 있는 장비를 등록하러 가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