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뜨문뜨문 라그를 하는 유저입니다.

항상 패치를 하면 문제를 일으키는 그라비티때문에 겜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

이번 8월 2일 정기점검 후 패치 오류 및 접속 오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제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비트디펜더를 사용하기에 이를 토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패치 중 ' 2023-08-02_Ragexe_1690957601.rgz ' 여기서 오류가 났었습니다.

사용하시는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잠시 꺼두시거나



비트디펜더 같은 경우 검사 제외 관리에 들어 가서 모든 검사 제외를 클릭하고 위에 제외 추가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고 빨간 부분을 클릭하여


라그나로크가 저장된 위치를 찾아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보통 C:GravityRagnarok 에 설치됩니다.

그 후 다시 라그나로크를 접속하면 패치가 완료됩니다.

패치가 안되거나 실행 시 접속이 안된다면 위 화면해서 조금 내리면 파일들이 있는데

lnit.exe, Ragexe.exe, Ragnarok.exe, RagnarokReplay.exe 도 찾아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패치 후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종료하시지 말고 바로 방화벽으로 가서 확인해보면



빨간색으로 밑줄 그은 부분이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저 화면은 이미 해결한 상태라... 해결하기 전에 미리 찍었어여 되는데 죄송...)



규칙을 클릭해서 Ragexe.exe 찾으시고 ∨ 누르면 빨간색으로 밑줄 그은 부분처럼 나타나는데

저같은 경우 밑줄 그은 부분과 똑같은 게 15개 있었습니다. 

패치 할 때 마다 생기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일 마지막 꺼에 동그라미 친 부분 접근이 off로 되어 있었습니다.

켜주시거나 켜지지 않으면 옆에 ... 클릭하면 규칙 수정, 규칙 삭제 두개 있는데 삭제하시면 됩니다.
(전 하나만 남기고 다 삭제한거라... 스샷에는 하나만 남아 있는겁니다. ^^;)

그리고, 라그를 종료하고 다시 접속하면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안렙, 알약 등)도 시스템 보호 등에 가시면

비슷한 환경이 있을 듯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라그나로크 되시길~♡ 

이그썹 포에버~♡

PS : 도대체 그라비티는 패치하면서 뭘 집어 넣은건지 모르겠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