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형아들 그냥 일름보되기로 결정했어. 진짜 형아들 때문에 공무원형아들은 뭔죄람.
내가 "매크로신고"로 구글링해서 봤는데 시발 모든게임에 매크로 있는건 인정ㅋㅋㅇㅈ또ㅇㅈ
근데 다른게임은 다 잡더라. 제재목록도 뜨고 유저들이 신고하기 기능을 쓰는거야ㅋㅋ
왜? 신고기능쓰면 잡아주니깐ㅋㅋㅋ(군주온라인은 신고테러사건도 있긴햇더라;;)
근데 그라비티형들? 뭐했어?한게뭔데? 공정위에 보고서만 올리지말고 우리한테도 보여주라..


아래는 신청내용-----------------------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십니다.
최근 공연장의 암표를 재판매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뉴스와 함께 매크로 관련된 이슈가 있었습니다.

매크로 문제는 공연장의 티켓예매뿐만 아니라, 생활 곳곳에서 다수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이나 실질적인 증거를 찾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매크로 문제는 게임 속에서도 큰 문제를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의 기본스토리는 게임 내 재화를 모으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게임사는 유저들간의 차이를 위해 게임 내 재화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소모아이템을 현금(캐시)로 판매하고, 유저들은 그 소모아이템을 이용할때, 다른 유저들보다 조금더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결제를 합니다.
그러나, 게임사에서는 캐시아이템 판매는 하지만, 그 캐시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사냥터에 대한 관리를 전혀 하지 않고 있어서 이렇게 민원을 드립니다.

게임속 상황이기에 실제상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예을 들어서 설명드리자면

딸기농장에서 딸기를 딸수 있는 행사를 합니다. 개인의 능력에 따라 딸기를 수확하는 양도 질도 달라지겠지요.
딸기농장주는 부가적인 소득을 얻기위해 좋은 딸기를 더 많이빨리 딸 수 있다고 광고하면서 농기계를 팝니다.
농기계를 구매해서 본격적으로 딸기를 따려고하는데, AI트렉터를 몰고와서 딸기밭을 아작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참고 딸기를 따려고 햇지만, 정상적인 딸기는 없고, 딸기의 가치마저 떨어집니다. 
화가나서 딸기농장주에게 Ai트렉터사용은 못하게 해달라라고 따지지만, 딸기농장주는 농기계만 팔고 대꾸가없어요.

실직적으로 매크로프로그램자체를 모두 잡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제재할 수 있는 방법도 아직 명확하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게임에서는 매크로의심이용자에게 영구정지 및 ip차단등으로 처벌을 하고 있으나,
"그라비티"라는 게임은 게임 내 "신고하기"버튼만 만들어놨지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셨스면 좋겟습니다.
환절기 건강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