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편으로 찾아온 나요너요참치마요 라는 캐릭터를 쓰고있는 워록유저입니다.

이번에는 레벨별 사냥터와 육성법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사전에 미리 말씀드리자면

프로모션 캐릭이라고 말씀드리기는 했으나 초반에 어느정도의 여유자금은 준비한 상태로 시작하시는것이 무조건 좋다는 것을 꼭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1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매지션~하이위자드(프로페서도 마찬가지) 구간은 콘도르작 악세가 있고 없고에서 육성 난이도가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마법사계열을 키우고싶으시다면 반드시 초반에 쓸모있는 장비를 구비해놓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저레벨 구간(LV 1~39)

우선 어느정도의 자금을 확보한 상태에서 라는 기준을 두고 육성법을 알려드리자면

*자본확보의 기준(최소 1억 이상)*

 - 콘도르c작 악세사리를 2개를 구비했다.(개당 요즘 시세 기준 2천만대 후반~3천만대 초반정도사이)
 - 스펠 서킷, 경험치투구 같은 장비에 투자할 여유자금이 있다.(스펠서킷은 +7강정도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 그 외의 비상금이 충분히 있다.



*시작하기에 앞서 스텟은 어떠한 방향으로 찍는가?

오로지 저만의 생각과 경험이므로 반드시 저처럼 찍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실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어짜피 스텟초기화는 자유로운 편이니까요 ㅎㅎ

초반 스텟 투자의 경우에는 크게 2가지의 경우로 둡니다.

 A. 파이어볼이 무캐가 가능한경우에는 인트바이탈위주로갑니다.
  파이어볼이 무캐가 되기위해서 필요한 장비는 딱 3가지입니다.
  콘도르C작 악세사리 2개와 마이너 고정캐스팅급(고캐 0.3초감소) 이상의 걸칠것입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게되면 별도의 스텟빨 없이 정확히 파이어볼이 무캐스팅으로 나갑니다. 그렇다면 인트와 바이탈위주로 찍으면서 SP, 딜량, 체력을 올리는데 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트와 바이탈중에 어느것에 먼저 투자하냐고 물으신다면 당연히 바이탈 먼저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어짜피 하이위저드 전직후에는 SP수급이 무한동력이 되기때문에 SP때문에 인트를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워록이후에도 바이탈은 높게 찍어줘야하기때문에 처음부터 미리미리 바이탈 50정도까지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B. 고정캐스팅 감소템이 없어 파이어볼이 무캐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어질에 올인합니다. 
  미리말씀드렸듯이 하이위저드는 SP관리가 딱히 필요없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질을 먼저 99까지 몰빵을 한 후 느긋하게 인트를 찍는 편입니다. 이유는 회피를 통해서 캐스팅이 끊기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캐더라도 어질을 찍어주시는게 훨씬 사냥에 편했습니다만 이는 여러분들 편의성에 맞게 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매지션 전직 : 파브르사냥

부스터콜에서 파브르 퀘를 받고 전직겸 경험치포션으로 레벨업을 합니다. 파브르에서는 전직+퀘스트완료 까지만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전직~LV15 : 스포아 사냥

이후에는 바로 페이욘 마을로 넘어와서 페이욘 동쪽필드에서 스포아, 보아, 웜테일을 잡아줍니다. 
특히, 레벨 11때 퀘스트가 주어지므로 열심히 스포아와 보아 웜테일을 10마리 이상 잡아주시면됩니다.
역시 포션을 먹고 15레벨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Q. 왜 15레벨까지인가요?
이후에 사냥터는 페이욘 던전으로 가게 됩니다. 페이욘 던전의 최고레벨 몹은 포포링이며 포포링의 레벨은 30입니다.
레벨15부터 모든몹의 경험치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는 것이며, 반드시 페이욘에서 파티를 맺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짜피 금방오릅니다.(경험치 증가 이벤트가 끝나면 조금 답답할듯...?)

파이어볼 운영 꿀팁! -초반부터 파이어볼을 쓸 생각을 하지말자-

콘도라c악세를 착용하시면 당연히 파이어볼의 데미지가 상당히 쎄집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SP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파이어볼트로 하나씩 솎아잡으시는편이 좋습니다. 보통 2~3레벨 정도면 페이욘던전에서는 무난하게 원킬이 나기 때문에 SP관리하는데에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초반에 레벨별로 주는 구급상자에서는 SP회복템을 많이 주기때문에 이를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서 파볼사냥을 하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D 어짜피 하이위저드되면 마나포션 안쓸거거든요

LV15~29~30 : 페이욘던전 1층

페이욘던전에서는 몹이 뭉쳐있어서 한번에 여럿을 잡을 수 있다 하면 파이어볼을 사용해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파이어볼트로 사냥해주세요 아, 그리고 스켈레톤은 캐스팅을 인식하여 달려들기 때문에 파이어볼트를 사용시에 가급적이면 거리를 벌려주신후에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괜히 맞으면 캐스팅이 끊기니까요!

LV30~39 : 오크 사냥

여기서부터는 좀 중요한데 내가 혹시 방스나 생명수가 있다면 방스랑 생명수1개정도는 빨아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니면 레이드릭 카드나(무속성 공격 20% 내성) 데빌링 카드(무속성 공격 50% 감소)를 착용 한 걸칠것을 이때쯤부터 이용해주시면 생존력이 확 올라갑니다.

오크부터는 이제 본격적으로 파이어볼 사냥을 해야합니다.

되도록이면 무빙을 통해 오크를 뭉쳐주신 후에 쏘는법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하면 SP소모가 다 되기전에 레벨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생존력을 위해 파이어월을 깐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파이어월 캐스팅시간이 답답해서 그시간에 차라리 파이어볼을 쓰는게 훨씬 낫습니다.


LV 39~55 : 오크던전 2층 사냥

39레벨부터 제노크의 경험치를 먹을 수 있으므로 오크스켈레톤과 제노크 위주로 사냥을 해줍니다. 

*주의!! 
오크아쳐는 되도록이면 먼저 잡아내거나 잡을 각이 안나오면 그냥 도망치세요

오크던전 1층은 사람도 많고 젠되는곳이 한정적이다보니 사람들이 어지간하면 다 지키고있습니다. 그래서 사냥하기가 쉽지 않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람적고 그럼에도 몹이 많은 오크던전 2층으로 갑시다.

포션은 어짜피 구급상자를 통해 넉넉하게 조달받을 수 있으므로 포션사용을 아낌없이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LV 55~64 : 사이드 와인더 사냥

여기서부터는 콘도르악세만으로는 원킬사냥이 애매하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물론, 60레벨 이전까지의 얘기입니다.

60레벨이 되면 시간의 수호자 쉐도우를 얻게되는데 그것을 다 착용하게되면 무난하게 원킬이 납니다.

만약에 55레벨에 사이드와인더를 잡았는데 원킬이 안난다 하시는 분들은 오크던전 2층에서 60을 찍고 올라오시는것도 나쁘지 않으며 투킬 사냥도 나쁘지 않으니 그냥 사냥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묘르닐필드 사이드와인드밭이 걸어가기가 좀 귀찮은곳에 있으므로 그냥 월드이용권으로 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LV 64~71 : 공중쁘띠 사냥

게펜 서-서필드에 공중쁘띠 서식지에서 공중쁘띠를 잡아줍니다.

시간의 수호자 쉐도우덕분에 원킬은 무난하게 납니다.

그리고 레벨이 70이 되면 진홍의 스태프로무기를 변경해주세요

3레벨 무기이므로 오리데오콘으로 5강까지는 안전제련이 가능합니다. 오리데오콘을 구입해서 5강까지만 질러주세요



LV71~83 : 지상쁘띠 사냥

71에 달성하셨다면 바로 공중쁘띠 위에필드로 올라가셔서 지상쁘띠를 잡으시면됩니다.

이때부터 파티에 들어가 사냥을 하게됩니다

파티가있다면 적극적으로 파티에 들어가 사냥하시고 



모험가 중개소를 통해서 71레벨이상의 쁘띠사냥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요즘은 85레벨까지 쁘띠에서 사냥한다고 하던데 왜인지는 모르겠어요

아 혹시 그 파티에 김부부 파티가 있어서 경험치를 더 먹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85까지 쁘띠에서 사냥하셔도 무방합니다.

그게아니라면 83에 졸업하셔도 상관없어요


LV83(혹은 85)~92 : 고성 다크프리스트사냥

다크프리스트는 무조건 파티를 맺고 사냥하셔야됩니다.

다크프리스트밭은 파티맺고와 안맺고의 효율이 제법 많이 차이가납니다 

그리고 보스몹인 다크로드를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다크프리스트 사냥이 싫다 하시는 분들은 

레벨85까지 지상쁘띠에서 사냥 하시고 스태포를 잡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맘때쯤되면 이제 어질이 99가 완성이됩니다.

이후에는 인트나 바이탈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콘도르 악세사리로 파이어볼로 사냥하는 마지막 사냥터가 됩니다.



LV 92~99 : 노그로드 2층

노그로드에 진입하기전에 추천해드리는 세팅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투구 상단 : +7이상 스펠서킷
갑옷 : 레지아 헌팅 메일
걸칠것 : +3이상 레지아 헌팅 망토
슈즈 : 레지아 헌팅 부츠
악세사리 왼쪽 : 트루아 헌팅 매지컬링(변동캐스팅 7%)
쉐도우 : 위저드 아머 쉐도우, +4이상 위저드 슈즈 쉐도우



레지아헌팅세트는 50랩제 세트 장비입니다.

어떤캐릭터가 사용하더라도 범용성으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세트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기때문에(이유는 모르겠지만 신발이 좀 비싸게 팔리네요...) 꼭 고제련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카드는 굳이... 박으실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뭐 하나 박고싶다 하신다면 망토에 레이드릭이나 데빌링카드, 갑옷에 스위트나이트메어카드(캐스팅이 끊기지않습니다)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위저드 슈즈와 아머 쉐도우는 이번 사냥의 핵심 장비입니다.





이번 주력 사냥세팅인 스톰가스트+로드오브버밀리온의 가장 주요한 역할을 해주는 쉐도우들입니다.

슈즈를 통해 변동캐스팅을 줄이며 아머와 세트옵션으로 데미지20%를 가져갑니다.

반드시 챙겨가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도핑은

방스, 
생명수(2개정도 이상 먹어주시길 추천합니다),
소형 마나수
레드 부스터(변동캐스팅 감소), 
인피니티 드링크(캐스팅이 끊기지 않는다.)
입니다.

먼저 이 사냥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크프리스트이후에 가는 사냥터가 일반적으로는 마그마링입니다.

그러나 마그마링의 경우 파티가 없이 솔플사냥시에 효율이 좋지않고 파티를 구하지못하면 격대기동안 그냥 손가락만 빨고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야나악세를 통해 콜드볼트사냥을 하게되는데

재미가없습니다



반면 노그로드2층의 경우 파티상관없이 많은 몹들을 잡을 수 있으며

스톰가스트 -> 로드오브버밀리온 이라는 콤보를 통해

멋진 대 마법사와 같은 사냥의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내가 템세팅을 쪼랩임에도 빵빵하게했다

예를들어 내가 바이올렛 헤일로에 매지컬부스터를 꼈다던가 사탕주머니 마법걸칠것을 꼈다던가 하는 등의 장비빨을 내세울 수 있는 분들은 98레벨에 유페로스로 가셔서 베나투를 사냥하셔도 좋습니다.(베나투가 98부터 경험치를 먹을 수 있어요. 디미크는 어짜피 몹 개체수도 적기때문에 신경안쓰셔도됩니다.)




마지막으로 노그로드2층 사냥영상을 올려드리고 마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대망의 워록 장비세팅과 육성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