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사의 2D 횡스크롤 RPG M(가칭) 게임에서 캐시 아이템을 이용한 아이템 부가옵션 인챈트 등급 업 확률 증가 이벤트를 간간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그나로크는 인챈트에 캐시가 필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어떤 방식으로든 시스템에 적용되면 반응이 좋을 것 같아요


1. 위 사례와 유사한 등급 확률 관련

1-1. OS(일루시온) 무기에 최상급 무기 개조 장치로 인챈트를 시도하면 옵션의 등급에 따라 그 수치가 랜덤하게 부여됩니다. 이 때 이벤트 기간에는 높은 등급의 옵션이 부여될 확률을 상향 조정 합니다.

1-2. 전사자 상단이나 레이싱 캡 처럼 이미 부여된 인챈트의 자체 등급 업을 시도하는 경우에는 그 확률을 상향 조정 합니다.

1-3. 마력Lv3, 마력Lv4 처럼 인챈트 옵션의 레벨이 랜덤으로 부여되는 경우에는 높은 레벨의 옵션이 인챈트되는 확률을 상향 조정 합니다.


2. 인챈트 등급이 별도로 없는 인챈트 관련

대표적으로 EDDA 아이템들의 인챈트 관련입니다. 생체던전EDDA나 고성EDDA의 마지막 인챈트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는 인챈트 확률을 건드리기 보다는,

2-1. 이벤트 기간 내 인챈트 재료, 비용을 줄인다.

2-2. 이벤트 기간 내 인챈트 실패 패널티를 줄인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