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이란

대상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 1개를 조정된 확률로 얻어내는 스킬임

그리고 각 개체당 스틸 제한 횟수는 1회임(뽑아낼 수 있는 갯수)

또한 카드는 훔쳐낼 수 없음


->스틸10렙 확률 = 60%

->스틸10렙의 조정확률 = 60% + ( 로그 DEX - 몹 DEX ) / 2 

-> 아이템별 드롭률 * 위의 조정 확률 

= 최종 스틸 성공 확률


예시1) 70덱 로그 가 -> 120덱 [구식조총병] 을 -> 스틸10렙 으로 스틸을 시도할 경우

스틸10렙의 조정된 최종확률 = 60+(70-120)/2 = [ 35 % ]

최종스틸확률 -> 35% * 스틸당시 선정된 아이템의 드랍률


 아이템 목록

순수 기본 드롭률 

레벨 페널티를 받지 않으며

드롭어카 50%증가 기준 

최종 스틸 성공 확률 

 노란 허브

 0.4%

 0.6%

 0.2%

 만능약

 2.5%

 3.75%

 1.31%

 밤 고구마

 3.5%

 5.25%

 1.83%

 철

 55%

 82.5%

 28.87%

 명사수의 사과

 0.01%

 0.015%

 0.005%

 라지 젤로피

 14%

 21%

 7.35%

 매 스틸 시도떄마다

위의 목록에서 랜덤한 한

개의 물품을 시도, 최종스틸

확률에 따라 성공,실패  

@마령석확률은 모르니 패스

@@ 위의 드롭률은 라그나로크 공식 오피셜이 아님!!! 얼추 저정도다라고 생각하세요 @@


즉 5회 스틸을 시도해 명사수의 사과를 뽑아냈다면 

1차 시도 노란 허브 0.2% 통과 실패

2차 시도 노란 허브 0.2% 통과 실패

3차 시도 철 28% 통과 실패

4차 시도 밤고구마 1.8% 통과 실패

5차 시도 명사수의 사과 0.005% 확률로 뜨는 성공판정을 받아냄

이런식으로 랜덤한 1개의 물품을 시도하게되는거임 우리의 눈에 직접적으론 보이지 않지만

(조총이처럼 덱스가 엄청나게 높은몹은 스틸의 성공률이 매우 거지같아 짐을 보여주기위한 예시임)


예시2) 70덱 로그 가 -> 0덱 [파란 풀] 을 -> 스틸10렙 으로 스틸을 시도할 경우

스틸10렙의 조정된 최종확률 = 60+(70-0)/2 = [ 95 % ] 참고로 조정확률의 리미트가 100%임


 아이템 목록

순수 기본 드롭률 

 드롭 어카 50% 증가시 

최종 스틸 성공 확률 

 파란 허브

 55%

 82.5%

 78.37%

 포도

 10%

 15%

 14.25%

 마스테라의 열매

 0.5%

 0.75%

 0.71%

 새싹

 10%

 15%

 14.25%

 꽃

 10%

 15%

 14.25%

 식물의 줄기

 5%

 7.5%

 7.1%

 풀잎

 0.02%

 0.03%

 0.028%

 독초 네리움

 3%

 4.5%

 4.275%

식물방어도몹(때릴때 1씩만 닳는 녀석들)과 이벤트 계열 몹들은 레벨 페널티를 받지않는다

파란풀을 뜯는데 여러번이나 실패를 하시는 경우라면 
스틸 시도 물품이 파란허브가 아니라 묘한놈들이 계속 뜨고있다고 보시면됨
(혹은 파란 허브의 그 높은 성공률조차 실패중이라던가)

철과 파란허브 둘다 기본 드롭률이 55%인데 공격자-방어자 DEX값 에의한 결과 차이가 엄청나쥬?


왜 앵벌로그(스내쳐로그)는 99어질 99덱을 가라고 하는지 아시겟죠?
수동으로 10여회 연속 시도해도 잘 안 뽑히는 애를
타격시 20%확률로 스틸 오토스펠을 사용하는 스내쳐로그라면 실제 체감 확률은 더 떨어진다고 봐야함

그럼 빠빠이~
3147bdf819d1a8054a2a526b0bf82655_1528750288_960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