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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6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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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른여섯 번째 개발자 노트✅신규 영웅 관련 1) 신규 영웅 추가 - 미스트 신규 원거리형 레전드 영웅 미스트가 추가됩니다. 미스트는 프레이야의 명에 복종하는 궁극의 전투 병기로 프레이야는 미스트가 하나로 융합된 파괴의 힘을 소멸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미스트는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과 최종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피격 당한 적에게 저주 디버프를 부여하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신규 영웅 추가 - 하이로드 프레이야 원거리형 하이로드 영웅 프레이야가 추가됩니다. 이전의 하이로드 등급 영웅 루디, 델론즈가 레전드 등급 영웅으로 먼저 존재하였던 것과 다르게, 프레이야는 천상의 수호자의 수장으로서 하이로드 등급 영웅으로 바로 기사단장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천상의 수호자의 리더인 프레이야는 '여신'이라고 불릴 만큼 압도적인 무력과 권능을 지닌 강자입니다. 그녀의 목적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파괴의 힘을 완전히 소멸시킴으로써, 세계의 모든 존재 위에 영원히 군림하는 것입니다. 하이로드 프레이야는 아군의 치명타 공격의 계수와 액티브 스킬의 계수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증가 효과 하나하나는 하이로드 루디, 델론즈와 비교할 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조합에 따라서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신규 이벤트 및 콘텐츠 관련 1) 운명의 굴레 신규 시즌 신규 [하이로드] 등급 영웅 ‘하이로드 프레이야’를 획득 및 성장시킬 수 있는 [운명의 굴레] 시즌 3이 시작됩니다. [운명의 굴레] 시즌 2에서 사용되던 ‘권능의 증표’, ‘운명 카드’, ‘명예의 조각’은 시즌 변경 후에도 유지되며 ‘하이로드 루디’와 ‘하이로드 델론즈’ 영웅 카드 구매 횟수 또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다만, [운명의 굴레]에서 획득하는 재화가 ‘파멸의 파편’에서 ‘광휘의 파편’으로 변경되며, 운명의 굴레 상점 사용 재화 또한 ‘광휘의 파편’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시즌 2 [운명의 굴레] 상점에서 사용되었던 잔여 ‘파멸의 파편’은 1월 9일 점검 시 ‘파멸의 파편’ 500개당 ‘명예의 조각’ 100개로 교체되어 우편함으로 지급되고, 500개 미만의 ‘파멸의 파편’은 삭제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유대]의 경우 이전의 ‘하이로드 루디’, ‘하이로드 델론즈’와 다르게 ‘하이로드 프레이야’는 [레전드] 등급 영웅으로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토리 상 인연이 있는 [레전드] 등급 영웅 ‘벨리카’의 승급에 맞춰 [유대]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던전 [천공의 요새] 천상의 수호자 소속 영웅들을 테마로 하는 [천공의 요새] 던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14일간 진행되며, ‘천공의 요새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천공의 요새 상자’의 구성품으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 영웅들의 영웅 카드도 포함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3) 하이퍼 부스트 패스 영웅들을 기존의 성장 패스 이벤트들 보다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패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4) 사고팔고 신비마켓 기존 출석을 통해 ‘신비코인’을 획득하는 방식이 좀 더 수월하게 개선되며, 순위 표기 방식이 조정됩니다. 이번 ‘신비구슬’ 가격은 지난번과는 다르게 기사단장님들께서 좀 더 흥미진진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5) 무한의 탑 확장 및 신기루의 탑 밸런스 조정 [무한의 탑]이 100층 확장되며, [신기루의 탑] 몬스터 밸런스도 일부 조정됩니다. 6) 재화 부족 팝업창 설명 개선 재화 부족 시 나타나는 재화 설명 창에 부족한 재화의 획득 경로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추후 업데이트 관련 지난 번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개발팀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더 즐겁게, 더 많은 기사단장 여러분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올해의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고 몇 가지 기사단장 여러분들께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신규 영웅 출시 주기 먼저 신규 영웅 출시 주기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번 개발자 노트에 간략하게 말씀드렸던 부분으로 이 내용에 대해서 몇몇 기사단장 여러분들께서는 지금보다 더 빨라질 수도 있을 것이라 우려를 표하시는 것들도 보았습니다. 상세한 안내가 부족하여 신경 쓰이게 해드린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향후 관련 안내 시에는 가급적 단편적인 방향성 안내보다는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의 신규 영웅은 기본적으로 2주에 1종씩 출시되며, 누적 소환 횟수 보너스는 1+1만회와 2만회가 번갈아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이전 영웅들의 복각뿐 아니라 주기적으로 [선택 픽업 소환]을 진행하여 영웅 한 명 한 명의 성장에 대한 기사단장 여러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2) 업데이트 방향성 저희 개발팀에서는 2025년 목표로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게임의 경험, 성장, 재미와 같은 부분들의 개선에 더 초점을 맞추려 하고 있습니다. 우선 1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러쉬] 콘텐츠가 삭제됩니다. [보스 러쉬] 콘텐츠는 게임 초기부터 있었던 콘텐츠로 한차례 개편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3개의 팀이 필요한 편성의 난이도에 비해 보상과 보상의 효용감이 매우 낮고, 개편 시 새롭게 만들어지는 서버와 기존 서버의 격차가 더 커지고 있는 현 게임의 상황에 비추어 볼 때 더 이상 개편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보스 러쉬] 콘텐츠를 삭제하고 ‘무지개 광석’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성장 구간을 지원하고 다른 형태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패스 형태의 신규 시스템과, 팀 편성 난이도를 낮추기 위한 버프 추천 시스템 등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의 부족했던 부분들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 업데이트를 위해서 기존과 다른 방향성의 전투 콘텐츠, 가볍게 더 많은 기사단장 여러분들이 어울릴 수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기사단장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
Rok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