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 스킬 구성이 결투장 태오 공덱 저격으로 쓰기 괜찮더라고요. 쫄작 써볼까 하고 2초월 만들었다가 템 없어서 결장 투입 중입니다. 


덱은 이렇게 썼습니다. 원래 아일린 자리에 연희 넣었어요.


태오는 패시브로 모든 피해 무효화(3회)를 가지고 있는데 연희 스킬 1/2 모두 3타라 태오 패시브를 벗기기 좋습니다. 전 종말의 영면을 1스킬로 넣어서 태오 패시브 날리고 수면 넣는 용도로 갑니다. 스킬 순서는 연희 종말의 영면 - 태오 흑풍참 - 태오 흑익만월참으로 갔어요.



연희 템은 대충 주술사 효효막막에 속공 좀 챙겼는데요. 속공 수치가 높진 않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전 델론즈가 속공 짬통이라 아일린을 빼고 연희를 넣었는데 세팅에 따라 델론즈 대신에 연희 넣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연희가 태오 보호막 벗기고 수면 거는 용도가 전부인 데다 몸이 많이 약합니다. 방덱을 상대로 상성을 뒤집는다거나 하는 큰 업그레이드는 없어요. 대신, 최근 많이 보이던 클로에 넣는 덱 상대로 확실히 우위 가져갈 수 있고 속공 우위 점하고 수면 잘 걸리면 2초월 태오로 6초월 태오를 잡아내는 변수를 아주 가끔 만들기도 하더라고요.

문제는, 이렇게 세팅하면 쫄작용 장비를 못 넣어요.... 쫄작하려고 뽑았는데 저도 고민이긴 합니다. 어차피 찍먹만 하고 더 못올라갈 것 같아서 쫄작 장비 세팅되면 다시 아일린 넣을 것 같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