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기사가 검투사에 비해 확연히 어글력이 떨어진다는 결과가 나왔으니 어글 밸런스 패치는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방안으로는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적대 스킬의 적대치 상승이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이 될 것이다.

다만 이것으로 현재 탱커 게시판에 있는 사안들이 해결되었다고 할 수 있을까??

 

 

2. 일단 탬의 업글에 비해 적대치 상승이 미미한 점이 남은 주요 문제점이라고 생각된다.

 탬 업글에 비해 캐릭터 성능의 상승이 적다면 RPG의 주요 컨텐츠인 탬 파밍에 대한 의욕을 저하시킴으로써 게임에 대한

열의를 잃어버릴수 있기 때문이다.

 

 1) 이에 탱커의 도발 스킬의 적대치를 무기 공격력에 비례도록 하는 방안을 건의한다.

   현재로는 주요 적대 스킬인 도발, 전선유지의 적대치가 스킬렙에 비례하기 때문에 무기 상승을 통해 주요 적대 스킬의

   적대치 상승을 유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위의 방안대로 한다면 상하위 등급의 무기에 대한 어글력의 차이가    

   확실해질 것이며 탱커 유저의 상위 탬 파밍에 대한 의욕을 촉발할 수 있을 것이다. 

 

 2) 이 때 하위탬유저의 어글력이 너무 낮아 인던에서 제 역할을 수행하기 힘들 수 있는 점이 단점이 될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위해 소멸의 물약을 삭제 또는 효과를 낮추고 부족분에 대해 적대의 물약을 추가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무기공격력에 대한 어글 수치를 적당히 조정하여 하위탬유저 또한 원할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3. 다른 문제점으로는 탱커의 어글력에 대한 정보 부족이다.

 탱커의 적대 수치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플레이에 대한 혼란이 올 수 있다??(ㅠㅠ 그냥 적어봤어요)

 이에 적대 수치가 딜량으로 치환이 되든 어쩌든 딜량과 동일한 값으로 출력이 될 수 있다고 믿기에

 적대 수치를 딜량 처럼 인게임 내에 출력하도록 하는 것을 건의한다. 

 예1) 창기사 도발 >> 몹 상단에     추가적대치 : 10000000    

 예2) 창기사 반찌 >> 몹 상단 딜량 출력 밑에      추가적대치 : 50000 

 이런 형식으로 적대치를 딜량과 동일한 형태로 출력되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1) 이렇게 된다면 적대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탱커로써의 플레이에 더욱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며 

 2) 유저의 더욱 나은 플레이, 탬셋팅 등을 위한 정보가 제공 될 수 있을 것이다.

 

4. 인게임 내에서 알려지지도 않았고 그냥 저냥 조용히 플레이하는 유저인데 최근에 생각해 본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글도 못적었고 내용도 미흡한 점이 많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