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여러가지 잡다한 팁들 올립니다.



6-1. 9강옵션 활용

장비를 9강 띄우면 1분마다 맥주효과, 물저무시, 관통, 물치위 등등 온갖 좋은 효과가 덕지덕지 생깁니다.

하지만 버프는 몰아서 시너지효과를 받는게 기본. 이 효과를 폭주와 어떻게 맞출 수 있을까요?



폭주는 공속과 맞춰써야하는데, 9강 장갑을 띄우면 인던 진입시 저렇게 사람이 전기에 지져지는듯한 이펙트가 생깁니다.

이는 과부하라는 디버프로, 60초간 유지되며 이동안 레이너식 흑맥주 효과를 받을 수 없어요.

일종의 타이머인데 덕분에 각종 상황에서 시간 계산하긴 엄청 편해집니다.


권술팟은 간단합니다. 태풍연타가 쿨이 1분마다 사용 가능하기때문에 5편에서 말했듯 보스 밑에 늑골부수기랑 똑같은 디버프 생기는거 보고 폭주를 쓰면 됩니다.

위에 말한 과부하 타이머를 봐도 되는데, 쿨이 2초쯤 남으면 폭주랑 브로치 쿨이 돌아왔을 것입니다. 그럼 그때 변신해서 때리기 시작하면 폭주 딜 시작타이밍과 태풍연타-내상, 9강옵이 맞게 됩니다.


검투팟도 그냥 상시 공속버프이기 때문에 과부하 타이머에 맞춰서 쓰면 됩니다.



(디씨 테라갤쪽 어떤분 제보로 수정:)

창기팟은 스왑해주는 창기면 3분 5~7초쯤에 전신이 돌아오는데, 그럼 1분 2분대 지나면서 과부하가 알아서 조금씩 밀리는 경우도 있고, 그러지 않으면 그때쯤에 의식적으로 차징하는 식으로 타이머를 몇초씩 뒤로 밀어서 변신할때쯤 전신과 맞추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타이머에 맞춰서 변신하면 되는데...


스왑 안해주는 대다수의 창기팟이 진짜 문제입니다. 전신 쿨이 1분 40초-3분20초로 9강옵션 효과가 다 끝나고 나서야 다음 전신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이때는 그냥 전신 포기하고 3분에 9강옵에 맞춰서 폭주 켜거나, 아니면 미루다가 그다음 전신, 즉 1분40초-3분20초-5분, 5분경에 전신맞춰서 쓰면 됩니다.

물론 9강 띄웠을 정도면 5분이나 그 직전에 몹이 죽을거고, 또 아니더라도 용팟 도중이라면 다음판을 고려해야 하니 결국 눈물을 머금고 9강옵에 맞춰서 켜고 전신을 버리는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격상처럼 시작시점과 극딜시점이 다르다면...?


괜히 9강옵이 쌍욕처먹는게 아닙니다. 가뜩이나 밸런스 망가져서 기본적으로 딜차이나는데 일부, 그것도 다수도 아니고 소수 클래스만 9강옵션 혜택 풀로 받고 나머지들은 다 개쩌리로 만들어버렸으니...

근데 장비 얼마 안남았으니 그냥 쓰라네요.





(매우 화남)



6-2. 스킬연마 변경

사실 이건 랭작할사람들 아니면 굳이 안써도 되고 저도 귀찮아서 안쓰는데, 광전은 스킬연마 변경을 통해 파티 시너지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격노 개방을 조롱으로 하는건데 이걸 쓰면 10초간 파티 전원의 딜이 3% 올라가요.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 1:1문의로 물어봤더니 효과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답변까지 들었고, 루상에서 실험해본다고 아무생각없이 켰다가 전판에선 제대로-가두기봤던 파티가 가두기-제대로순으로 나오는바람에 한판 말아먹었으니...
또 예전에는 폭주가 좌우수10스택-쌍수10스택-야돌순이라 쓰고도 광전 스스로는 효과를 볼 시간이 모자랐지만 이번 패치로 본인도 효과를 볼 수 있게 됐고, 마찬가지로 극딜타이밍 비중이 큰 기타 인술이나 월무? 같은 클래스 껴서 인던돌면 기록이 조금이라도 단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님말고 제가 랭작을 해봤어야알죠

물론 반대급부로 광전은 귀찮게 광폭화-격노-폭주순으로 한단계 더 거쳐야하고 (이건 맥주 미리 빨면 순식간에 가능), 또 광폭화 쿨을 조절해야 2폭주 타이밍때 광폭화-광기증폭 2단계 들고 폭주 들어갈수있습니다.
개방을 이걸로 할거면 광폭화 쿨이 대략 37초기때문에 2폭주전 과부하 타이머가 38초 이상일때만 광폭화 갱신하고, 그 밑일땐 질주 운빨에만 의존합시다.


6-3. 패시브 활용-피의 보복
광전사는 피의 보복이라고 몹에게 한대 맞으면 다음 공격의 위력이 10% 올라가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여기 이 빨간 도끼인데,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딜을 추가로 올릴 수 있어요.




가장 효과보기 좋은때는 초분으로, 루상이나 폭상같이 맞아도 별 문제없는 인던에선 보스 정면으로가서 신나게 딜넣고 끝나면 뒤로 오면 됩니다.

그러다 죽으면? 힐러탓ㄱㄱ


그외에 뭐 폭상에서 보스가 끌어댕기고 변신할때 패시브 발동했으니 짤딜 여러번인 소돌보다 단타 한방인 모아치기 먼저 쓴다던가, 차징하던 도중 옆구리가서 한대 슥 맞고온다던가 여러 방법이 있는데 피가 또 너무 까이면 무기의 옵션인 "체력 80% 이상일때 딜 5% 증가"를 못받아서 후속타가 딜이 줄어 실질 딜상승률이 5% 미만으로 될 수도 있고, 2폭주때 폭주했다고 정면딜하다가 폭상에서 보스 야돌맞고 언다던가 루상에서 디버프 스택 너무 쌓아서 터진다든가 여러 위험요소가 있으니 알아서 판단해서 씁시다.



6-4. 기타
도핑요리의 경우 기운나는 키라쉬 찜이 체력 +5%가 붙어서 생선튀김보다 낫습니다.


생선튀김: 전스킬 1.667% 증가
키라쉬찜: 물증 전스킬 0.870%, +혼쌍야 0.92, 모아소돌 1.9% 추가로 증가


마찬가지로 체력+5% 붙은 양불고기가 생선스테이크보다 낫습니다.
물론 둘다 날카로운/강인한 생선세트에 밀립니다. 생선세트는 +10% 체력추가이기 때문이죠.




최근에 나온 레어 멍멍이 탈것은 타 클래스에게는 그냥 관상용이지만 딜욕심있는 광전에게는 필수입니다. 버프에 체력 5% 상승이 붙어있기 때문이에요.




이건 공속을 올려주는데, 메르무슈뭉 패션코인 4만개로 구매 가능합니다.

무기룩템 하나 갈아서 1000코인이 들어오고 무기룩 하나당 평균 10만골이니 대략 400만골...이면 살 수 있습니다.

내가 이걸 왜샀지?




초보구간이라 다들 미숙해서 폭주때 힐케어가 잘 안들어온다면 기분좋은 인사에다가 이렇게 힐달라고 징징대는말 여러개 등록해놓고 변신하기 전에 인사하면 좋습니다.

힐러가 힐케어 많이많이 해주고 환축도 받아먹을 수 있습니다.




음...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