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는, 사선장갑 부재와 적정치유 요구량 상승
치유 요구량이 상승되고 그만큼 물리치명타나
다른스텟에 투자하기 힘들어짐. 헌데 이는 광전만의 너프만은
아니고, 다른 치유직업군도 마찬가지로 간접너프됨.
그러나 광전은 이 점이 아래 설명하겠지만,
딜적인 측면에서 세번째 약점때문에 더 큰 피해를 봄

둘째, 저항이높아짐 = 천장맞추기가 전시즌에 비해 힘들어짐
듀리온 11.8만 안상13만
마찬가지로 부족한 관통 저무는 악세와 옵션타협으로 해결해야
하는데, 이부분은 강화가 고강됨에 따라서 점점 해소되는 편이지만
어찌됏든 직업패시브가 관통 저무 클래스에 비해 또 약점이 심화됨

셋째, 초분 극딜기 딜량의 약함과 + 1:15~1:30
극딜기 쿨타임 혹은 딜보정 스킬의 부재

사실 세번째가 가장 큼. 이 부분 전시즌 중반부터 꾸준히 건의를함
근데 밸런스팀은 얘기 한번도 들어주질 않음
이번 시즌으로 대충비교해보면,
단순하게 파밍 잘된유저들의 안상 123넴 클타임/딜량을 보면 되는데

2분초반 중반에 보스가 잡히면 (2분20~30) 혹은 2분20초 전.
당연히 초분 ㅡ> 2전신(태풍) 구간에 필살기 박는직업이
강세일 수 밖에없음. 3분까지 가지 않는 이상 2폭주2격노 못돌림
심지어 돌렸다고 가정해도 쿨타임 기다려야해서 눈치밥엄청먹죠?

헌데, 문제는 1필살기밖에 못돌리는 광전이
■ 초분딜이 인술 선인화처럼 어마어마해서 디피방어의 한계점을
더 끌어올려놀수 있느냐 ㅡ> NO
■ 그럼 초분딜이 선인화보단 약해도 타클 초분딜보다
많이 월등하느냐 ㅡ> NO
■ 평균 딜사이클 디피방어가 스킬데미지가 타직업에비해
많이 월등하고 보정이 잘 되서 수월한가 ㅡ> NO
■ 그럼 1분 15~20 두번째 전신태풍 구간 디피상항선을 다시 끌어
올릴 수 있는가 ㅡ> NO

소용초기화.. 이 ㅈ같은 초기화 확률로 디피방어를 좀더 잘할수있냐
없냐로 처갈리는 병신로또직업임에도 불구하고
초분딜 자체가 병신에 예전 1폭60쌍수 후로 팔다리다짤려서
타 클에 비해 많이 우월하지 못하고,
그 리스크 그대로 안고 모든 불편함만 그대로 유지해온게 광전임
거ㅡ기에 패시브 좆구린 HP까지 덤으로 받음
■ 이번시즌도 HP옵은 효율이 구린가? ㅡ> YES

예전 폭주사기시절에는 폭주자체 딜이 워낙쌔서
평균디피방어구간도 보다 넉넉했고 광전특성상 한방항방
스킬뎀 계수도 월등해서 꽤 나름 컨샙있던 캐릭이였음

헌데, 어느순간부터 폭주딜은 고자로 평균딜싸구간은
다른클래스들의 꾸준한 상향으로 연계 or 스택 딜이 광전 한방
한방 만큼 좋아짐 설령 광전보다 다소 약하다면 그 약점을
1분15~20에 오는 전신태풍에 극딜기 박아서 디피상한선을
쭉 ㅡ 올려놓음
근데 광전은? 그 가장 중요한 그 구간에 아무버프기도 못쓰고
손가락빨며, 소용초기화만 잘되길 바라고 있음
타 클은 그 구간 디피가 확 올라가는데 광전은
쥐똥만큼 올라가거나 유지하기 급급함

이 문제가 클탐에 더 발목을 잡고 있고 초기화에 목숨거는
광전을 더욱 힘들게함 자연스레  보스패턴에 더 구애를 받게 되고
광전을 더 똥캐로 만들고있음. 꾸준히 건의를 했음에도
한달마다 밸런스 패치한대놓고 밸런스패치없고 cs답변 복붙만 함.

어쨋든
첫째, 치유직업군 간접너프

둘째, 천장맞추기 힘들어짐 (관통/저무)직업에 비해서

셋째, 이럴거면 폭주쿨 줄여주거나 2격노 쓰게 해줘야함.
        폭주딜 상향해줄거면 쿨타임 상관없음
        안해줄거면 폭주딜량 타클 극딜기 수준으로 잡고
        쿨탐 1분15~20에 쓸수있게 2필가능하게 해줘야함
        2필도 안해줄거면 격노라도 쿨1분으로 줄여줘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