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3-29 17:12
조회: 334
추천: 2
세율 가지고 왈가왈부 그만하자고 그렇게 말했건만.영주 취임전에도 기본세율 5프로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그 5프로 세금은 회수해가는 영주가 없이 그냥 소진되는 골드였던 것이죠.
5프로 책정 세율일 경우 상점가 변동은 기존과 다를바가 없다는 소립니다. 다른것도 마찬가지구요. 지금 보면 단순히 세율 기준으로 연합이 담합했느니 지뱃대기 채우기하느니 헐뜯는분들 많이 보이는군요. 유저가 많이 모이는 지역은 세율을 1프로나 3프로해도 많이 벌릴수밖에 없는것이고 사람 없는 지역은 15프로 때려도 골드 안되는건 산수만 할줄 아는 애들이라도 알겁니다. 세금 2프로 비싸게 책정했다고 금방 태도 바껴서 그렇게 미워하던 디씨를 세금 2프로 저렴하다고 반디씨보다 낫다고 칭송하는 사람도 보이더군요. 이게 진심이라면 진짜 한심하단 생각밖에 안듭니다. 냄비근성 이라는 말이 왜 존재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5프로 세금은 전혀 문제될 수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영주제 도입후에 오히려 너무나도 당연하게 그전보다 싼가격을 바라시는거 같군요.
간사한게 사람 맘이라지만 해도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2프로 비싸다고 돌변하는 민심이란 참...이게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거나 뭐가 다릅니까? 개판치는 디씨나 가식 쩌는 반디씨나 똑같은 놈들이라고 제 삼자 입장에서 평가들 많이 하시더군요. 오히려 이런 관점이 개인 이기주의적 발상이라고 보는데 어찌 생각들 하십니까? 어느쪽에도 발담그지 않고 강건너 불구경하는 입장에서 나한테 득되면 환호하고 손해나면 비판하고 참 아름답네요. 모두 성인들이지 않습니까? 사리분별 다 가능하신 수준이구요. 제발 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에디슨이 3프로 유지하는건 전략적이든 무슨 이유이든 에디슨 길마가 판단해서 정한것이고 기타 길드에서 5프로 책정한것 또한 무리수가 없다고 보는 적정 세율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사패야 15프로를 하든 말든 내가 참견하고 싶지 않구요. 정도가 심해도 어차피 그것도 사패길마 재량이니 말입니다. 밑에보니 0프로 세율을 해라 어쩌라 하는분도 있으신데요. 0프로가 책정이 되긴 됩니까? 책정 가능한 세율이 1프로가 최하로 알고 있습니다만~ 폭리를 취하는것도 아니고 적절한 수준의 세율 적용에 담합이니 뭐니 하면서 헐뜯는 분들은 못먹는감 찔러나 보자는 마음가짐인거 같군요. 써놓고 보니 순수 중립유저분들한테 광역 도발글이 된거 같습니다만, 생각할줄 아는분들 이시라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어느 정도는 캐치 하셨을줄 압니다. 5프로도 비싸다고 여론몰이 하는 일부에게 생각좀 해보시라고 쓴 글이었습니다. 제 바람은 다른거 없고 아룬서버 사람이나 다시 많아져서 북적북적 댔으면 좋겠습니다. 부케 인던 팟 모으는데 사람이 안모입니다~ 샤라나 포포리아 가보면 열받게 사람 많더군요. 그중에 많은수가 아룬에 있을 사람들이었다는 생각을 하면 울화통이 치미네요. 아룬에서 플레이를 하는 이상 디씨든 반디씨든 중립이든 좋든 싫든 서로 영향을 받을수밖에 없고 좋은 서버든 망서버든 그 결과를 만드는건 우리 아룬서버 유저의 몫입니다. 샤라가 포포리아가 우리서버 여건을 만들어주진 않습니다.
EXP
238,728
(14%)
/ 260,001
2023.2.15 월탱 복귀.
그동안 처 자식 먹여 살리느라 고생 했으니 월탱 정도는 해도 되자나? 요즘 내가 떡복이의 소질이 있었음을 심각하게 깨닫는 중. 그래도 욕심나는 골탱은 팔면 전부 다 산다! << 뭉치야 사랑해! 건강하게 15년만 더 내 옆에 있어줘! >>
|
기간테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