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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23 15:09
조회: 341
추천: 6
한번 노답은 영원한 노답 ?유저는 줄줄 빠져나가는 상황에 30분을 기다려도 매칭은 오리무중에 시간만 더럽게 빨아먹는, 과거에서 줏어온 무겁고 거창한 컨텐츠만 자꾸 들이대면 유저는 더 빨리 더 멀리 빠져나간다구요
과거같은 무거운 mmorpg 패러다임은 폐기처분됐다고 반복학습시켜줘도 커뮤니케이션 절벽이 따로없네 (혹시 엔x8겜들이 피방 순위 10위권이니까 아직도 통한다고 보는 건가???)
엥간하면 증권사 애널 아저씨들왈 엔x8의 캐시카우라고 리포트에 쓰겠음??? (엔x겜 호구들은 그말들으면 칭찬으로 알고 좋아할듯::)
엔x8 주력 겜중에 수지맞춘게 있었음??? (길x워 씨리즈는 대표겜은 아니지) 혹시 수준에 딱맞는 붘카니스탄 같은 곳에서 리x지나 아x온 블x 론칭하면 죵니 흥할것 같다 봉건농노 육성 겜에 특화된 맞춤 사회니까 ㅋㅋㅋ
집단 전투 위주라서 인기를 끄는게 아니라 라이트한 컨셉으로 겜이 흥하니까 유저가 넘쳐서 집단 컨텐츠도 널널하게 소화되는걸 정반대로 해석하고 있는듯
적당히 카피해 온 느낌인데 검사 지금 흥하는 것 같음??? 검사 필드 쟁 활발하게 돌아감? 대충 살펴본 느낌으론 혼자 쭈그러져서 낚시에 풀이나 캐는 저씨 줌마 솔플 유저들만 넘쳐나던데 (해본일도 없는 리x지1이나 비교적 오래해본 리x지2랑 비슷한 패턴이랄까???)
분쟁유도(막피&어뷰방치)가 유저이탈만 초래하고 실패만 누적되는거 알면서 왜 생각따로 행동따로 엇박자로 나가는건지 - 엿맹은 왜 쳐망했는지 아직도 몰겠음?
만화에 잘나오는 표현대로 기획자형 없는 머리로 생각하는 일만 자제했어도 넘사벽의 기본 시스템을 갖춘 테라가 지금만큼 폭망하지는 않았을꺼로 봄
몇달전에도 친절하게 설명해 줬건만 유저 풀은 다단계 마케팅에서 팀장이 팀원관리하듯 집단컨텐츠만 우겨넣는다고 기계적이고 인위적으로 조성되는게 아니에요 ^^ 겜을 개념차게 운영하면 알아서 유저는 자연발생적으로 꼬여들고 겜은 흥하게 돼있음
여기서 잠깐! 엔x8겜은 순위권에 있다고 흥겜은 아님 템에 쳐발라놓은 돈때문에 썹종안하고 겜 운영해주는것만으로 그저 고마워서 어쩔줄 모르는 꼴랑 1% 순종적인 호구형들만 사생활 포기하고 지구 멸망하는 그날까지 좀비들처럼 정줄놓고 계속하는 건데 그걸 흥한다고 오해하면 안돼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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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