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8-30 17:03
조회: 656
추천: 0
현질에 대한 찬성 or 반대론자 종결종결하자는 글은 많은데 조낸 길기만 하고 요점 파악이 안되있어서
짐이 친이 요점 정리 합니다.
1. 찬성론자와 반대론자의 대립
- 찬성론자의 의견 게임도 일종의 취미 생활이며 내돈 내가 쓰는데 왜 뭐라하냐?? 내가 현질 하는데 너희한테 피해 준게 뭐냐?? 게임할 시간이 없어 예인들에게 밀리는게 싫다
- 반대론자의 의견 현질로 인해서 피해를 보게 된다 현질로 인해서 게임의 질이 떨어진다
2. 각자의 의견에 대한 근거 제시
- 찬성론자의 근거 없음, 있는척 말하지만 없음
- 반대론자의 근거 또한 없음, 전자와 같이 있는척 말하지만 결론적으론 없음
- 어느글을 읽으나 욕과 자신만의 의견만 관철시키기 위한 오류가 남발하고 있다
3. 필자가 생각하는 각자의 의견에 대한 근거와 필자의 의견
- 찬성론자에 대한 필자의 생각 맞다 취미생활에 자기돈 쓰는데 누가 뭐라 하나?? 자신이 번돈 자기 캐릭에 써서 캐릭 강해 지는걸로 뿌듯하다면 그것 또한 의미있는 돈의 씀씀이 아니겠는가??
- 반대론자에 대한 필자의 생각 찬성론자들이 말하는 내가 현질해서 너네 한테 피해 준게 뭐있냐?? 솔직히 피해 볼수 있다 왜?? 현질로 인한 작업장과 오토의 활성화 이거 무시 못한다. 저렙들 퀘해야 하는데 오토들 퀘몹 잡고 있으면 정말 짱나지 아니 하겠는가??
4. 필자의 현질에 대한 견해
게임내 현질은 필요 불가결인것 같다. 현질로 인한 온라인 게임 부흥도 무시 못할것이다 또한 현질로 인한 일반 유저의 피해도 무시 못한다.
이유는 한가지 뿐이다 돈이 온라인에서도 적용 된다는 것이다. 그럼 돈을 온라인에서 적용 돼지 못하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 온라인 게임은 망할것이다. 너무 극단적이라고 생각하는 1인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유저들간의 경쟁이 현질을 유도하게끔 만드는 것인데 온라인 게임의 부흥또한 아이러니 하게도 유저들간의 경쟁에서 온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럼 어떻게 해야 옳은것인가?? 옳고 그름은 없다고 본다. 예전 정부에서도 게임내 현질 유도 사이트인 아**베이등을 불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현재 온라인게임의 규모가 커지면서 합법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분위기이다.(단 몇몇 제재는 있었음 예로 계정거래 등) 이는 왜 그렇게 된것인가를 생각하면 현재 신문고 게시판에서 행해지고 있는 현질에 대한 공방을 어느정도 해소할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융는 이렇다 온라인게임의 시장규모가 몇조원을 육박하는 시점에서 현질에 대한 행위를 불법으로 간주한다면 온라인게임의 시장붕괴와 그에따른 경제에 미치는 파장 때문일것이다. 이렇게 커지기전에 바로 잡았어야 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자유경제 국가이다. 군부정권 시대가 아닌이상 강제로 바로잡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암튼 서론이 길었다 필자가 생각하는 현질에 대한 공방은 온라인게임에 대한 서로의 견해 차이일 뿐이다. 온라인게임도 이젠 하나의 컨텐츠요 취미생활이다.
취미생활에 돈을 쓰고 안쓰고는 그사람의 몫일뿐이다.
그걸 도덕적무개념이라는 등으로 매도한다면 그건 현 시대의 경제관념 자체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이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이념자체를 무시하는 행위이다.
EXP
28,040
(92%)
/ 28,201
세상의 벽이 자꾸 높아진다고 말하지 마라. 내가 작아지는 것이다. 벽은 낮아지고 길은 편해질 것이다.
|
토크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