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공은 간담회에서 약속했던 '오브젝트 15개 제한 이슈'를 제대로 해결하지도 못하고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패치내역이 없다시피 했습니다.
마공이 강하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대규모 밸런스 패치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았던게 주효했습니다.
개발진은 '오브젝트 15개 제한 이슈'를 비전미사일 총딜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개수를 감소시키는 패치를 통해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케인 파편이 생성될 확률은 그대로 두었는데, 뒤늦게 7/7 패치를 통해 기존의 기대값으로 수정하는 것만 보아도 패치할 때 마공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9 무기성능 긴급패치를 받은 현재, 마공의 딜량은 검투와 비슷한 수준이거나 살짝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곧 신화 성유물이 나올텐데 신화성유물이 나오면 마공사의 치유발은 70~120 오버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지금이야 힘 성유물로 어찌저찌 버틴다고 해도 신화 성유물이 나오면 다시 한번 타클래스와 격차가 벌어질 것입니다.


- 딜량 버프 -

1. 융단폭격의 투사체 비거리 감소 및 시전속도 상승
융단폭격은 범위와 스킬거리가 정해져있습니다. 이에 따라 융단폭격을 풀히트 시키기 위해 순간적으로 거리를 벌려야하고 융단폭격 시전 시간이 길어 패턴 대응이 불가능합니다. 
융단폭격이 끝난 후 다시 원위치로 복귀하는 과정까지 번거로운데 그렇다고 딜이 강력한 것도 아니라 계륵입니다.
이에 따라 투사체 비거리를 감소시켜 풀히트가 쉽도록 하며 시전속도를 상승시켜 패턴 대응에 유연하도록 변경해야합니다.

2. 마공사 클래스 대시-비미 시전속도 30퍼 상승
대시-비미 시전속도를 상승시킴으로 패턴 대응에 유연하게 태처 가능하도록 하며 아케인 확보를 수월하게 하여 매끄러운 딜사이클 운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3. 마공사 클래스의 기본 공속 증가
마공사 클래스는 기본 공속이 90밖에 되지 않습니다. 현재 쾌속의 역류나 용맹 등 공속을 %로 올려주는 아이템과 스킬들이 있는데 다른 클래스보다 기본공속이 낮기 때문에 타클에 비해 효과가 적습니다. 
기본 공속을 증가시켜 타클래스에 비해 떨어지는 공속을 보충해주고 부드러운 스킬연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회피기와 이동기가 부족한 마공사 클래스의 생존력을 간접적으로 상향시키는 방향으로 패치했으면 합니다.
서버상태에 따라 급격히 변하는 속사포 시전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향이 있다면 같이 패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속사포 딜상승 or 비전미사일 계수 상승
현재 마공사의 딜이 애매해진 주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딜지분 1등 스킬인 비전미사일의 계수가 130%로 상당히 낮습니다. 
이에 따라 비전미사일의 계수를 상승시켜 기존의 딜사이클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유지하던지 아예 속사포를 버프하여 말뚝딜 컨셉으로 갈 것인지 명확히 해주었으면 합니다.

5. 마공 패시브 개선
마공은 마증와 마치위에 특화되어있는 클래스입니다. 마치위에 따른 속사포와 아케인 파편의 딜 상향 or 마증 패시브 대신 마저무시 패시브로 변경했으면 합니다.
다만 냉각된 마공포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는 쪽으로 패치했으면 합니다.

6. (과)냉각된 마공포 패시브 지속시간 증가
(과)냉각된 마공포 패시브 지속시간을 약 5초 증가

- 편의성 개선 -

1. 아케인 파편 자동 폭발
아케인 파편을 힘들게 생성해도 터트리기 힘든 조건으로 인해 타수가 일정하지 않으며 보스이동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당연히 자연소멸된 파편들은 딜 누락으로 이어집니다. 말 그대로 딜이 새어나가는 현상이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케인 파편을 터트리는 기존 스타일 방식은 유지하되, 시한포탄과 같이 3초 정도가 지나면 자동으로 폭발하도록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2. 휘두르기-밀쳐내기, 로켓점프 스킬 변경
마공사는 회피기를 갈아 딜을 하는 캐릭터 특성상 회피기가 부족합니다. 이에 휘두르기-밀쳐내기, 로켓점프 등을 활용하여 패턴 대응을 하거나 자리를 잡습니다.
하지만 로켓점프는 너무 먼 거리를 이동하며 휘두르기-밀쳐내기는 아쉬운 거리를 이동합니다.
이에따라 로켓점프 공중에서 한번 더 사용하여 2단점프 형식으로 변경. 2단점프 시 기존 로켓점프 최대거리만큼 이동하도록 변경합니다.
휘두르기-밀쳐내기 스킬은 휘두르기 거리를 밀쳐내기 거리만큼 증가시켜 패턴 대응에 유연하도록 변경합니다.

3. 섬멸 후딜 구르기로 캔슬 
섬멸은 후딜이 약 4초로 매우 길기 때문에 역류로 캔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때문에 섬멸이 있어도 극딜타이밍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며 마공의 난도를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섬멸을 구르기로 캔슬하여 자연스러운 딜사이클을 이어나가도록 변경했으면 합니다.

4. 명령:대기/따르기 스킬 
디스펜서의 명령:대기/따르기 스킬을 활성/비활성 상태로 수정하여 대기 상태인지 따르기 상태인지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

----------------------
숫자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매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