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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2 09:29
조회: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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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시대의 흐름인가이 게임을 좋아해서 베타부터 계속 즐겼던 사람으로서 느끼는 점이..
트오세는 라그나로크 상위호환이 되고 싶어 만든 게임이지만 결국 이제 메이플 하위호환이 된게 아닐까 싶네요 라그나로크는 "닥사 레벨업" 자체가 컨텐츠인 게임이고, 맵, 직업부터 캐쉬아이템까지 사냥/레벨에 관련되게 디자인되었죠. 트오세도 오베시절 보면 퀘스트가 있긴 하지만 결국 닥사를 해야 렙을 올릴 수 있는 게임이었어요. 하지만 같은몹 수만마리 잡아서 겨우 1렙업하는 게임은 이제 망하는 시대가 되었고 유저들의 원성을 사서 결국 빠른 만렙 후 만렙컨텐츠 하게 바꾸고 게임 자체도 캐쥬얼하게 변하고 있네요. 라그보다 다양한 직업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트리 고정화를 거쳐 힐러 빼고는 직업구분은 딜이 얼마나 쎈가가 중요한 직업시스템.. 다양한 직업군 보고 게임을 시작한 저로서는 이제 트오세는 놓아줄 때가 된 것 같아요. 이럴바에 차라리 직업특색 확실하게 탱/딜/힐 나눠서 직업 10개정도 만들고 전직없이 스킬트리만 다르게 해서 쭉 키우게 하는게 낫지않나 싶어요 (자동매칭도 1힐1탱3딜 매칭시키면 되고...) 회사 입장에서 직업수 적은게 개발도 쉽고 더 많은 유저가 좋아해서 돈을 더 벌 수 있다면 바꾸는게 당연한 거니..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해서 내가 좋아했던 게임 흥하기라도 했으면 좋겠어요 임씨님들 그냥 리뉴얼 한번 더해서 양산게임 중 괜찮은 게임으로 만들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흥해라 트오세. 저는 당분간 콘솔게임의 세계로 떠나야 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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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니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