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터지스트 Graviturgist
개인적으로 중력술사 컨셉 쨩 좋아해서 세이지 스킬들 참 좋아하는데
마침 세이지가 연계할 직업이 마땅치 않아서... 연계할만한 직업을 구상해봄
역시 스킬셋은 내 취향 듬뿍 넣어서 기성 주류 직업들에 비해서는 쪼~끔 더 복잡함 


[클래스 정보]
창조주가 세계를 만들고 나서 세계를 직접 다스리는 것은 비효율적이었을 것이고, 그렇다면 자신 대신 세계를 움직일 어떠한 규칙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규칙중 일부가 세계에 내재된 '근원의 힘'을 바탕으로 움직임을 밝혀낸 것은 '스콜라'라고 불리는 마법 학회였습니다. 그래비터지는 스콜라로부터 파생된 마법의 한 갈래로, 네 가지 근원의 힘 중 '중력'의 힘을 다루는 마법입니다. 이러한 근원의 힘을 다루는 마법들은 마력이나 신성력으로부터 비롯되는 일반적인 마법과는 다르며, 쏘마터지나 사이코키노 등이 다루는 초능력에 더 가깝습니다. 단, 초능력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근원의 힘을 다루는 마법은 타고나지 않더라도 깊은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 이해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비터지스트는 중력을 이용한 마법으로 넓은 범위의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에 능한 공격형 마법사 클래스입니다.

[1랭크]
ㅡ"중력 매개" (SP 소모 24, 재사용 시간 5초, 재사용 횟수 1)
[마법] - [무]
[캐스팅]
지정한 대상에게 중력을 매개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지정한 대상은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그래비터지스트의 스킬에 추가 효과를 발생시키는 '중력 매개' 상태가 됩니다. 중력 매개 상태는 하나의 대상에게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5레벨 마스터)
스킬 계수: n%, 캐스팅 0.5초, [중력 매개] 지속시간 10초
{n=2022 + (스킬레벨 -1) * 524 (총 4118)}

(특성)
-중력 매개: 강화
-[아츠]중력 매개: 상급 강화


ㅡ"중력파" (SP 소모 24, 재사용 시간 10초, 재사용 횟수 2)
[마법] - [무]
중력파를 방출하여 닿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슬로우를 부여합니다. 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이 닿을 경우 더 큰 피해를 입고, 대상으로부터 중력파가 한번 더 방출됩니다. 반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이 닿을 경우 3초간 이동속도가 5 증가합니다.

(15레벨 마스터)
스킬 계수: n% (중력 매개 상태일 경우 * 3), 광역 공격 비율 20
{n=857 + (스킬레벨-1) * 293 (총 4959)}

(특성)
-중력파: 강화
-[아츠]중력파: 상급 강화
-[아츠]중력파: 집중
*오버히트 1회
*캐스팅 1초 추가
*중력파가 일직선으로 방출
*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이 닿을 경우 중력파가 한번 더 방출되는 효과 삭제
*대미지가 100% 증가
*SP 소모량 100% 증가


ㅡ"반중력 구체" (SP 소모 62, 재사용 시간 20초, 재사용 횟수 1)
[마법] - [무]
0.2초마다 닿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키는 반중력 구체를 소환합니다. 반중력 구체는 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에게 유도됩니다. 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은 넉백되지 않습니다. 

(15레벨 마스터)
0.2초 당 스킬 계수: n%, 대상 수 24, 구체 지속시간 3초
{n=116 + (스킬레벨-1) * 21 (총 410)}

(특성)
-반중력 구체: 강화
-반중력 구체: 넉백 제거
*반중력 구체의 넉백이 제거됨
-[아츠]반중력 구체: 강화


[2랭크]
ㅡ"반중력 매개" (SP 소모 23, 재사용 시간 5초, 재사용 횟수 1)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에게 반중력을 매개합니다. 대상은 이동속도가 3 증가하고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하는 '반중력 매개' 상태가 됩니다. 반중력 매개 상태는 하나의 대상에게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는 스킬 레벨당 1%씩 증가합니다. 아이템, 스킬 효과 등으로 올릴 수 있는 레벨은 6레벨이 최대입니다.

(1레벨 마스터)
[반중력 매개] 지속시간 180초

(특성)
없음


ㅡ"이끌림" (SP 소모 39, 재사용 시간 10초, 재사용 횟수 1)
반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에게 돌진한 후 대상과 자신에게 반중력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반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이 자신일 경우 자신이 반중력 보호막을 2겹 얻습니다. 반중력 보호막은 다음 받는 피해의 80%를 감소시키고 사라집니다. 받는 피해 감소 효과는 스킬 레벨당 4%씩 증가합니다. 아이템, 스킬 효과 등으로 올릴 수 있는 레벨은 6레벨이 최대입니다.

(1레벨 마스터)

(특성)
없음


ㅡ"사건의 지평선" (SP 소모 55, 재사용 시간 40초, 재사용 횟수 1)
[마법] - [무]
[캐스팅] [마법진]
중력 매개 상태의 대상 근처 공간을 비틀어 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사건의 지평선을 만들어냅니다. 사건의 지평선 내부의 대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고 움직일 수 없게 되지만 공간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면역됩니다.

(10레벨 마스터)
0.5초 당 스킬 계수: n%, 대상 수 24, 사건의 지평선 지속 시간 5초, 캐스팅 1.5초
{n=127 + (스킬레벨-1) * 79  (총 838)}

(특성)
-사건의 지평선: 강화
-[아츠]사건의 지평선: 상급 강화
-[아츠]사건의 지평선: 정상중력
*사건의 지평선이 더이상 적을 끌어당기지 않음
*사건의 지평선 내부의 적이 더이상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면역되지 않음
*SP 소모략 50% 증가


[3랭크]
ㅡ"중력 역전" (SP 소모 37, 재사용 시간 10초, 재사용 횟수 1)
[마법] - [무]
[채널링]
채널링을 유지하는 동안 중력 매개 상태인 대상 근처의 중력을 역전시켜 띄우고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채널링 종료 시 중력을 다시 역전시켜 빠르게 지면에 떨어트려 3연타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에 떨어진 적은 1초간 스턴됩니다. 대상이 띄워지지 않는 적일 경우 채널링 동안의 지속 피해만 입습니다.

(5레벨 마스터)
채널링 지속 0.3초당 스킬 계수: n%, 종료 시 스킬 계수: n%*3, 유지 최대 1.5초, 대상 수 10
{n=655 + (스킬레벨 -1) * 200 (총 1455)}

(특성)
-중력 역전: 강화
-중력 역전: 중력 흡수
*중력 역전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아츠]중력 역전: 반중력 특성과 그룹 특성
-[아츠]중력 역전: 상급 강화
-[아츠]중력 역전: 반중력
*기존 효과 제거, 채널링 제거, 쿨타임 10초 추가
*자신을 5초 동안 띄움
*지속 시간동안 그래비터지스트 스킬만 사용 가능, 최종 대미지 스킬 레벨당 4% 증가
*지속 시간동안 이동이 불가능해지지만 받는 피해가 스킬 레벨당 12% 감소
*점프할 경우 즉시 해제
*SP 소모 100% 증가
*중력 역전: 중력 흡수 특성과 그룹 특성


[고유 특성]
-그래비터지스트: 공간연주자 (최대 10)
*무 속성 스킬의 대미지가 [10 + 특성 레벨 x 2]%만큼 증가


[바이보라(4레벨 기준)]
그래비터지스트: 중력 붕괴
- 지능 ▲226
- 마법 치명타 공격력 ▲1280
- 무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 ▲686
- 중력 매개 스킬 레벨 ▲3

중력 붕괴
- 중력 매개가 최대 3중첩으로 변경, 중첩 당 중력 매개의 대미지가 50%씩 증가
- 중첩수가 최대인 적에게 중력 매개 사용시 [중력 매개] 디버프를 제거하고 5초 동안 지속되는 [중력 붕괴] 디버프 부여
- [중력 붕괴]: 1초마다 중력의 파동을 발산하여 [중력 붕괴]상태의 적과 주변 대상에게 현재 중력 매개 스킬 계수의 200% 대미지로 무속성 마법 피해를 입힘.
- 광역 공격 비율 15
-[중력 붕괴]는 [중력 매개]과 동일한 판정으로 취급
(중력 매개로 발동하거나 추가 효과가 생기는 스킬이 중력 붕괴로도 적용된다는 뜻)

4레벨 바이보라 효과
- 중력파 최종 대미지 ▲100%


귀걸이는 무조건 1랭일듯
스킬은 2랭크의 반중력 관련 스킬들을 버리면
중력 매개 5, 중력파 15, 반중력 구체 10
반중력 매개 0, 이끌림 0, 사건의 지평선 10
중력 역전 5
이렇게 찍는게 무난한 선택일 듯하고
반중력 관련 스킬도 가져가려면 반중력 구체에서 스포 2 더 빼면 될듯함
아니면 추가 스포 2로 반중력 관련 스킬도 다 가져가거나
추가 스포 7로 스킬을 다 찍는것도 방법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