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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하우징

 

 


1. 길드 하우징이란?





길드 아지트의 확장을 통해 다양한 하우징 물품들을 배치하고아지트 외부를 꾸며 나감으로써 개성 있고

독특한 길드 아지트를 연출할 수 있게 됩니다길드 하우징은 길드 시설을 발전시키고 관리하여,

다양한 길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시스템을 제공하는 생활형 콘텐츠입니다.

 

개발팀에서는 길드 하우징을 통해 길드 구성원들이 자신들만의 길드를 함께 꾸미고 키워나가며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고이를 통해 서로 간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길드 하우징 내 콘텐츠

길드 하우징을 통해 다양한 하우징 물품과 시설을 아지트 곳곳에 배치해 매력적인 길드 아지트를 꾸밀 수 있으며,

길드 연구소를 배치하여 연구 레벨을 올림과 동시에 연구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길드 아지트 꾸미기

길드 아지트를 2단계 이상 확장한 길드는 확장된 길드 아지트에 배치된 아지트 관리인을 통해길드 하우징

관련 물품 및 시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물품 및 시설을 아지트 외부의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길드 아지트를 꾸며나갈 수 있습니다.

 

<물품 및 시설의 구매>

길드 하우징에는 길드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4개의 길드 하우징 포인트가 존재하며,

해당 포인트를 통해 길드 하우징의 물품 및 시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정보]탭 내 하우징 포인트 정보

 

길드 아지트 내에 위치한 아지트 관리인으로부터 하우징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물품은 아이템 형식으로 캐릭터의 인벤토리로 제공됩니다.

 

▲ 길드 하우징 상점 내 다양한 하우징 물품

 

▲ 길드 하우징 물품 아이템

 

<편집모드>

길드 아지트 확장 단계가 2단계 이상인 경우아지트 입장 시 미니맵 좌측 하단에 편집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편집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아지트 내 편집 모드 아이콘

 

편집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하우징 물품 및 시설의 배치이동철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벤치를 배치하려는 모습

 

 

(2) 길드 연구소

길드 아지트의 확장 단계가 3단계 이상인 경우 연구소를 설치해 다양한 길드 연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구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무기 연구소>

무기 연구소를 구매설치하여 다양한 무기 연구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연구 항목

연구 효과

특수 무기학 - 식물형

식물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특수 무기학 - 곤충형

곤충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특수 무기학 - 야수형

야수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특수 무기학 - 변이형

변이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특수 무기학 - 악마형

악마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방어구 연구소>

방어구 연구소를 구매설치하여 다양한 방어구 연구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연구 항목

연구 효과

천 방어구 - 재질

착용한 천 계열 방어구 개수당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가죽 방어구 - 재질

착용한 가죽 계열 방어구 개수당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판금 방어구 - 재질

착용한 판금 계열 방어구 개수당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천 방어구 - 기능

착용한 천 계열 방어구 개수당 SP 회복력 증가

20초 마다 확률적으로 착용한 천 계열 방어구 개수당 SP 추가 회복

가죽 방어구 - 기능

착용한 가죽 계열 방어구 개수당 최대 스태미나 증가

착용한 가죽 계열 방어구 개수당 대시 중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판금 방어구 - 기능

착용한 판금 계열 방어구 개수당 HP 회복력 증가

20초다 확률적으로 착용한 판금 계열 방어구 개수당 HP 추가 회복

 

<속성 연구소>

속성 연구소를 구매설치하여 다양한 속성 연구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연구 항목

연구 효과

원리 이해 - 

불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얼음

얼음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전기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독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어둠

어둠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신성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땅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원리 이해 - 

염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길드 연구소와 상호작용을 통해 연구소 증축이 가능하며연구소 증축에는 단계별로 일정량의 길드 자금과 길드 마일리지를 요구합니다.

연구소의 증축 레벨에 따라 연구 항목별 최대 레벨이 확장됩니다.

 

▲ 연구소 증축 팝업창

 

길드 연구소와 상호작용을 통해 연구 항목의 연구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연구 레벨 증가에는 일정량의 길드 자금을 요구합니다.

 

▲ 연구소 이용 팝업창

 

길드 연구소와 상호작용을 통해 연구 활성화를 통한 연구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활성화 방식에 따라 개인 혹은 길드원 모두에게

연구 효과가 적용됩니다개인 활성화 시에는 일정량의 길드 기여도단체 활성화 시에는 일정량의 길드 자금이 소비되며,

개인 활성화로 획득한 버프는 효과가 50%만 적용됩니다.

 

※ 각 연구 활성화를 통해 얻는 버프는 PvP지역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우측 상단은 개인 활성화하단은 단체 활성화 버튼

 

 

(3) 그 외

 

<제작 공방소>

길드 아지트가 2단계 이상인 경우 제작 공방소를 구매해 설치할 수 있으며공방소 증축에는 단계별로 일정량의 길드 자금과

길드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또한 제작 공방소의 증축 레벨에 따라 하우징 포인트의 맥스치가 증가합니다.

 

향후 제작 공방소를 통해서만 제작이 가능한 하우징 물품시설의 추가도 고려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차후 업데이트 시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길드 농장>

길드 아지트가 2단계 이상인 경우아지트 외부에 논밭을 배치해 농작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 길드 아지트를 2단계로 확장 시논밭 1개를 길드 보관함에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논밭은 아지트 관리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논밭 아이템 사용시원하는 위치에 논밭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논밭은 최대 2개까지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길드 아지트의 확장 단계에 따라작물용 씨앗을 심는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아지트 확장 단계

작물용 씨앗 심는 방식

1단계

기존 아지트에 마련된 텃밭 근처에서 작물용 씨앗 아이템을 사용한다.

2단계 이상

1. 배치 가능한 구역에 텃밭 아이템을 사용해 텃밭을 배치한다.

2. 배치된 텃밭 근처에서 작물용 씨앗 아이템을 사용한다.

 

하우징 상점에서 농장 관리인 NPC 고용 계약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해당 NPC가 배치되면 작물 수확에 유용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길드 농장과 관련된 시스템 및 콘텐츠 추가를 포함한 전반적인 개편을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차후 업데이트 시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길드 상점>

길드에 소속되어 길드 성장에 기여하거나길드 하우징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기여도 획득처에서 획득하는 기여도로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상점이 추가될 예정이며길드 상점은 길드 아지트에 위치한 [아지트 관리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여도로 구매 가능한 길드 상점

 

길드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품은 기여도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며길드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끝으로개발팀에서는 더욱 다양하게 길드 아지트를 꾸며나가고 하나의 테마파크를 조성할 수 있도록 길드 하우징 물품 및 시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에 있습니다그 외다양하게 꾸미고 완성시킨 다른 길드의 아지트들을 관람할 수 있는 기능의 추가와 함께

아지트 꾸밈에 많은 기여를 한 길드원에 한해 랭킹 혹은 팀 이름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구상 중입니다.

 

또한 앞서 소개해 드렸던 길드 아지트 꾸미기길드 연구소 외에도 길드 농장의 전반적인 개편과 함께길드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하우징 콘텐츠 추가를 고려 중이며길드 하우징을 발판 삼아 향후 개인 하우징의 추가도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레전드 장비 파밍 구조 개선


올해 초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수평적 파밍 구조에 대해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이는 각 콘텐츠 마다 레전드 장비가 등장하고,

유저 분들의 플레이 성향에 맞게 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나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장비의 커스텀 요소가 다양하고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매우 높습니다개발팀은 이러한 과정을 장비마다

반복하는 것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파밍하는 재미를 저해한다 판단하여이를 해소하기 위해 장비 공급 계획을 일부 변경하려 합니다.

 

1. 레전드 장비 2세트 체제 정착

 

▲ 수평적 파밍구조에서 많은 스트레스 요소였던 ‘신규 콘텐츠 = 새로운 아이템  커스텀’ 공식

 

새로운 콘텐츠가 출시되면흥미보다는 강화초월인챈트 쥬얼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세비노스 레그바스키아클립스 바르나’ 이외의 무기/방어구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더 이상 추가되지 않습니다.

 

신규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보상은 ‘세트 옵션 부여 재료유니크 장비코어 보상으로 구성됩니다.

세트 옵션 부여 재료를 이용한 세트 옵션 부여는 ‘세비노스 레그바스키아클립스 바르나’ 두 세트 모두에 부여 가능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수평적 파밍 구조를 통해 얻고자했던 ‘레전드 장비’ 접근성을 높이는 장점을 유지하며,

중복 투자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려 합니다.

 

▲ 세트 옵션 부여

 

위 그림과 같이, ‘필드 보스솔로 레이드에서 획득한 세트 옵션 부여 재료는 ‘세비노스스키아클립스 바르나’ 모두에 적용 가능합니다.

다만, ‘세비노스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장비의 고유 세트 옵션은 서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를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트 옵션 리스트

콘텐츠 분류

세비노스 레그바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기본 세트

리쿠마

스무지

코르프

가드마

밴드리티

기마스

앱사우가

 

필드 보스

공통 적용 (추후 공개)

솔로 레이드

공통 적용 (추후 공개)

 

 

2. 장비 커스텀 정비

 

베르니케 개선 : 베르니케는 현재 고유한 보상을 갖고있지만 보상을 위해 노력해야되는 시간이 지나치게 길고각 스테이지의 랜덤성으로 인해

다음 층을 극복할 방법과 전략을 구성하는 노력을 할 수 없습니다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작업이 진행 됩니다.

 

▶ 각 보스 층의 몬스터 타입 고정

▶ 베르니케에서 주당 획득 가능한 보상 증가

 

황금 소켓 : 황금 소켓은 포텐셜과 관계 없이 소켓을 추가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해당 아이템의 경우 소켓 추가 비용의 3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한손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추가할 수 있지만양손 무기 4/5번째 소켓 추가는 2천만 이상의 실버를 요구합니다.

해당 실버 비용을 대장장이 소켓 추가와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합니다.

 

분류

콘텐츠 이름

변경 사항

보상 증가

베르니케

인챈트 쥬얼 가격 인하

(단위 : 베르니케 파편 주화)
 
레어 : 90개 → 40

 
유니크 : 200개 → 150
 
레전드 : 4500개 → 1200

비용 감소

황금 소켓

소켓 추가 비용 감소
 - 300% 
 100%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름 시즌 업데이트 방향과 개편 내용을 간략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2부에서는 새로 업데이트 되는 필드 보스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첨부된 자료들은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내용의 추가삭제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