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전 
체력1당 블럭1 + 방어력
스텟중첩시 보너스 스텟발생
보너스 스텟을 민첩으로 돌려 명중, 회피, 치발 확보
스킬 공격력으로 어그로 관리

격변후
체력2당 블럭1 +방어력증가는 없음.
+스텟중첩시 보너스 스텟발생하지 않음.
+사실상 명중을 스텟으로 보충해야하므로 힘에 강제적으로 투자해야 함.
=투자 가능한 전체 스텟량이 반감 & 체력에 배분가능한 스텟량이 반감 & 증가되는 블럭율이 반감.





애초에 블럭이 무슨 문제가 되서 이렇게 낮아진건지 이해가 안된다.
설령 블럭이 격변전에 사기였다면 왜 사람들은 다 체력 안찍고 민첩찍고 다녔나?
그리고 지금 피네 블럭이랑 가드 블럭에 버그 있어서(확인 받음) 정상적용 못받고 있음.


격변전 순수 피네

가드






격변전 스톤 피네

가드




격변후 피네
가드







가드 올린게 격변전 노가드보다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