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를 들어가며..


일단 헌터라는 클래스 자체가 문제 투성이다.

우선 고질적인 문제점인 컴페니언의 고장과 컴페니언 사망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컴페니언의 고장

이건 사실 걸리는거 자체가 웃긴거이나

해답책은 이미 나와있다 바로 응사의 부르기 스킬을

만들어주면 된다. (현재 반대로 응사조차 스킬을 삭제..)

모든 스킬을 캔슬하고 필드에 있을때

깨끗한 상태로 펫을 돌리는 스킬 

이거하나만 있으면 헌터의 고질적 고장은 해결된다.

(어차피 시스템적으로는 애네 못고침)


그다음으로 컴페니언 사망

사실 이해가 안가는 내용이다.

컴페니언이 피가 존재하고 죽는가?

이게 정말 웃긴 이야기인게 몹이나 유저에게 맞았다고

레티아리가 창단검을 떨구는 거랑 마찮가지이며

머스킷이 장총을 떨군것, 무르밀로가 헬멧이 날아간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이것에 대해 프레이즈 스킬을 만들어 줬는데

이내용은 뒤에 다루겠다.


그럼 고질적 문제들은 이밖에 더있지만...

이제부터는 각각 스킬을 꼽으며 문제점들은 파헤쳐 보도록하겠다.


러쉬독(오버x) 15 마스터

러쉬독 패치후나 지금이나 딜링기로 쓰는 스킬중 하나다

일단 컴페니언이 달려가서 부딪히는데

그약간의 범위에 있는 적은 5연타의 딜을 입는다.

데미지는 .. 말이 광역기지 단일기급인데..

그런거치고는 미묘한 딜이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이게 아니다..

본섭 러쉬독 5 테섭 러쉬독 15..

무려 쿨타임이 3배가 차이난다.

이유? 나도 모른다. 이게 딜링 스킬인가보다...


리트리브(오버2) 15 마스터

리트리브 완벽한 단일기 스킬이나 광공비 광방비 다무시하고 한명만 문다.

그러나 특성 마스터시 물리방어 10%감소! 1004%라는 막강한 연타 딜링! pvp 5 강제홀딩이라는 어마무시한 헌터의 새바람을 몰고올 이스킬!

보스에게 안걸린다.

진짜로 보스에게 전혀 안들어간다....

웃긴건 홀딩 지속시간이 몬스터를 물고부터

5초가 아니라 몬스터에게 걸어가는 시간부터 5초다..

심지어 진짜 느리게 뚜벅뚜벅걸어간다.

더구나 그사이에 맞아 죽으면 그대로 스킬하나가 날아감..

최악인건 몬스터나 유저를 물고 그대로 그자리에서

때리면될텐데 헌터캐릭에게 다시 걸어서 돌아 온다는것!


코싱 (오버2) 15 마스터

마스터시 물방 마방15%감소하는 단일형 홀딩 기술이나

특성을 마스터해도 300%라는 미묘한 연타에

리트리브의 모든 단점, 보스에게 안걸림, 걸어감, 중간에 맞아죽음, 시간 제한 다가지고 있고 

거기에 추가로 더약한딜링 + 랜덤성 넉다운 홀딩 + 투자대비 효율 낮음, 정확한 타게팅이 아니면 발동되지 않음을 가진 이상한 스킬...

한직군이 아닌 한캐릭에서 거의 똑같은 효율의 스킬이 데미지가 3배나 나는 이상한 경우..


프레이즈 (오버x) 1마스터

본섭 프레이즈보다 강화됬다.

펫이 죽어서 스킬을 못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에게 텔레포트 하면서 피를 회복시켜준다.

그리고 몬스터에게 데미지감소95%라는 훌륭한 버프까지! 주나 보스에게 씨알도 안먹힌다

아무리 프레이즈를 써도 1-2방이면 즉사하며

유저에게는 그것도 없다 그냥 맞으면 뒤진다

내가 헌터인지 네크로맨서인지 알지 못할 정도로 시체랑 논다....

가장 어이없는건 망가졌을때 프레이즈를 쓰면 그냥 망가진채로 피만찬다... 스킬인대 명령어/comeon보다 하위호환 느낌...


그로울링 (오버x) 10 마스터

그로울링이다. 헌터의 꽃이라고도 불리던 이스킬은

아직 준수하다 일반몹 기준 공격을 막는 디버프를 부여하고 확인결과 보스에게도 적용된다.

비는 시간이있는지 면역이 되는건지 공격받는 경우가 자주있다.

헌터에서 그나마 나은 스킬이다 싶으나 1렙과 10렙에 차이가 전혀 없는 아이러니함을 가지고있다.


하울링 (오버x) 10 마스터

그냥 설명만 보면 특성 투자없이 상대의 치저를 15초동안 80% 깍아버리는 희대의 사기스킬이다.

그러나 특성을 아무리 찔어도 치저감소가 증가하지

않고 쿨이 50초로 생각보다 긴편

그래도 그나마 좋은 스킬이다.


하운딩 (오버x) 5 마스터

개인적으로 이게 최고높을 배우는 스킬인지 모르겠는 희대의 똥스킬 설명만 보면 은신 유저 다발견해서 pvp필수 스킬로 보이나 막상 써보면

은신유저를 찾긴한다. 그러나 은신유저에

은신을 밝히기 위해 걸어감... 

지금 리빌딩 이후 모든 스킬에 대쉬가 있는 이판국에 걸어간다

친선으로 20판이상 해봤지만 한번도 하운딩으로 상대를 찾은적이 없다.. 이게 뭐하는 스킬인지 모르겠다.

삭제 1순위급...

더구나 1렙과 5렙의 스킬이 차이가 없어서 

그냥 1 예능용으로 찍었다가 그마저도 필요없는 스킬이다.


여기까지 헌터의 스킬과 고질적 문제점을 알아봤다.

사실 내가 바라는건 큰게아니다 그냥 러쉬독 본섭처럼 5 쿨해주고 고장날때 대응할 있게 부르기 스킬이나 주면 좋겠다.....

진짜 이번 리빌딩이 어떤 캐릭을 하든 평균이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