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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6 21:19
조회: 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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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렉트 쉴드같은 기술은 수정이 필요한듯.어.. 참고로 징징글입니다. 징징징징 -- 이러니 저러니 해도 반드시 1 이상은 대부분 찍고 안쓴다 안쓴다 해도 어스퀘이크나 에볼보다야 나아서 찍는게 대부분인 리쉴 (...)
물론 리플렉트 쉴드를 지능계수로 바꿔야한다! 같은 개망삘 망언이 아님니다.
(그보다, 올 정인 저에게 리플렉트실드 마저 앗아가면 접는 각)
현 리플렉트 실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반사뎀에 적용되는 것 같은데 적어도 플레이어가 쓰는 기술에 대한 반사데미지는 '고정 데미지' 로 주거나 방어력을 환산하지 않은 상태의 순정 데미지를 주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저번에도 글을 쓴적이 있던것 같은데.
현재 제 리플렉트 실드의 방어력은
기본 5레벨 25 + 특성 20 + 정신 451 로
총 496의 반사 데미지
다르게 말하면 496의 데미지 감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정신 계수에 대한 것은 제가 특별한 예외라 그렇다 친다면 적어도 정신 100을 좀 많이 투자한 정상치로 봤을때 15레벨을 투자한 60 + 20 + 100 해도 채 200 을 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 반사'데미지' 자체가 절대 큰 값이 아니라는 점에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반사데미지 공식은
적의 공격력 - 내 방어력(저항력) - 적 방어력(저항력) = 반사데미지
즉 이중 감소가 적용됩니다.
데미지 반사가 200이어봤자 이 2중 감소로 인해 실질적으로 '반사' 로 들어가는 데미지는 10~20
칼레이마스 부근의 몬스터들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은 약 200으로 추정됩니다.
그렇다면, 위3의 리플렉트 실드 15렙 + 정신 100 해봤자
반사데미지는 끽해야 1~2 들어가고 맙니다.
실제로 496 반사데미지인 제가 30~50밖에 안들어가요.
즉, 기술 이름 '리플렉트 실드' 따위 버리고 '데미지 배리어' 같은 수준의 기술인겁니다.
하다못해 에너지 볼트를 써도 100뎀은 넘게 들어갑니다.
더군다나 이 반사데미지는 '내 공격' 이 아닌 '상대의 공격 데미지' 를 기초로 환산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적용되는 속성 공격력 및 데미지 증가치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ㅇㅇ
ㅇ
ㅇ
ㅇ
그러니까 리쉴좀 살려줘요... 똥버프 취급이나 받으면서 구르자나.,.. 자신만만하게 걸었더니 시작하자마자 클릭으로 지우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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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