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참고로 징징글입니다. 징징징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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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저러니 해도 반드시 1 이상은 대부분 찍고

안쓴다 안쓴다 해도 어스퀘이크나 에볼보다야 나아서 찍는게 대부분인 리쉴 (...)

 

 

물론 리플렉트 쉴드를 지능계수로 바꿔야한다! 같은 개망삘 망언이 아님니다.

 

(그보다, 올 정인 저에게 리플렉트실드 마저 앗아가면 접는 각)

 

 

 

현 리플렉트 실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반사뎀에 적용되는 것 같은데

적어도

플레이어가 쓰는 기술에 대한 반사데미지는 '고정 데미지' 로 주거나

방어력을 환산하지 않은 상태의 순정 데미지를 주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리벤지드 세븐폴드 : 힣힣헿힣힣헿힣헿힣헿힣힣히히힣

 

저번에도 글을 쓴적이 있던것 같은데.

 

현재 제 리플렉트 실드의 방어력은

 

기본 5레벨 25 + 특성 20 + 정신 451 로

 

총 496의 반사 데미지

 

다르게 말하면 496의 데미지 감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정신 계수에 대한 것은 제가 특별한 예외라 그렇다 친다면

적어도 정신 100을 좀 많이 투자한 정상치로 봤을때

15레벨을 투자한 60 + 20 + 100 해도

채 200 을 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 반사'데미지' 자체가

절대 큰 값이 아니라는 점에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반사데미지 공식은

 

 

 

적의 공격력 - 내 방어력(저항력) - 적 방어력(저항력) = 반사데미지

 

즉 이중 감소가 적용됩니다.

 

데미지 반사가 200이어봤자

이 2중 감소로 인해 실질적으로 '반사' 로 들어가는 데미지는 10~20

 

 

칼레이마스 부근의 몬스터들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은 약 200으로 추정됩니다.

 

그렇다면, 위3의 리플렉트 실드 15렙 + 정신 100 해봤자

 

반사데미지는 끽해야 1~2 들어가고 맙니다.

 

실제로 496 반사데미지인 제가 30~50밖에 안들어가요.

 

 

 

즉, 기술 이름 '리플렉트 실드' 따위 버리고

'데미지 배리어' 같은 수준의 기술인겁니다.

 

하다못해 에너지 볼트를 써도 100뎀은 넘게 들어갑니다.

평타 : 응 나도 100 넘엉

 

 

 

더군다나 이 반사데미지는 '내 공격' 이 아닌 '상대의 공격 데미지' 를 기초로 환산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적용되는 속성 공격력 및 데미지 증가치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ㅇㅇ

 

 

 

 

 

 

 

 

 

 

 

 

 

 

 

 

그러니까 리쉴좀 살려줘요...

똥버프 취급이나 받으면서 구르자나.,..

자신만만하게 걸었더니 시작하자마자 클릭으로 지우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