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체인지 리셋팅 파밍은 1캐릭으로 하지 말자

체인지를 혼자서 하게 될 경우 체인지와 리셋팅에 너무 많은 대기시간이 존재하므로 굉장히 지치게 됩니다.
또한 갓겜답게 자주 팅기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팅기게 되면 다시 재접했을 때 체인지 한 몹이 증발될 우려가 높습니다.
그리고 2캐릭 이상으로 파밍할 경우 원하는 템이 나왔을 때 1개 캐릭은 그대로 그 채널에 놔두고 아이템 얻을 계정은 캐릭터 선택창에 들어가 도펠이나 쏘마로 캐선을 한 뒤에 잡아서 아이템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체인지 및 리셋팅은 오라클 2명 이상, 2컴 이상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체인지로 나오는 몹은 특정 시간마다 정해져 있다?

이건 제 주관적인 경험이지만 체인지로 나오는 몹은 특정 시간대별로 나오는 거 같습니다. 어떤 시간대는 어느 몹이 체인지로 잘 나오는... 어떤 시간에는 판토가 잘 나온다던가 하는 식으로...
또한 정기점검을 할 경우 이 시간대도 달라지는 것 같네요.
제가 티니 인형 파밍을 하면서 특정 시간대에 티니가 나오는 걸 2번 확인한 적이 있었고, 예전 패치 전에는 다른 시간대에 나왔었던 것도 확인했거든요.

3. 체인지 및 리셋팅을 할 경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함을 기억하자.

체인지 및 리셋팅으로 특정 몹을 뽑거나, 특정 아이템을 노릴 경우 확률에 의해 오랜 시간 파밍을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잘 안 나오는 몹이나 아이템의 경우는 시간이 십수시간에서 20시간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체인지 및 리셋팅을 할 경우 시간 여유가 있는 휴일이나 주말이 섞인 날에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체인지는 사람이 안 오는 곳에서 하자

제가 티니를 기껏 뽑아 놓고도 한 번 다른 유저에 의해 죽음을 당한적이 있어서... 이럴 경우 심리적인 타격이 굉장히 큽니다. 기껏 뽑았는데...
그러므로 평소 사람들이 안 다니는 맵의 1채널을 제외한 채널에서 체인지를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5. 체인지 및 리셋팅을 할 경우 미리 !! 을 이용해서 몹을 잡지 말아달라고 호소하자

역시나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이 몹을 잡아버리면 여태껏 투자한 시간이 도루아무타불이 되므로... 체인지의 경우에는 사람이 아예 안 오는 맵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지만 마나하스 세트 같은 걸 노린다면 필수일 듯 하네요.

6. 체인지 및 리셋팅 버튼 연타를 하지 말자.

체인지 및 리셋팅 하다보면 아무래도 지겹고 귀찮다보니 막 누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럴 때 막 누르다가 원하는 몹이나 아이템이 나왔을 때 다른 걸로 바뀌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한 번 티니를 그렇게 잃었...
그러므로 체인지 및 리셋팅은 일단 몹 및 아이템을 제대로 확인하고 누르도록 합시다. 체인지로 원하는 몹을 뽑았을 경우 체인지를 단축키 창에서 제거하는 것도 좋습니다.

7. 원하는 아이템이 나왔다면 f12를 누르고 잡자.

리셋팅으로 원하는 아이템이 몹에 뜬 걸 클레어보이언스로 확인하고 잡아도 가끔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증거자료가 없다면 임씨에 호소해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경우가 있으므로 f12를 눌러서 동영상 녹화를 한 뒤에 잡아서 증거자료를 확보합시다. 만약 리셋팅으로 띄운 아이템이 몹에서 안 나왔다면 증거자료를 임씨에게 제출한다면 좋을 듯 하네요.^^



PS>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섞여있으므로 절대적인 건 아닙니당. 그럼 모두 오라클로 즐거운 파밍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