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에도 올렸지만, 성직자 관련이니 일단 성게에도 올립니다..?

 

 

 

 이 글은 글쓴이 본인의 실험 및 경험을 비롯해, 다른 유저분들이 실험하신 정보까지 모아 정리한 단순 정리글임을 먼저 알립니다.

 

 

 

 질럿

 

 이번에 패치된(패치될) 클래릭의 새 8랭크 클래스이며 이 글에서 소개할 클래스입니다.

그림이 이상한건 기분탓입니다. 아무튼 그럼

 

 

 

     - 1서클 스킬

 

 

  인버너러블

 

자신이 넉백, 넉다운 면역 상태가 됩니다.

 

 

; 소드맨의 페인베리어와 동일한 효과의 스킬입니다.

 

50초의 쿨타임과 (20 + Skill Level)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개인 버프이며, 150(+레벨당 31)의 SP를 소비합니다.

 

 

 

  이몰레이션

 

자신의 몸이 불에 타며 피해를 입지만, 자신을 근접 물리공격하는 적이 화염 피해를 입는 디버프에 걸립니다.

 

 

; 보기와는 다르게 '물리공격력'기반의 불속성 물리 스킬이며,

적에게 주는 화염 피해는 (346 + ([Skill Level] - 1) × 19) %

시전자가 입는 피해는 적에게 주는 피해의 1/10 입니다.

 

시전자가 입는 피해 역시 물리공격이기에, 닷지와 블럭 및 치명타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물리방어력에 의해 차감됩니다.

다만, 이 피해에는 속성공격력도 적용이 되기에, 인챈터의 '인챈트 라이트닝'등의 버프를 받을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플래이그닥터의 힐링팩터와의 동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오른쪽클릭으로 임의 제거가 가능하기에, 체력 상황이 위험하다 싶을땐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60초의 쿨타임과 4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개인 버프이며, 97(+레벨당 25)의 SP를 소비합니다.

 

특성으로는 일반적인 대미지 증가와 버프중 불속성 공격력이 레벨당 100(최대 10레벨) 증가가 있습니다.

 

 

 

  비디 아이드

 

순간적으로 적 뒤로 이동합니다.

 

 

;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이동기입니다.

 

100 + ([Skill Level] × 5)의 시전거리를 가지며, 시전시 시전대상의 바로 뒤로 이동합니다.

허공에 사용이 가능하기에, 쿨타임을 헛날릴 수 도 있습니다.

 

10초의 쿨타임을 가지는 액티브 스킬이며, 73 (+레벨당 19)의 SP를 소모합니다.

 

 

 

  파나티시즘

 

HP회복을 할 수 없게 되지만, 남은 HP에 비례해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질럿의 핵심 증댐 버프기입니다.

 

남은 HP / 최대 HP의 10 + (([Skill Level] - 1) × 5)%만큼 물리, 마법을 가리지 않고 증댐시켜줍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HP가 가득 차 있을때 툴팁만큼 증댐을 시켜주며, HP가 줄어들 수 록 그 비율에 맞춰 증댐량이 감소합니다.

 

버프중 HP의 회복이 어떠한 경우로도 불가능함으로, 높은 효율을 위해선 무적기를 동반하거나 가급적 맞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회복이 불가능함에도, 힐장판은 먹어짐으로 힐장판을 낭비하지 않게 조심합시다.

 

이몰레이션과 마찬가지로 힐링팩터와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고, 임의 제거가 가능함으로, 위험하다 싶을땐 과감히 제거해 줍시다.

 

30초의 쿨타임과 15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개인 버프이며, 132(+레벨당 29)의 SP를 소모합니다.

 

 

 

     - 2서클 스킬

 

 

  파나틱 일루젼

 

자신의 몸에 전기를 두릅니다. 근접한 적에게 피해를 주지만, 자신도 피해를 입습니다. 파나티시즘 버프 상태일 경우 자신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질럿의 비주얼 대표급 스킬입니다.

 

툴팁에는 [마법] - [전기]로 되어있지만, 실제론 [물리] - [전기]의 물리공격력 기반의 물리기술 입니다.

고로 닷지와 블럭 및 치명타가 발생합니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서클링보다 조금 좁은 범위에 0.5초당 (164 + ([Skill Level] - 1) × 11.5) %의 공격력으로 피해를 줍니다.

시전자는 최대 HP의0.5% 만큼의 고정피해를 틱마다 입습니다.

 

이몰레이션과 마찬가지로 힐링팩터와는 동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파나티시즘'버프 상태에서는 시전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30초의 쿨타임과 (5 + [Skill Level] × 2)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개인 버프이며, 208 (+레벨당 38)의 SP를 소모합니다.

 

특성으로는 일반적인 대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 현재 버그로 시전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ㅂㄷㅂㄷ

 

 

 

  블라인드 페이쓰

 

자신의 남은 SP의 50%를 소비하여 다음 타격 1회에 한하여 신성 속성 추가 공격을 합니다.

 

 

; 질럿의 약팔이 뽕맛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시 남아있는 SP의 절반을 소모하며, 버프에 걸려있는 상태로 다음 1회 공격시 남아있는 SP에 비례하여 추가피해를 줍니다.

추가피해는 무녀의 카구라처럼 성속성의 추가타로 발생합니다.

 

발동방식은 펜서 2서클의 프레파라시옹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십니다.

 

남은 SP의 [[Skill Level] × 0.1]%만큼 추가 공격 이라고 툴팁에 나와있긴 하지만, 어차피 정확한 공식이 공개 되어 있는것이 아니니 스킬레벨에 비례해서 올라간다 정도로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피해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는

 

1. 시전후에 남아있는 SP 절대량 (비율 아님)

2. 블라인드 페이쓰가 묻은 스킬의 계수

3. 블라인드 페이쓰가 묻은 스킬의 공격 유형에 맞는 공격력 (마법피해면 마공, 물리피해면 물공)

 

이며, 특히 SP의 영향력이 매우 큽니다.

 

프레파라시옹과는 조금 다르게 다음 1회의 공격에도 전부 묻는것은 아니고, 첫타격 기준 약 1초 내외에 들어간 해당 스킬의 피해에만 추가타가 붙으며, 여러 대상을 공격했더라도 오직 한 대상에게만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전후 버프가 꺼지기전에 SP를 최대한 회복한뒤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선 가장 효과적으로 이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공격기는 블레싱을 동반한 '' 소위 힐팜입니다.(많은 타수, 순간 타격 - 치곤 높은 계수)

 

60초의 쿨타임에 1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개인 버프이며, 시전 당시 남은 SP의 50%를 소모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라인드 페이쓰를 활용한 뽕빨영상 2가지를 올리며 마무리 짓겠습니다.

 

틀린곳이 있거나, 오타가 있거나, 빠진 중요한 내용이 있거나 등등 의견은 보는대로 가급적 수용하여 수정 하겠습니다만,

아무 근거도 없는 헛소리는 무시하겠습니다. 특히 GPS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동영상들은 올정에 리사이클 정신악세, 아케인에너지 등을 활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