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 라이마 서버의 みお森 라는 팀명을 쓰는 유저입니다.

참고로 저의 일어실력은 히라가나, 가타가나 정도 읽을 줄아는 초보입니다.
최대한 초보자 입장에서 쓰는 글이기에 일어가 능숙하신분들은 불필요한 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 글이 일본서버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딱히 글재주가 없기에 서툴러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일본서버와 한국서버의 차이점


우선적으로 알고가야할 기본적인 부분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큰 차이점은 일본서버가 한국서버에 비해 업데이트가 느립니다.
굵직한 업데이트인 8랭크는 나왔지만 세세한 부분에 있어서는 느리다는것을 감안 하셔야 됩니다.

 

두번째로 유저의 숫자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아마 이 부분 때문에 스팀서버나 일본서버로 넘어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봅니다.
실제로 1월 10일 기준, 샤울은 거의 모든레벨에서 1분미만 매칭이 되었고 심지어는 오후 4시기준 160 인던도 2분안쪽 매칭으로 3바퀴 돌았습니다. (일본은 아직 예전 인던레벨 그대로 입니다.)

 

그리고 닥사팟이 매우많습니다.
외침의 대부분이 직보모집과 닥사팟 모집입니다.
보관실과 알레멧은 저녁기준 5개 채널 모두 돌아가며 그외 독방구역, 저장소, 피난거주구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퀘스트 파티도 많이구합니다.
보통 본당 이후 큰 메인퀘 시작위주로 자주 구하며 8랭 나온 이후 더욱 더 많이 모집하고 있습니다.

 

마켓물량도 많습니다.
시세는 전체적으로 한국서버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파드나 상점과 스콰이어 수리점이 정말로 많습니다.
닥사, 인던지역은 기본이고 가끔 상상도 못했던 지역까지 열려있으며 라이마서버 기준 서쪽숲 시작지점에 신입유저를 위한 1원 버프상점도 있습니다.

 

이 모두가 유저 숫자가 많기에 가능한 일이고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일본서버를 시작하기 전 주의점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나 취향은 다양하면서도 개개인이 틀리다고 봅니다.
하지만 콘솔과 틀리게 온라인은 많은사람들이 같이 즐기는 게임이고 거기에서 즐거움을 찾거나 경쟁하고 만족하며 즐기는 부분이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일본서버는 일단 한글패치가 존재하기에 기본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한글패치를 만들어주신분들 대단히 감사합니다)

 

하지만 파티플레이를 요구하는 곳에 진입하게되면 언어의 장벽이 생각 이상으로 높아집니다.
닥사를 한다거나 후반퀘스트를 밀기위해서는 파티가 필수적이기에 언어에 막히면 급속도로 흥미를 잃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글을 적는 저도 사실 히라가나, 가타가나 정도 읽고 쓸줄아는 정도이며 아주 기초적인 문법만 알고있습니다.

간단하게 결론만 말하자면,

적어도 히라가나, 가타가나 정도는 읽을 줄 알아야 일본서버를 즐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파티모집이나 직보팟모집들을 보면 매우 알기 쉽게 모집을 합니다.

보관실 2체널 스와, 히라, 링소마, 링클, 궁 구함.
290id 레벤3바퀴 등등.

 

지역 한자는 토스캠프나 이곳을 이용해서 미리 메모해두면 되고 직업은 대부분 간단한 한자나 히라가나, 가타가나로 적기때문에 읽기 쉬운편입니다.

실제로 파티에 들어가서는 딱히 말을 하지않아도 됩니다.
패드유저도 많고 말을하지 않아도 플레이에는 전혀 무리가 없기때문이죠.
기본적인 인사를 메크로에 저장해두고 시작할때와 끝날때 인사만 잘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확히 어떤파티에서 어느직업을 요구하는지를 알수 있어야 됩니다.
파티에 관계된 용어는 다른편에서 간락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편부터는 설치부터 결제, 접속방법등 게임을 하기에 가장 기본부터 다루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