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게임즈입니다.

 

10월 15일에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복구 작업이 완료되어

16일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모든 서비스가 정상화된 상황이며

이번 화재로 인해 데이터 유실이나 손실은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서비스장애로 불편함을 끼쳐 드리고, 무엇보다 오랜시간 장애 복구에 시간이 소요된 점 사과 드립니다.

또한 소방당국과 소방관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후 이용자 여러분께 이번과 같은 불편함을 끼쳐드리지 않고자

위기 관리 체계를 재점검하고 적극적인 보완 조치를 마련하여 실행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0/16(일) 07:20경 내용 수정

오후 3시 30 부터  05시 55분까지 (약 14시간 25분)

 

■ 장애 발생 원인 및 현황 공유

- 장애 발생 시간 : 2022년 10월 15일 오후 3시 30 부터  05시 55분까지 (약 14시간 25분)

- 장애 발생 원인 :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에 따른 연동 서비스 다운 

- 장애 발생 범위 : 카카오게임즈 게임 로그인 및 공식 카페 / 홈페이지 접속 불가

- 장애 보상 범위 : 별도 공지 예정

 

이번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트레이너님께 죄송한 마음을 담아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보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이번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카카오게임즈 이용자 분들께 사과와 양해의 말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