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계신 분들이 익히 알고 계시다시피

온라인 게임이 가지는 중독성 때문에 이미 많은 사회적 부작용이 초래되어왔고

많은 이들의 관심과 우려를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성부도 나서서 셧다운제를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저는 게임이 가지는 부작용은 일부 사용자에게 치명적인 부작용이 미치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의 많은 이들에게는 오히려 여러가지 혜택적 순기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성부의 셧다운제 이전에

과연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게임의 순기능을 더 살려낼 방법이 있을것이라는 생각에서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군요

 

 

 

 

 

:: 온라인 게임의 기대되는 혜택

 

놀이적 요인 : 경쟁, 오락적 놀이 제공

인식적 요인 : 발견, 탐색, 문제해결, 미지세계 경험

감성적 요인 : 게임규칙과 틀을 이용한 감성조직의 함양, 감성균형 제공, 감성자극을 통한 자기순화

                   감성훈련 기회제공, 스트레스 해소

생리학적 요인 : 강한 자극에 의한 신진대사 촉진, 뇌자극

사회적 요인 : 감정이입을 통한 간접체험, 사회적 교류, 도전의식 강화, 공동체 규범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