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인벤 기사에서 은하대전 관련 기사를 봤는데 네오위즈에서 이제!!!! 웹게임을 만지기 시작...했다는...젭라.....니

은하대전이라고 일본에서는 상당히 흥한 작이죠. 특이한 건 은하대전 일본판에서는 웹게임이지만 캐시아이템이 상당히 없다는 것

"게임의 밸런스"를 상당히 중요시 여기고 게임을 만들기 때문이라는데.....일본내에서는 상당한 호평의 작이긴 한데...

일본이라는 나라는 유독 SF, 우주, 로봇 이런거에 대한 문화적인 차이가 우리나라와 심하기도 한데다가 

기존의 SF 작들을 보면 유독 국내에서는 흥행을 하지 못했다는 점...

완벽한 밸런스와 밸런스에 영향을 절대주지 않는캐시 정책으로 일본에서는 승기를 잡았다고는 하지만 

국내에서는 어떨까요???? 요즘들어 대형 게임사도 웹게임에 손을 많이 대고 있는데 다른 장르의 발전 가능성을 보는 것일까요??

아니면 소위말해 단타치기 좋은 장르이기 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