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3189125?sid=102

기사 제목 - 정부는 “고임금”이라지만…철강화물 운송 노동자 월급 명세표 보니













아무리 많이 벌어도
지출이 많으면 순수익은 적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 화물 운송 문제의 핵심은 과적제 입니다
법으로 정해놓은 기준을 초과해서 적제하는 겁니다
이게 위험한 건데
과적도 안하고 화물 운송도 안정되게 할려고 표준운임제를 해달라는 거죠

물론 표준운임제가 화물 운송의 만병통치약이나 모든 문제점의 해결책이 아닐수 있어도
적어도 과적을 하지 않아도 운송업자들이 살아갈 수 있게 해달라는 점은 이해가 갑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죠
화물 운송을 의뢰하는 쪽도 의뢰 받는 쪽도
조금씩 양보해서 합의를 이끌어 내야죠

적어도 판 스프링이 도로에서 살인무기로 날라다니는 사태는 피해야 하지 않습니까

이거 해결하라고 선출직 공무원들 뽑아서 나랏일 맡기는 겁니다
세금으로 월급씩이나 줘가며 말이죠

하기 싫어도 해야하고
귀찮고 어려워도 해야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무슨 생각으로 국정운영하는지 도대체 알 수가 없지만
할일 똑바로 해야 합니다

국민 세금으로 자기가 살 관저 공사하고
영화 보러 다니고 팝콘 먹으러 다니고
해외로 외교하러 다니는 거

나랏일 하라고 세금으로 지원하는 거지
먹고 놀라고 세금 지원해주는 거 아닙니다

세상에 화물연대 파업하는 사람들
거의 대부분 개인 사업자 들인데
업무개시명령이라니

아니 이들을 노동자로 인정했으면 제대로 대책을 마련해 주던가
개인 사업자니까 개인이 알아서 할거라고 할거면 업무개시명령 같은거 하질 말던가

일 진짜 못해요... ...

화물연대 파업을 지지하지 않지만
노동자로서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는 건 찬성입니다
대통령이 업무개시명령 한 거 보면 노동자로 보고 한 거겠죠
설마 개인 사업자로 보고 한 거겠어요

정부 여당은 대통령이 화물 연대를 노동자로 취급한 만큼
제대로 일 처리 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