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009/0005461207
.
.
휴..그나마 tv조선이랑 같이 중계권 딴거라 tv조선 강제로 안봐도 되서 다행입니다.
tv조선은 너무 중계도 올드하고 채널 이미지도 별로라..
tvn도 앞으로 코리아컵(fa컵) 남녀국대 연령별까지 모두 10년간 친선전 중계하게 됩니다.

cj가 afc 중계권 몇년동안 가지다가 최근 계약이 끝나 쿠플에게 갔었는데 kfa 중계권을 땄네요.
afc 중계권은 쿠플이 가져가서 지상파 3사에 재판매 하는중이고(3월 오만전 sbs. 요르단전 mbc)

kfa 국대 친선전과 코리아컵은 tvn과 tv조선

fifa 중계권은 jtbc가 가지고 있는데 월드컵 같이 큰 경기는 지상파에 재판매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48개국 체재라서 jtbc 본인들도 중계 역량이 부족할것이기 때문.
(u20 월드컵, u17 월드컵등은 단독중계 가능할듯..다만 올 6월에 열리는 클럽월드컵은 과연..영국 플랫폼 DAZN이 중계권 비싸게 샀는데 그 플랫폼에서 전세계 무료 스트리밍은 한다지만 jtbc가 클럽월드컵까지 중계할지는 기다려봐야 합니다.)

올림픽 중계권도 jtbc가 2032 브리즈번까지 가지고 있는데 올림픽도 지상파에 재판매 할지는 두고봐야겠네요.

어쨋든 국대 친선전들과 코리아컵 경기를 tv조선 말고 tvn이라는 선택지가 생겨서 다행입니다.돌아가면서 하는게 아니라 동시중계 하는것 같아요.이번주 일요일 u23 대표팀 경기부터요.

인기있는 핵심 경기들 tvn에서는 배성재 박주호 서형욱(혹은 김환) 이 맡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