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sports.naver.com/general/article/001/0015322152
https://m.sports.naver.com/general/article/469/0000858832
.
.
1. 신규 및 복귀 종목 (5개)

* 플래그 풋볼 (신규 도입)
* 스쿼시 (신규 도입)
* 야구 / 소프트볼 (복귀)
* 크리켓 (T20 포맷으로 복귀)
* 라크로스 (식시스 포맷으로 복귀)

2. 기존 종목 내 추가 및 변경된 세부 종목

* 양궁: 컴파운드 혼성 단체전 추가
* 조정: 코스털 로잉(비치 스프린트) 도입 (경량급 더블스컬 대체)
* 수영: 배영 50m, 평영 50m, 접영 50m(남/여) 추가
*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및 리드 종목 각각 개별 메달 종목으로 분리 (한국선수들 입장에서는 이게 오히려 더 유리)

* 근대 5종: 승마 폐지 및 장애물 경기 도입
(오이갤에서도 보셨었겠지만 출발드림팀같은 장애물 게임입니다.단 송진을 바르지 않고 진행됩니다.)

* 골프: 혼성 단체전 추가(LA올림픽에 추가될 혼성 단체전은 국가당 2명의 남녀 선수가 이틀 동안 포섬과 포볼 스트로크 플레이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출처: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27619)

* 육상: 4x100m 혼성 계주 추가
* 기계체조: 혼성 단체전 추가
* 탁구: 혼성 단체전 추가
* 복싱: 남녀 체급 균형 조정 (남녀 각 7개 체급)
* 역도: 체급별 세부 종목 조정 (남녀 각 6개 체급으로 확대)

참고로 이번 올림픽부터 여성 선수가 남성보다 많아집니다.
축구도 남자가 12개국 여자가 16개국으로 변화하거든요.
(아시아티켓 남자는 2장 여자는 2.5장이고 우리나라는 티켓 확보하려면 정말 열심히 해야합니다.남자 여자 모두 최종전까지 가야 티켓 확보하고 여자는 0.5장이 플레이오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야구도(6개국 체재이며 미주 예선은 wbc 성적중 2팀이 진출) 아시아는 27 프리미어12에서 아시아 1등이 다이렉트 진출이고 거기서 떨어지면 아시아 2팀 아프리카 1팀 유럽&오세아니아 1팀등이 모여서 1개국에만 티켓을 줍니다.
야구도 티켓 확보는 난이도가 높아요.

우리나라도 일부 종목들 한해서는 메달 도전이 더 늘어날수 있습니다.(양궁.역도.탁구.기계체조.복싱.골프.스포츠클라이밍등)

플래그풋볼과 라크로스는 미국의 학원스포츠이며 요즘 문체부에서도 지원을 하는 종목인데 국내 대회 개최도 있고 투잡하는 성인 선수들이나 대학생들이 국대도 하고 있어서 국제대회 출전하며 올림픽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LA 올림픽은 기존 종목의 다양성이나 신규 종목 추가도 많으니 볼만한 올림픽이 될것 같습니다.

축농야배가 동반 진출하고 다른 신규 종목과 확대된 종목들에도 티켓을 딴다면 우리나라 선수단도 역대급으로 많지 않을까 생각되고,LA이다보니 한국 관중도 정말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