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랜만에 문명을 키니 스팀이 패치 업데이트를 해주더군요

내용 확인하려고 여기 왔는데 영어와 구글 번역기 돌린것만 있길래 한번 번역 해봤습니다

이런거 처음 해봤는데 어렵네요....

오역이 존재할것이 확실하며 오타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하다고 너무 머라 하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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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사의와 건물

홀론 상공회의소는 3과학, 4에너지를 제공합니다(기존 5과학)

마인드 스템은 에너지로 구입할 수 없다

 

외교

모든 외교 항목은 평화협정의 대가로 거래할 수 있다

에너지 거래는 무역협력계약을 필요 한다

 

교역

해상교역로는 더 이상 yield를 증가시키지 않는다

yield감소와 도시 간 거래 공식 개정

교역 창은 더 이상 에너지로 구입할 수 없다

 

외계인

친절한 외계인 둥지를 제거하면 플레이어 자원에서 제노메스를 제거한다

외계인의 의견을 느리게 회복되도록 조정, 좀 더 쉽게 공격당할 것

 

첩보

구축 네트워크는 0어려움과 0음모를 가진다. 이것은 플레이어들이 음모를 빠르게 증가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건강 효과

-20~-70 1당 생산이 1% 감소합니다(최대 -50%)

-15~-65 1당 적의 음모가 2% 증가합니다(최대 +100%)

-10~-60 1당 과학이 1% 감소합니다(최대 -50%)

-5~-55 1당 문화가 1% 감소합니다(최대 -50%)

0~-50 1당 도시성장이 2%감소합니다(최대 -100%)

1~5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25 +1당 생산이 1% 증가합니다(최대 +20%)

10~30 +1당 적의 음모가 2% 감소합니다(최대 40%)

15~35 +1당 과학이 1% 증가합니다(최대 +20%)

20~40 +1당 문화가 1% 증가합니다(최대 +20%)

25~45 +1당 도시성장이 1% 증가합니다(최대 +20%)

25~45 +1당 전초기지 성장이 1% 증가합니다(최대 +40%)

 

미덕

행복주의(번영 3등급 미덕)는 비 건강 15%을 제공(기존 25%)

학습센터는 아카데미당 +1의 과학을 제공(기존 +2)

 

게임설정

코즐로프의 능력: 궤도유닛이 50% 더 오래 남아 있는다. +50%석유자원(기존 궤도유닛이 20% 더 오래 남아 있는다, 최초 궤도 유닛 발사 시 무료 기술)

바레 능력: 건강상태일시 +10% 성장증가, 모든 도시는 시작할 때 옛 지구의 유물을 가지고 시작한다(기존은 건강상태일시 =10% 성장증가)

레지날드 능력: 모든 근접유닛 공격력 +10%, 모든 유닛 강화 시 체력+5(기존 모든 근접유닛 공격력 +10%)

엘로디 능력: 일반적인 미덕 10개당 무료 미덕1개 제공(기존 미덕 10개당 무료기술 1)

 

식민지

귀족은 도시 당 +4에너지(건강 보너스 없음)

예술가는 도시 당 +3문화(건강 보너스 없음)

 

테크 웹

독기 제거는 생물학에서 해제(기존 외계인 생물학)

마이아즘펄서는 외계생물학에 해제(기존 생물학)

배열과학 보너스는 Astrodynamicsp에서 해제(기존 궤도 자동화)

행성카버는 궤도자동화에서 해제(기존 Astrodynamicsp)

마르코프 이클립스는 초월수학에서 해제(기존 인공지능)

 

스테이션

스테이션 시작은 30(기존 20)

스테이션 최소 허용거리는 다른 스테이션과의 2타일(기존 3타일)

스테이션 최소 허용거리는 도시와 6타일(기존 5타일)

스테이션 최소허용범위는 전초기지와 5타일(기존 3타일)

 

선호도

조화 1레벨은 탐험가 유닛이 독기에 면역이 되도록 해준다(기존 외계인 적대적 관계 회복 2)

순수 1레벨은 탐험가 유닛이 방어 시 전투력 2배로 해준다(기존 외계인은 탐험가 유닛 공격 불가)

 

퀘스트

선호도 보상은 처음 100턴 동안 천천히 증가한다. 이 속도는 게임속도에 따라 다르다

모든 플레이어는 각자 1턴 안에 선호도 퀘스트를 얻는다. 만약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선호도 퀘스트를 얻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시, 게임은 가능해질 때까지 기다린다, 결국 모든 플레이어는 즉시 새로운 선호도 퀘스트를 얻게 된다.

자동 플랜트 건물 퀘스트는 생산 보너스를 가진다(기존 +1 교역루트)

 

유닛

탐험가는 6전투력을 가진다(기존 3)

해상 유닛들은 다른 유닛들에게 공격당할 때 사거리 공격에 따른 방어도를 가질 수 있다. 이는 그 유닛이 가진 최고 전투력을 기반으로 방어도가 결정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의역)

전투 로버 유닛은 더 이상 강화하지 않으며, 지상에 있을 때 방어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

선호도 유닛의 혼합 업그레이드는 두 번째 선호도를 더 필요로 한다

o첫 번째 선호도 유닛(, 제노군집)은 주요 선호도레벨 10과 보조레벨 4를 필요로 합니다(기존 10+2)

o두 번째 선호도 유닛(제노 기병대)12+5(기존 12+3)

o세번째 선호도 유닛(, Rocktopus)14+6(기존 14+4)

o네 번째 선호도 유닛(, 제노 타이탄)16+7(기존 16+5)

 

일관적인 선호도를 보장하고 최고등급 유닛을 쉽게 만들기 위해, 선호도 유닛들이 전략자원을 소모하는 것을 줄임. 1등급 자원1, 2등급 자원2, 3등급 자원3, 4등급 자원5

oCARVR2파이락사이트를 소모(기존 3)

oRocktopus2제노메스, 1부양석 소모(기존 3제노메스 1부양석)

oLEV탱크는 3부양석 소모(기존 4)

oSABR3파이락사이트를 소모(기존 4)

o제노타이탄은 5제노메스를 소모(기존 7)

oANGEL5파이락사이트를 소모(기존 7)

 

업그레이드 된 전투로버와 미사일로버의 생산비용 증가

o전투로버 생산비용 80, 160, 260, 370 (기존 80, 140, 220, 320)

o미사일로버 생산비용 100, 190, 290, 400 (기존 100, 180, 270, 370)

 

전투로버의 전투력을 낮춤

o전투로버 전투력 12, 18, 28, 52 (기존 12, 18, 32, 52)

 

선호도 유닛의 전투력 변경, 일반적으로 비업그레이드 유닛은 약함

o제노군집 전투력 22, 54 (기존 34, 54)

o제노기병대 36, 72 (기존 48, 72)

oRocktopus 60, 92 (기존 60, 82)

o제노 타이탄 86, 114 (was 96, 114)

o배틀슈트 24, 66 (기존 40, 66)

oAegis 34, 34 double strike (기존 40, 40 double strike)

oLEV 탱크 44, 77 (기존 52, 77)

oLEV 파괴자 74, 104 (기존 84, 104)

oCNDR 24, 63 (기존 38, 63)

oCARVR 38, 76 (기존 50, 76)

oSABR 52, 86 (기존 58, 86)

oANGEL 78, 근접78, 102 근접88(기존 88, 근접88, 102, 근접102)

 

AI

게임이 확장 모드라면 (플레이어가 턴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Ai는 정복모드를 추구합니다

도시 획득 시 마다 전쟁광 위협을 얻습니다.

전쟁광 계산은 도시가 그들에게 선전포고를 받은 스폰서에 의해 점령당했을 때 작게 계산됩니다.(선전포고를 한 게 아니라 AI가 선전포고를 했을 때 선전포고를 한 AI도시 점령 시 전쟁광 위협이 적게 올라간다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진 않네요....)

높은 어려움 레벨에서의 AI보너스가 조정 된다

추가 AI 조정, 개선, 조율

 

게임플레이 피드백

익명의 디자인 의견을 게임플레이에 반영하였습니다

 

UI

세팅과 게임설정

맨틀버전의 경우 메뉴는 MSAA모드 대신 EQAA모드로 보여줍니다. 그래픽카드는 EQAA를 지원합니다(틀릴수도..)

UI/지도 번짐(블러)을 해제하는 옵션을 추가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최대 턴 승리가 불가능하다는 알림을 받는다

 

교역

이전 교역로는 교역루트 선택 시 맨 위에 표시된다

 

도시/생산 UI

도시화면에서 건강 툴팁 도움말을 추가하여 건강자원과 인구캡을 설명합니다

도시생산 팝업은 최근의 완료 항목을 보여 준다

도시 이름(도시이름 재설정)15글자에서 23글자까지 증가시킴

 

MISC

기본 승리 조건(연락, 약속의 땅, 노예 해방, 초월, 지배, 시간) 실패 후 한턴만 더...” 가 허용됩니다. 패배 화면에서 어떻게 패배 당했는지 설명해주는 텍스트가 추가된다

옵션 미니맵이 불투명해진다

궤도모드에서 ESC를 누르면 게임 쉘모드로 갑니다(정확하지 않습니다. 해석이 안되네요)

비밀작전 뱃지 버튼과 플레이어의 도시에 음모레벨이 높을시 비밀작전 경고가 액션코너에 올라오도록 추가 함

테크웹 - 불가사의와 건물에 언더레이를 추가함

교역 호송 및 무역 선박에 조언을 추가

외교 개요에 써드파티들의 전쟁을 추가

풀터치/제스쳐, 펜 지원 추가(울트라 북, 써페이스 프로 등등)

 

멀티플레이

전 세계 인터넷 브라우저 목록 거리 필터링 설정

모든 플레이어들은 누군가 승리조건이 완료될 때 마다 알 수 있다

몇 가지 안정성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모델링

2D폴백 이미지는 최하 수준이 아니라 모든 수준의 세팅에서 지도자를 지원합니다

mod퀘스트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버그들

배를 탄 일꾼들은 약탈된 타일을 복구 할 수 있다

Fixed an issue where Max turns was getting set on “Reload”, causing achievements to not fire.

(모르겠네요... 최대턴에 관련된 사항 같습니다)

승리 도달이 팀의 첫 플레이어만 해제되는 버그 수정

AI턴 동안 발생하는 빈 교역 요청 버그 수정

여러 퀘스트 사항들 버그 수정(퀘스트 추적, 정보, 보상)

(144HZ 풀 스크린 문제 같은) 특정 디스플레에서 화면 해상도 문제를 수정, 정확한 화면이 나오지 않는 맨틀 문제 수정

최대 턴 설정만이 시간 승리 조건에 유일한 영향을 미칩니다. 시간 승리를 위해선, 반드시 최대 턴 설정을 하지 않거나(이 경우 게임 속도에 대한 미달이 있을 것) 또는 100턴 이상을 설정 할 것. 모든 다른 승리조건은 최대 턴에 상관없이 도달 가능합니다.

(최대 턴 설정 부분에서 해석이 어렵네요... 틀릴 수 있습니다)

친절한 외계인은 도시봉쇄를 하지 않는다

자원이 플레이어 상태 창에 나타나지 않는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