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댓글로 몇번 쓰긴 했었는데 보상판매 기간이 돌아온 김에 팁게에 한번 남겨봅니다.

보상판매 기간에는 [연구소에서 골드로 구매 가능한 골탱]을 가지고 있는 골탱 가치의 절반만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제한사항이 있는데요,

1. 6~8티어의 골탱만 보상판매로 구매/처분 가능

2. 가지고 있는 골탱 티어와 동급이거나 이상인 골탱만 구매 가능
  - 6티어 골탱을 가지고 있으면 6~8티어 골탱을 보상판매로 살 수 있지만 8티어 골탱을 제물로 6티어를 살 수는 없습니다.

3. 보상판매로 갈아버린 골탱은 복구 불가능
  - 캠페인 보상전차나 연차 보상전차도 갈아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 스샷은 채권으로 구매 가능한 전차들이고 노란색 숫자는 해당 전차의 골드 가치입니다.

IS-5 가 골드가치 10800으로 가장 높지만 1만 채권이라 가성비는 떨어지고요, IS-6B가 8천 채권에 골드 가치 10600으로 제일 좋습니다.

저는 숙육 성능이 별로라 그 아래 AMX M4를 사서 좀 타다가 보상판매 기간이 되면 다른걸로 바꾸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골탱 목록을 열어보면 보상판매가 가능한 전차는 왼쪽에 보상판매 가능 마크가 뜹니다.

뢰베의 경우 보상판매 마크가 없는데 이건 대여전차로 굴리다가 대여기간이 종료된 후에 차고에서 제거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이 팁글을 쓰게된 이유... 이븐엘크입니다 (사진 출처 https://wiki.wargaming.net/en/Tank:F97_ELC_EVEN_90)

저거 실제로 보는게 꿈인데 코로나 때문에 못 가고 있네요 ㅜㅜ

8골 경전으로 5800골드로 저렴하고 최근 장비 2.0으로 엄청난 상향을 받아 경전에 관심 없는 전차장이라도 임무용으로 한대쯤 들여놓으면 두고두고 굴릴 수 있는 골탱입니다.

이걸 보상판매로 구매해 보겠습니다.



저기 전차 선택을 누르면



가진 골탱 중 보상판매로 갈아버릴 수 있는 골탱들이 뜹니다. 

T34 B의 골드 가치가 가장 높긴 한데 이건 채권으로 다시 살 수 없으니 옆의 AMX M4를 골라줍니다.



이렇게 AMX M4 골드 가치의 절반만큼 할인받아 이븐엘크를 550 골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