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아이뷰,줌배율,줌초기화,반동제거 등 여러가지를 자신의 뜻대로 편집해서 적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알고 있는 부분은 설명을 해드립니다만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빼먹거나 잘못된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방법

 압축을 푼뒤 폴더 안에 Extended config폴더를 여시면 res_mods폴더가 있습니다. 그 폴더를 복사한 뒤

C:\Games\World_of_Tanks_KR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편집방법

설치한 뒤 C:\Games\World_of_Tanks_KR\res_mods\0.9.5\scripts\client\mods\PMOD이 경로로 들어가시면


이런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파일들을 메모장 혹은 notepad++로 열어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것에 한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밑의 코드들은 전부 초기 설정되어 있는 것을 적은 겁니다.


 - battleGui.json = 육감이미지 표시 시간

battleGui.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Изменение поведения интерфейса в бою.
Changing of the interface in battle.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false,
// Состояние панели игроков (ушей) при отсчете до начала боя.
// Возможные значения - none (скрыть), short (короткая), medium (средняя), medium2 (средняя 2), large (длинная).
// Если используете XVM измените параметр "startMode" в файле "playersPanel.xc"
// Players panel state when counting up the fight.
// Possible values ​​- noen, short, medium, medium2, large.
// If you use XVM change the setting "startMode" in the file "playersPanel.xc"
"playersPanelState": "large",
// Продолжительность отображения индикатора засвета (лампочка) в секундах.
// Duration displaying light indicator (lamp) in seconds.
"sixthSenseDuration": 2.0,
// Отображать углы горизонтальной наводки на всех типах техники (0.9.5 - ВГ Миникарта).
// Display traverse angles on all types of vehicles (0.9.5 - WG minimap).
"minimapAnglesFix": false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2.0 -> 10 으로 바꾸시면 육감 이미지가 10초 표시된다는 뜻입니다.

몇초로 하든 상관없으나 스팟된 뒤 보통 10초 뒤에 지워지니 10초가 좋을듯 합니다.


 - defaultZoom.json = 줌 초기화

defaultZoom.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Постоянное стартовое значение кратности снайперского прицела.
Constant starting value of sniper scope multiplicity.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 false,
// Постоянное значение кратности при входе в снайперский прицел.
// Constant value of multiplicity when entering the the sniper scope.
"defaultZoomValue" : 4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 4 -> 1.7 으로 바꾸어 줍니다.

저격 모드로 바꿀시 무조건 1.7 배율로 줌을 땡겨준다는 의미 입니다.

보통 2배율로 바꾸시지만 1.7로 바꾸는 이유는 적이 가까이 붙을시에는

2배 보다 1.7배가 좀 더 인파이팅이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얼마로 바꾸시든 자신의 마음입니다.

 - loginWindow.json = 자동로그인,서버저장,로그인 화면 스킵

 loginWindow.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Окно входа в игру.
Login screen.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false,
// Автоматический вход при запуске игры.
// Automatic login on startup of the game.
"autoLogin": false,

// Отключение автовыбора сервера в окне логина.
// Disable server auto-select in the login window.
"saveServer": false,
// Отключение проигрывания стартового ролика.
// Deactivating the ingame start video.
"skipVideo": false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전부 false -> true 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xvm 기능과 겹치는 부분이 있으니 xvm으로 설정하신분은 안해도 됩니다.


 - noDynamic.json = 반동제거

 noDynamic.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Покачивания прицела и камеры (Динамическая камера).
Wiggle sight and cameras (Dynamic camera).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false,
// Тип изменения динамической камеры.
// full - покачивание отключено полностью.
// custom - отключено только покачивание прицела.
// Type of change dynamic camera.
// full - off swinging completely.
// custom - just off wiggle sight.
"noDynamicType": "full"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 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말 그대로 포의 반동을 없어지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 noScroll.json = 노 스크롤

 noScroll.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Отмена смены режимов камеры по скроллу.
Cancel change camera modes by scrolling.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 false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 로 바꾸시면 됩니다.

휠 스크롤으로 저격/1인칭 모드로 전환되는것을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 videomode.json = 리플레이 자유시점

 videomode.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Свободная камера.
Free camera.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 false,
// Кнопка при нажатии которой активируется камера.
// Button by which pressing the camera is activated.
"activateKey" : "F3",
// Горячие клавиши для разных манипуляций с камерой.
// Hotkeys for different manipulations with the camera.
"binds" : {
"bindToVehicle" : "N",
"showGunMarker" : "H",
"showMarkers" : "U",
"setDefaultRoll" : "R",
"switchInertia" : "P",
"switchLandCamera" : "X",
"switchRotateAroundPoint" : "C",
"setDefaultFov" : "F"
}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 로 바꾸면 됩니다.

리플레이에서 자유시점모드일때 F3을 누르면 시점을 마음대로 변환 할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할때 유용해 보입니다.


 - zoomDistance.json = 버드 아이뷰

 zoomDistance.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Отдаление  камеры в бою.
Distancing camera in battle.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true,
// Отдаление в аркадном режиме.
// минимальное - 1, максимальное - 400, стандартное - 2 25.
// Distancing in arcade mode.
// minimum - 1, maximum - 400, standard - 2 25.
"arcadeDistance": [2, 75],
// Отдаление в артиллерийском режиме.
// минимальное - 1, максимальное - 400, стандартное - 40 100.
// Distancing in strategic mode.
// minimum - 1, maximum - 400, standard - 40 100.
"artilleryDistance": [10, 200]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enable": true, : 이 부분이 false로 되어 있으신분은 true로 바꾸셔야 활성화 됩니다.)

"arcadeDistance": [2, 75], -> [20, 400] : 1인칭시점 일때의 시야 거리를 조정 하는 부분입니다.
                                                            [20, 400]이 제일 무난 합니다만 역시나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artilleryDistance": [10, 200] : 자주포 모드일때의 시야 거리를 말합니다. 그냥 냅둡시다.


 - zoomIndicator.json = 저격 모드시 줌 배율 표시

 zoomIndicator.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Зум индикатор.
Zoom indicator.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false,

// Позиция индикатора на экране.
// Перевернутая по высоте декартовая система координат в пикселях, с отчетом, от центра экрана.
// Indicator position on the screen.
// Inverted adjustment cartesian coordinate system in pixels, with a report from the center of the screen.
"position": [250, 0],
// Цвет надписи индикатора.
// Значение цвета либо в палитре RGBA (красный, зелёный, синий, прозрачность)
// либо заранее предусмотренный цвет: red, green, blue, gray, black, white, yellow, magenta
// Display color of the indicator.
// Importance color in a RGBA palette (red, green, blue, transparency)
// or advance provided color: red, green, blue, gray, black, white, yellow, magenta
"color": [123, 255, 35, 255],
// Текст надписи индикатора.
// Вместо {{zoom}} будет подставлено текущее значение кратности.
// Label text indicator.
// Instead of {{zoom}} will be inserted the current value of multiplicity.
"message": "x{{zoom}}",
// Тень от надписи индикатора.
// минимальное значение - 0, максимальное значение - 100, стандартное значение - 55.
// Shadow of the label of the indicator.
// minimum value - 0, the maximum value - 100, default value - 5.
"shadow": 60,
// Размер шрифта надписи индикатора.
// small - Arial 11, medium - Verdana 15, large - Verdana 20.
// Font size inscriptions indicator.
// small - Arial 11, medium - Verdana 15, large - Verdana 20.
"fontSize": "large",
// Отображение в реплеях
// Display in replays
"enableInBattleReplay": false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false -> true"position": [250, 0] -> [130, -180], "color": [123, 255, 35, 255], -> "red"

이러게 바꾸시면 돌려치기 모드팩에 있던 줌 배율 표시랑 똑같게 표시 됩니다.

위치,색갈,크기도 본인의 입맛대로 바꾸실수 있습니다.


 - zoomX.json = 줌 배율

 zoomX.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시면

/*
Количество шагов в снайперском прицеле и ихняя кратность.
The number of steps in the sniper scope and multiplicity of theirs.
*/
{
// true - включить модуль.
// true - enable the module.
"enable": true,
// Список значений кратности снайперского режима.
// минимальное значение - 0.8, максимальное значение - 60, максимальное количество шагов - 20
// List of multiplicity sniper mode.
// minimum value - 0.8, maximum value - 60, maximum number of steps - 20.
"zoomXSteps": [2, 4, 8, 16]
}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 글씨로 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zoomXSteps": [2, 4, 8, 16] -> [1.7, 4, 8, 16, 30] 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물론 마음대로 아무렇게나 바꾸셔도 되지만 제한이 있습니다.

0.8~60배율 사이의 배율만 적용이 되며 총 배율 단계가 20개가 최대 입니다.

만약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으로 바꾸시면

굉장히 부드럽게 배율이 바뀌겠죠. (추천하진 않습니다만...)

  끝마치며...

코드들이 엄청 많아서 보기에 굉장히 어지러우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접근하기 쉽게 쓴글이니 자세히 뜯어보시면 이해 하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제가 쓴것 말고도 이 모드는 많은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제가 부족하여

다 적지는 못하였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덧글로 달아주시기 바람니다.

(모드 장인 분들 정말 대단 하십니다. 지금까지 편하게 받아 쓰기만 했었는데

직접 하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돌려치기님 돌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