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블러프 장로의 봉우리에 기거하고 있는 그림토템부족의 족장 마가타 그림토템

오리지날에선 버섯구름 봉우리 쪽 퀘를 비롯해 잡다한 퀘스트를 의뢰하고 유저를 돕기도 한다

하지만 이 캐릭터는 대부분이 온건한 타우렌의 거의 유일무이한 네임드 악당이자 천덕꾸러기와도 같다

일단 마가타도 그림토템부족도 호드 소속이 아니다. 다른 종족들도 그렇듯이 호드에 가입한 타우렌은 블러드후프 타우렌을 위시한 '대다수'의 타우렌 부족들이며 모든 타우렌이 호드소속인 것이 아니다.

그림토템부족은 다른 타우렌들과는 달리 문명이 자연을 파괴하니 다 조져야 한다는 에코테러리스트틱한 사상을 갖고 있는 급진주의 타우렌이고 얼라에 용병으로 고용되어 호드를 공격하는 등 아주 골치아픈 존재다

근데 그 부족의 우두머리인 양반이 왜 썬더블러프에 와 있느냐? 명망높은 타우렌의 원로라서 그렇다. 인게임 툴팁에도 '살아있는 자들 중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주술사' 라고 마가타를 소개할 정도다

게다가 타우렌은 호드의 다른 종족들에 비해 얼라이언스 쪽과도 사이가 나쁘지 않고 여러모로 유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으니 그림토템부족이 난동을 피워도 마가타를 썬더블러프에서 쫒아내거나 하진 않는 듯하다



마가타가 본격적으로 마각을 드러낸 것은 리치왕과 스컬지가 몰락한 이후이다

사실 이 사건은 너무 유명해서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인데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면 '그 배달음식' 과 케른이 스랄 부재중에 막고라를 뜨는데 마가타가 피의 울음소리에 독을 발라놨다. 그래서 '그 배달음식' 을 개패던 케른이 작은 상처를 입고 독에 감염되어 메즈가 되어서 막고라에서 패배해 죽고 만다.

그리고 그 이후 그림토템부족을 준동시켜 칼림도어 전체의 타우렌 야영지를 동시에 습격해 모두 점거하고 썬더 블러프까지 탈취한다. 바인과 블러드후프 타우렌은 도망쳐 행방이 묘연한 상태였다.

마가타의 반란은 여기까진 95프로 이상 성공한 것이었다.

하지만 이 여자가 간과한 두 가지는 첫째로 케른의 아들인 바인을 도와줄 사람이 너무나 많았던 것(심지어 얼라이언스와 자기 수하 그림토템부족 내부에도)
그리고 '그 배달음식' 이 이땐 개념인이었다는 사실이었다.

바인은 가즈로와 그림토템부족 변절자, 그리고 제이나의 지원을 받아 마가타에게 반격을 가하고 마가타는 오그리마에 도움을 청한다. 내가 너 대족장으로 만들어줬으니 은혜도 갚고 내가 썬더블러프 통치하게 해 달라 뭐 이런 논리다.

하지만 이 당시만 해도 명예를 알았던 '그 배달음식' 은 '니가 막고라를 망쳤으니 부디 싸늘한 죽음을 맞길 바란다' 는 내용의 편지로 응답하고 마가타는 박살난 뒤 썬더블러프에서 도망친다. 

그 이후 행적이 묘연해졌는데...










대격변에서 어째서인지 버섯구름 봉우리에서 황혼의 망치단에게 붙잡혀 있다. 
그리고 유저더러 자길 구해주고 황혼의 망치단을 조져달라는 퀘를 주는데, 이걸 승낙하다 보면 황혼의 망치단이 강력한 정령의 핵을 뽑아냈고 이걸 무기로 사용하려 드는 걸 알 수 있다.

이걸 마가타는 '죽음돌' 이라 부르는데 퀘스트 마지막엔 자기가 죽음돌을 탈취한 뒤 유저를 죽이지 않고 그냥 보내준다.








그리고 군단 확장팩의 주술사 대장정에서 다시 등장한다. 마가타는 대격변때 얻은 죽음돌을 가지고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데 유저에게 이걸 도와달라고 한다. 주술사의 연맹인 대지고리회의 수장이 된 주술사 유저는 띠껍지만 군단에 맞서기 위해선 이 에코테러리스트 할매의 힘도 아쉬운 상황이었는지라 그걸 승낙하고 대충 도와주는데

이 과정에서 유저가 죽음돌을 박살내고 마가타를 제압해서 결국 군단과 함께 싸우도록 만든다. 적어도 군단 확팩 중엔 그랬다.





물론 악당인 마가타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저렇게 반발하는 타우렌 멀른 어스퓨리를 비롯해 다들 마가타를 싫어한다. 하지만 그림토템부족과 이 할매가 힘을 보태주었기에 군단과의 싸움이 수월해졌다는 건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마가타는 공허의 힘에 어느 정도 물든 듯하다. 고대신 추종자인 황혼의 망치단에 잡혀있던 것도 그렇고 대격변 이후 다시 만났을때 번개화살 대신 보랏빛 공허의 화살을 쏘면서 공격하고, 탈것으론 황혼의 비룡을 타고 다닌다.

아마 차기 확팩엔 그림토템부족과 마가타가 공허세력의 하수인 혹은 공허의 힘을 사용하는 이들로 나오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