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의 독특한 발명품은 나열하기가 힘들 정도지만, 그중에서도 기계닭(Mechanical chicken)은 유독 특이한 기계 동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기계 발명품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누가 이것을 창조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누군가는 놈리건(Gnomeregan)의 어느 정신나간 노움 기술자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또 다른 속설에는 화가 난 고블린이 이웃들을 괴롭히기 위하여 아침에 힘차게 우는 닭 모양의 기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확실한 것은 닭에 대한 선호도가 남다른 누군가가 만들었다는 것이지요.



기계닭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생물체가 향하기 어려운 장소에 정찰을 보내는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나 방사능으로 오염된 놈리건의 다양한 장소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였지요. 몇몇 기술자들은 아예 기계닭 내부에 화약을 넣어서 척후병 겸 원격 폭탄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기계닭을 일반적인 닭과 구별하지 못하는 지성을 가진 적들일수록 이런 무기는 효과적이지요.

기계닭은 온갖 실험에서 사용되는데 고블린 선임 기술자인 호바트 글래플해머(Hobart Grapplehammer)는 빌지워터 무역회사의 이윤을 갉아먹는 '끔찍한' 식료품 저장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무언가를 대폭 축소하는 발명품을 만들고자 초소형 기계닭(Micro Mechachicken)을 이용한 실험을 시도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고블린의 기술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그 과정에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면서 실패로 돌아갔고, 호바트 본인의 시도는 물론 기계닭 역시 화려하게 공준분해 되는 결말을 맞이했지요.



기계닭을 전투용 무기로 사용되고자 하는 시도가 없던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시도 대부분은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예외적으로 불타는 군단이 아웃랜드를 침공했을 때, 랜드로 롱샷(Landro Longshot)이 기계닭에 추진기를 장착하여 개발한 만든 로켓닭(Rocket chicken)은 놀라운 화력과 기동력을 선보이면서 전쟁에서 활약했습니다. 이러한 활약에 얼라이언스와 호드 양측 모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지금도 로켓닭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지요.

이처럼 많은 기술자들이 기계닭에 열정을 보이지만 노움 기술자 조합장인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Oglethorpe Obnoticus)은 그중에서 제일이라고 할 정도로 기계닭의 전문가입니다. 사실 이전에도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는 무적과 같은 로봇을 만들어서 땜장이왕의 왕실에서 존경을 받았습니다. 허나 이후 놈리건에 비극을 불러울 시코 텔마플러그(Sicco Thermaplugg)는 오브노티쿠스의 설계도를 훔쳐 모양은 같되 훨씬 거대한 기계를 만든 다음 풀어놓았고, 이 거대한 위조품 때문에 의회는 죄 없는 오브노티쿠스를 추방했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Tinkmaster Overspark)를 비롯한 몇몇 노움들의 오만하고 괴팍한 성격에 학을 뗀 그는 놈리건을 떠나서 무법항(Booty Bay)에 정착하여 기계닭에 열정을 바쳤으며, OOX 시리즈는 그러한 기술에 정점이지요.




메카곤(Mechagon)이 발견될 당시에 온갖 기술자들이 그곳에 모였고,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 또한 그런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섬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계닭을 풀어 메카곤의 기술을 분석하고, 적응하고, 회로를 발전시켰습니다. 그가 바랬던 것은 적자 생존으로 최강의 궁극 전투 기계닭으로 진화하는 것이였지만, 기계닭을 먹을 거로 착각하고 계속 사냥하는 트로그들은 그의 목적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이후에 용사의 도움을 받아 트로그의 위협은 사라졌고, 여전히 기계닭들은 메카곤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종종 기계닭은 애완용 동물이나 장난감과 비슷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는 이러한 애완용 기계닭을 여러마리 사용했으며,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에게 골탕을 먹이기도 했습니다. 비록 오버스파크 본인은 어떤 지적인 무뢰배가 이런 비겁하고 닭대가리 같은 수작을 부리는 것이냐 분노했지만,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 본인을 포함해 다른 이들에게 한바탕 웃음을 주기에는 충분한 광경이였지요.

사냥꾼의 경우에는 몇몇 기계닭을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기계(Mechanical)로 취급됩니다.


-알려진 존재들






복수의 꼬꼬댁(Vengeful Chicken)

온갖 짐승들이 괴이하게 변한 드러스트바(Drustvar)에서는 닭들 또한 마녀들의 저주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아마 이녀석도 그러한 희생자거나 어디에서 불려온 흉물로 추정됩니다. 이 악마닭의 흔적을 얻은 용사는 무슨 생각인지는 몰라도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에게 기계 닭을 만들어 줄것을 문의했고, 그 결과로 복수의 꼬꼬댁이라는 존재가 만들어졌습니다.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는 이 개체의 전투 메카니즘과 유도 회로는 비활성화 되었으니 걱정을 하지 말라고 했지만, 동시에 이후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자신들은 이곳에서 만난 일이 '없었던' 것이라는 말을 덧붙이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아제로스에서 내로라 하는 기술자라면 모두 알고 있거든요. 살아 있는 악마닭보다 더 위험한 것은 기계닭의 몸속으로 들어간 악마닭의 영혼이라는 것을.



OOX-복수자/MG (OOX-Avenger/MG)

메카곤에서 살아가는 기계닭들은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로켓과 같은 추진기에 강하게 열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나 OOX-날쌘발/MG (OOX-Fleetfoot/MG)이라는 로켓닭은 메카곤 전역을 달리면서 놀라운 기동성을 보였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날쌘발을 위협한다면, OOX-복수자/MG라는 거대한 로켓닭이 분노하는 모습을 보이기에 해당 개체의 강력한 화력을 견딜수 있는 이들이 아닌 이상 방치하고는 하지요. 이러한 이들의 관계가 어떤 방식으로 연관 되었는지는 불명이며, 사실 개발한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조차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입니다. 여담으로 OOX-날쌘발/MG는 현재까지 사냥꾼이 유일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한 로켓닭입니다.




+ 말복에 올리는 기계닭의 설정입니다! 먹으면 닭고기 맛이 날지, 고철 맛이 날지, 아니면 양쪽 모두일지는 영원한 미스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