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듀로 얼라에서 게임중인 장미저택입니다.

약 한달 전부터 와벤 레게에 지옥불 성채 일반, 영웅 공략을 작성했는데, 섭게분들한테 도움이 되실까해서 올립니다.

한번에 다 올릴려고 했으나, 이상하게 오류가 떠서 나눠 올립니다. (아마 글 용량때문에 오류가 뜨는거 같아요.)

지옥불성책 공략에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글은 9~12넴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체 글은 '이글'을,

1~8넴까지는 '이글'을,

막넴은 '이글'을 봐주세요.





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rldofmoudi.com/hellfire-citadel-boss-guides

https://www.youtube.com/channel/UCxPdH3tv8zuGDBBKCEwruGQ

http://www.wowhead.com/news=247693/hellfire-citadel-raid-overview

약간의 경험.

이름이나 스킬 이름은 인게임과 많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난이도는 1넴부터 8넴인 영원의 소크레타르까지는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지만, 9넴인 폭군 벨하리부터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막넴 난이도는 매우 높아서, 사실상 1~8 / 9~12 / 13으로 난이도가 나눠진다고 보심 됩니다.

본 공략은 일반 난이도에 맞춰져 있지만, 일부 영웅 난이도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또한 글쓴이의 경험이 검바용 영웅이 끝이라서 내용이 다소 현실과 괴리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2넴은 고정이지만 3, 4, 5넴은 순서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단, 4넴을 잡아야 5넴을 잡을 수 있습니다.

7, 8, 9, 10, 11 넴은 순서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단, 8넴을 잡아야 9넴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블랙핸드 직팟 퀘 같은 퀘스트가 있어서 고어핀드를 4회 잡아 퀘템을 모아가면, 고어핀드 이후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5월 11일 : 최초 작성일.

5월 12일 : 오타 수정과 내용 보완.

5월 16일 : 탈것 업적 추가.

5월 22일 : 영원의 소크레타르 공략 추가.

5월 25일 : 아키몬드 공략 추가.

5월 25일 : 지옥군주 자쿠운 공략 추가. 글 제목을 일반 가이드로 바꿈.

6월 5일 : 1지구 보스들에 대한 상세 공략 추가. 1넴 일반과 영웅 차이점 추가. 글 제목을 일반 영웅 가이드로 바꿈.

6월 16일 : 2지구 보스들에 대한 상세 공략 추가. 

6월 20일 : 3지구 보스들에 대한 상세 공략 추가.

6월 22일 : 4지구 보스들에 대한 상세 공략 추가.





폭군 벨하리.



1. 전투의 흐름.

 100%~70% 탄압의 오라가 켜집니다.
     90%     고대의 병사가 등장합니다.
  70%~40%  탄압의 오라가 꺼지고 경멸의 오라가 켜집니다. 
     60%     고대의 전령이 등장합니다.
  40%~0%   경멸의 오라가 꺼지고 악의의 오라가 켜집니다.
     30%     고대의 군주가 등장합니다.

여담으로 여기부터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2. 오라.

폭군 벨하리는 총 3개의 오라를 사용합니다. 모든 오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집니다.

탄압의 오라는 모든 공격대원이 이동이나 점프시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이동을 최소로 하여야합니다.
탄압의 오라의 효과는 벨하리가 70% 될때까지 점차 강해져, 이동시 입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경멸의 오라는 모든 공격대원의 생명력이 80%까지밖에 회복되지 않게 만듭니다. 이는 탱이나 공대에 들어오는 광역스킬의 피해를 급증시킵니다.
경멸의 오라의 효과는 벨하리가 40%가 될때까지 점차 강해져, 공격대원의 회복가능한 생명력을 낮춥니다.

악의의 오라는 모든 공격대원이 입히는 피해가 20%, 받는 피해가 10% 증가하게 만듭니다. 이는 막페를 타임어택으로 만듭니다.
악의의 오라의 효과는 벨하리가 죽을때까지 점차 강해져, 탱커와 공격대원이 밸할리 평타나 광역피해에 하나둘 눕게 되는 상황을 만듭니다.


3. 벨하리의 기술.

폭군 벨하리는 전투 중 공통적으로 세 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

우선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디법을 겁니다. 이 디법은 9초동안 3초마다 암흑피해를 나눠입히니, 주변 아군은 뭉쳐서 이 피해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힐량을 흡수하는 디법도 겁니다. 이 디법은 해제가 가능하지만 해제하면 다른 공격대원에게 초기화되어 전이되니, 이왕이면 극힐로 제거해야합니다.

탱에게 받는 힐량을 감소하는 디법도 겁니다.

벨하리는 각 단계마다 고유 스킬로 타락한 힘을 1씩 얻으며, 3개를 얻으면 모두 소모하여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타락한 힘의 모습.)


4. 탄압의 오라.(100~70%)

탄압의 오라시 아군이 움직이면 0.5초마다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량은 5초마다 10%씩 증가합니다.

이 단계에서 벨하리는 주기적으로 전멸의 불꽃을 사용해서 타락한 힘을 1씩 얻습니다.

전멸의 불꽃은 무작위 대상에게 징표를 찍어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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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멸의 불꽃의 사용 모습. 주변은 모두 빠져야합니다.)

전멸의 불꽃 시전시 아군에게 화염피해를 입히고 바닥에 폭탄을 깝니다.

폭탄은 3초후에 터져 주변 모든 공격대원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날아가는 동안에 탄압의 오라 효과로 계속 피해를 입으니 꼭 폭탄을 피해야합니다.

타락한 힘이 3중첩이 되면, 벨하리는 지옥불 폭풍을 써서 모든 공격대원에게 6초동안 1.5초마다 화염피해를 입히고 모든 공격대원 아래에 폭탄을 깝니다.이때 공대생존기를 써야합니다.

그리고 90%가 되면 고대의 병사를 소환합니다. 

화염구를 만들어 아군에게 굴립니다. 이는 피해야 합니다.

(*굴려가는 화염구의 모습.)

이때 고대의 병사를 먼저 잡아야 전투가 쉬워집니다.

(*1단계 자리 잡는 예시. 화염 바닥이 깔리면 바로 도망가야 합니다.)


5. 경멸의 오라. (70~40%)

경멸의 오라시 전체 생명력이 80% 이상 회복되지 않아서 모든 피해가 아프게 느껴집니다. 이효과는 13초마다 5%씩 증가합니다. 만약 26초가 지나면 공격대의 생명력은 70% 이상 회복되지 않습니다.
(*예시 : 벨하리 2페가 되면, 전체 생명력이 50만인 공격대원의 생명력은 40만까지 밖에 치유되지 않습니다.)

이 단계에서 벨할리는 폭탄을 깔지 않지만, 한명에게 뒤틀린 암흑을 사용하여, 타락한 힘을 1씩 얻습니다. 뒤틀린 암흑은 대상 공격대원에게 암흑피해를 입히고 5미터 이내 모든 공격대원에게도 암흑피해를 입히므로 걸리면 빠르게 빠져야합니다.

(*뒤틀린 암흑의 모습.)

타락한 힘 3중첩을 얻으면 벨하리는 타락의 봉화를 시전하여, 뒤틀린 암흑에 걸리지 않은 모든 인원에게 어활을 발사합니다. 이게 어활을 안 맞은 한 명에게 데미지가 복제되기 때문에 그 한명에게 외부 생존기가 들어가야 합니다.

60%가 되면 고대의 전령을 소환합니다. 고대의 전령은 벨하리에게 계속 힐을 하는데 차단을 꼭 해야합니다.

(*2단계 자리 잡는 예시, 1단계와 유사합니다.)


6. 악의의 오라.(40~0%)

악의의 오라로 아군의 공격력은 20% 올라가나 받는 피해도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5초마다 10%씩 강화됩니다. 

벨하리는 탱과 무작위 대상에게 암흑피해를 입히고 바닥을 까는 폭군의 방패라는 스킬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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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군의 방패로 인해 깔린 바닥.)

바닥이 매우 더렵게 깔리므로 빠르게 피해야합니다.

타락한 힘을 3개 얻으면, 탱을 넉백시키고 공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는 폭군의 망치를 사용합니다. 이 공격은 악의의 오라때문에 매우 아픕니다.

30%가 되면 고대의 군주를 소환합니다. 고대의 군주도 바닥을 깝니다.
고대의 군주가 소환되면 군주의 힘을 시전하는데, 20초 지속에 20초마다 시전하는 이 기술을 벨하리가 받는 피해를 90% 감소시킵니다.

막페는 악의의 오라와 많은 광역피해때문에 사실상 타임어택이므로, 빠르게 고대의 군주부터 죽이고 벨하리를 마무리해야합니다. 

(*3단계 자리잡는 방법과 이동방향 예시, 계속 바닥을 깔기때문에 계속 움직여야 합니다.)


(*3단계에서 바닥이 깔리는 모습.)


*웅심 타이밍 : 1단계나 2단계나 3단계. 공대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이 요구됩니다.
                 1단계 - 무빙을 해야하지만 무빙시 계속 피해를 입기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웅심을 이때 사용합니다.
                 2단계 - 쫄의 힐을 방해해야하는데 이러면 시전이 빨라져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웅심을 이때 사용합니다.
                 3단계 - 쫄을 죽여야 네임드 딜이 되고 이때부터 아군이 받는 피해가 극도로 높아져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웅심을 이때 사용합니다.

*탈것 업적 : 1단계에 나온 고대의 병사를 살린채로 보스 처치.

*영웅에서 바뀌는 것 : 모든 쫄들이 천둥의 일격을 시전해 주변 모든 공격대원을 넘어뜨리고,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1단계와 3단계에서 매우 중요하므로, 쫄을 빠르게 죽여야합니다.
                        2단계 쫄의 힐을 차단하면 시전시간이 15% 빨라집니다.
                        이때문에 영웅에서는 2단계에서 웅심/블러드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옥 군주 자쿤.



1. 전투의 흐름.

지옥군주 자쿠운은 약 1분 30초동안은 도끼를 든 채로, 약 30초 정도 도끼를 버리고 주먹질을 하면서 싸웁니다.

이런 보스들이 자주 그렇듯이, 자쿤도 생명력이 낮아지면, 도끼를 든채로 주먹질 때 쓴 기술을 씁니다.

이놈은 네임드 외적 요소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한 보스입니다.

여담으로 그롬은 여기에 갇혀있습니다.


2. 네임드 외적 요소.

지옥군주 자쿠운과 싸울 때, 두 가지 요소가 전투 중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만약 이것이 없다면 지옥군주 자쿠운은 높은 확률로 호구 네임드일 것입니다.

우선 파괴의 흔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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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의 흔적의 모습.)

파괴의 흔적은 투사체로 총 8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이는 아군이 맞거나 벽에 맞아야 사라집니다. 이걸 맞으면 피해는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몸으로 막아서 없애기도 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잠재적 기운입니다.

앞서 설명한 파괴의 흔적이나 후술할 요동치는 균열에 닿으면 이 디법이 30초간 생깁니다. 이 디법을 가진 상태에서 파괴의 흔적이나 요동치는 균열 중 하나라도 맞으면 공격대 전체에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단계 변화때 잠재적 기운 디법을 거의 모든 공격대원이 제거하고 가야합니다.


3. 요동치는 균열.

(*도끼 단계일때 자리 잡는 예시. 적당히 산개하여 요동치는 균열과 파괴의 흔적에 대비해야합니다.)

요동치는 균열은 자쿠운이 도끼를 든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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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동치는 균열의 모습.)

이 바닥 위에 올라가서 5초간 있으면, 이 바닥은 사라집니다. 만약 아무도 5초간 안 올라가 있었으면, 탑같이 생긴 지옥 수정이 만들어집니다. 이 지옥 수정은 파괴의 흔적이 닿게 되면 공격대에 엄청난 피해를 입힙니다. 잠재적 기운 디법 관리상 외곽에 있는 1~2개는 안밟는 것이 좋습니다.

(*탑같이 생긴 지옥 수정. 여기에 파괴의 흔적이 닿게 되면, 공격대는 끔찍한 피해를 입습니다.)

하지만 요동치는 균열을 한번 막은 플레이어는 잠재적 기운때문에 2분간 이를 막지 못합니다. 앞에 나왔듯이 잠재적 기운 디법을 가진 유저가 요동치는 균열위에 올라가면 공격대 전체에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지옥수정은 약 90초 후에 사라집니다.


4. 영혼 베어내기과 육신 이탈.

영혼 베어내기는 탱에게 쓰는 기술입니다.

이 공격의 암흑피해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걸 맞으면 10초간 육신 이탈 상태가 됩니다.

육신 이탈 상태가 되면 잠재적 기운 디법이 사라지나, 안에서 사제 후광과 비슷한 고리가 끊임없이 날아옵니다. 육신 이탈에 걸린 사람들은 이를 점프로 피해야 합니다.


(*육신 이탈때 모습. 내부에서 나오는 후광을 점프로 피해야 합니다.)

영혼 베어내기에 맞은 플레이어는 1분 30초간 영혼 베어내기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니, 탱은 한 번에 두 번 안들어 가도록 주의해야합니다.


5. 오염됨.

자쿠운은 오염됨이란 디법을 공격대원 3명에게 겁니다. 이게 걸리면 받는 모든 치유량이 흡수되고, 약 26만 정도의 치유량이 흡수되면 폭발하여 6미터 내 모든 공격대원에게 흡수된 힐량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오염됨이 폭발하는 모습.)

이게 걸리면 최대한 외곽으로 빠져야 합니다.


6. 무장해제.

1분 30초의 도끼를 든 자쿠운과 싸우면, 자쿠운은 도끼를 무작위 장소에 던진 후 양손으로 탱을 후려 팹니다.

(*무장해제 단계때 자리잡는 예시. 파괴의 씨앗때 빠질 수 있게 한쪽을 비워둡니다.)

이때 자쿠운의 평타 속도가 50% 빨라지고 탱과 가장 근접한 대상 한명을 같이팹니다. 만약 탱 주변에 아무도 없으면 탱을 두 번 공격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 탱 둘은 딱 붙어서 탱을하며 생존기를 아끼지 말고 사용합니다.

또한 자쿠운의 도끼는 박혀있는 30초 동안 지옥 폭발을 사용해 공대에 3초마다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공대 생존기와 공대 힐업기로 이를 버텨야합니다.


7. 지옥수정과 파괴의 씨앗.

주먹질로 패는 30초 동안, 자쿠운은 지옥 수정을 만듭니다.

지옥 수정은 도끼 단계에서 나온 균열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접하면 안되고, 절대 파괴의 흔적에 맞게하면 안됩니다.

또한 자쿠운은 5명에게 5초 후 터지는 파괴의 씨앗을 심습니다. 이 다섯명은 최대한 외곽으로 빠져서 이후 등장하는 파괴의 흔적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야 하며, 남은 공격대원은 이때 날아오는 모든 파괴의 흔적을 피해야하며, 요동치는 균열에 맞게 되는 것을 몸으로 막아야합니다.

(*파괴의 씨앗이 걸리면 비워둔 곳으로 빠져서 공대원이 피하기 쉽게 해줍니다.)

8. 격노.

도끼 - 주먹 - 도끼 - 주먹...을 반복하다가 자쿠운의 생명력 35%가 되면, 더 이상 자쿠운은 도끼를 던지지 않습니다.

대신 도끼를 든 상태로 지옥 폭발은 사용하고, 주먹질때와 같이 탱과 가까운 한명을 같이 공격합니다. 만약 없으면 탱을 두 번 공격합니다.

격노단계부터는 타임어택이라 보시면 됩니다.


*웅심 타이밍 : 격노 단계.

*탈것 업적 : 요동치는 균열을 하나도 흡수하지 않고 지옥군주 자쿠운 처치.

*영웅에서 바뀌는 것 : 영혼 배어내기를 맞은 대상이 10초가 지나 현실로 돌아올때, 
                         그 자리에서 파괴의 흔적을 날립니다. 
                         이때 파괴의 흔적이 잠재적 기운 디법이 있는 공격대원에 닿으면 공대가 거의 전멸하므로,
                         육신 이탈에 걸린 사람들은 육신 이탈때 아무도 없는 외곽으로 빠져야 합니다.





쥴호라크.



1. 전투의 흐름.

0단계 - 100~95%, 쥴호라크와만 싸웁니다. 평화롭습니다.
1단계 - 95~65%,  쥴호라크가 지옥 포탈을 열어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두 종류의 지옥불 쫄을 부릅니다.
2단계 - 65~35%,  쥴호라크가 공허 포탈을 열어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두 종류의 공허의 쫄을 부릅니다.
3단계 - 35~20%,  쥴호라크가 모든 포탈을 열어 화염과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종류의 쫄을 부릅니다.
4단계 - 20~0%,    쥴호라크가 모든 에너지를 흡수해 모든 포탈을 파괴하고 압도적인 혼돈만을 사용합니다.

(*가운데 챔버에 넴드가 있고 양옆에 포탈이 있습니다. 지옥불 바닥은 최대한 왼쪽에, 공허 바닥은 최대한 오른쪽에 깔아야합니다.)


2. 불안정한 에너지.

쥴호라크한테 화염피해를 입으면, 화염에 그을리게 되고, 암흑피해를 입으면 암흑에 그을리게 됩니다. 
만약 각각 디법이 있는 상태로 다른 마법피해를 받게되면 20미터 이내에 엄청난 광역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또한 쥴호라크는 주기적으로 바닥을 깝니다. 각 바닥위에 올라가면 8초 동안 1초마다 해당 피해를 입게되고 이는 중첩됩니다. 

만약 두 바닥이 겹치게 되면, 20미터 이내에 엄청난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3. 1단계.

쥴호라크가 95%가 되면 지옥불 관문을 엽니다.

쥴호라크는 탱에게 엄청난 화염피해를 입히는 지옥일격과 공대원에게 화염바닥을 만드는 지옥 쇄도를 사용합니다. 이때 바닥을 최대한 지옥불 포탈 쪽에만 깔아야 네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종류의 쫄을 부릅니다. 

임프는 일순위 적으로 주기적으로 지옥보주를 설치하는데, 플레이어가 이에 닿게되면 화염 도트에 걸리지만, 이를 다른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처음위치에서 멀리 떨어지면 주변에 화염 바닥을 만드는데, 이를 최대한 외곽에 깔아야 합니다.

쥴호락크가 90%가 되면 수호병 아크킬리온은 소환합니다. 이놈은 탱이 필수적이며 탱에게 받는 화염피해를 12초간 50% 증가시키는 디법을 거니 잘 인계해야합니다.
공격대원 두 명을 사슬로 묶어 화염피해를 입히는 지옥 사슬을 사용하는데, 이는 서로 멀어지면 사라집니다. 힐러와 딜러가 걸리면 딜러가 멀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지옥 사슬에 걸린 모습.)

아크킬리온은 쥴호라크의 생명력의 25%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아크킬리온이 죽으면 쥴호라크의 생명력이 65%가 되서 2단계로 넘어갑니다.


4. 2단계.

쥴호라크는 탱에게 엄청난 암흑피해를 입히는 공허일격과 공대원에게 암흑바닥을 만드는 공허 쇄도를 사용합니다. 이때 바닥을 최대한 공허 포탈 쪽에만 깔아야 네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종류의 쫄을 부릅니다.

불안정한 공허의 괴수는 주기적으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하여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피하면 됩니다.

쥴호라크의 생명력이 60%가 되면, 옴너스를 소환합니다. 옴너스는 탱이 필수적이며 탱에게 받는 암흑피해를 9초간 20% 증가시키는 디법을 거니 잘 인계해야합니다.
또한 블랙홀을 까는데 블랙홀은 물리피해를 모든 공격대원에게 입힙니다. 블랙홀에 플레이어가 들어가면 그에게 엄청난 암흑피해를 입히고 블랙홀이 깨집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블랙홀의 모습.)

그렇기 때문에 3~4명 정도로 이루어진 블랙홀 조를 2개 정도 만들어서 이를 관리하게 해야 합니다. 

옴너스는 쥴호라크의 생명력의 25%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옴너스가 죽으면 쥴호라크의 생명력이 35%가 되서 3단계로 넘어갑니다.


5. 3단계.

1단계와 2단계에 있었던 모든 상황이 같이 일어납니다. 이는 불안정한 에너지의 힘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입힙니다.

약 7초마다 지옥불일격과 공허일격을 교대로 사용합니다. 탱은 각각 하나만 맞게 도발을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불안정한 에너지때문에 엄청 아픕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닥을 까는 것입니다. 불안정한 에너지에 걸리면 공대에 엄청난 피해를 입히니 해당 지역에 잘 깔아야합니다.


6. 4단계.

쥴호라크가 압도적인 혼돈이라는 스킬만을 시전합니다. 더 이상 쫄이 나오지 않습니다.
압도적인 혼돈은 10초마다 시전하며, 엄청난 물리피해를 광역으로 입힙니다. 이 효과는 사용할때마다 33%씩 강해집니다.
네임드 체력은 10%만 남았지만, 엄청 아픕니다. 타임어택이므로 빠르게 죽여야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압도적인 혼돈을 사용하는 모습.)
 

*웅심 타이밍 : 3단계나 4단계.

*탈것 업적 : 그 어떤 공격대원도 두 마법피해를 같이 받아서 광역피해를 만들지 않고 보스 처치.





만노로스.



1. 전투의 흐름.

1단계 - 3개의 차원문이 모두 열려있으며, 만노로스가 죽어있습니다,
2단계 - 모든 소환사가 죽으면, 굴단이 차원문 하나를 폭발시켜, 만노로스를 부활시킵니다.
          만노로스는 부활휴유증때문에 다소 약합니다.
3단계 - 만노로스가 65%가 되면, 굴단이 차원문 하나를 더 폭발시켜 만노로스의 부활휴유증을 제거합니다.
4단계 - 만노로스가 30%가 되면, 굴단이 남은 차원문 하나를 마저 폭발시켜 만노로스를 강화시킵니다.

(*시작 풍경, 가운데 녹색 바닥에 밟으면 피해를 입지만, 파멸의 저주는 저 안에서 해제해야 합니다.)


2. 1단계.

1단계는 총 3명의 소환사를 모두 죽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각 소환사는 공격스킬이 없으나, 이들은 계속 악마를 소환해 공격대를 방해합니다.

소환사를 죽이는 방법은 두 조로 나눠서 잡다가 마지막 한마리를 같이 잡는 방법과 처음부터 몰려다니며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딜힐을 보고 좋으면 전자를, 딜힐이 약간 딸린다 싶으면 후자로 하는 게 좋습니다.

소환사는 직접 공격을 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마법을 씁니다. 우선 군단의 징표를 겁니다. 이 마법은 해제가 가능하나 해제를 하거나 시간이 다되 사라지면 엄청난 암흑피해를 입히고 악마군주를 소환합니다.

(*군단의 징표에 걸린 모습.)

야매인데 법사가 군단의 징표에 걸렸는데 얼방을 쓰면 악마군주가 안 생기며 디법도 사라집니다. 다른 무적기나 해제기로는 악마군주가 생깁니다.

악마군주는 탱이 필요하며, 탱에게 꾸준히 중첩을 쌓으니 너무 쌓이면 인계해야합니다.
또한 파멸의 저주를 거는데, 이게 그냥 터지면 플레이어는 즉사합니다. 이는 만노로스 시체에 있는 녹색 피 위에서 터뜨려야합니다. 녹색 피 위에 올라가면 약간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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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저주에 걸린 모습. 혼자 맞게 빠져야 합니다. 걸리면 제거 되기 직전에 만노로스의 피에 들어가야 합니다.)

어활도 쓰는데 차단이 됩니다.

임프도 소환합니다. 임프는 하늘에서 떨어지며 3미터 이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임프도 차단이 가능하며, 마나가 풀이되면 다른곳으로 순간이동하니 빠르게 광쳐야합니다.

지옥불정령도 떨어집니다. 이들도 임프같이 떨어질때 주변에 피해를 입히고 가만히 서서 주변에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다가 무작위 장소로 순간이동해서 또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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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불 정령의 모습.)


3. 2단계.

모든 소환사가 죽으면 만노로스가 살아납니다. 그러면서 가운데에 있는 녹색 피가 사라지며 악마군주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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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노로스가 부활하는 모습.)

단 임프와 지옥불 정령은 계속 튀어나오니 이놈들을 먼저 처리해야합니다.

만노로스는 거대한 창으로 탱을 패는데, 이 메카니즘은 글레이브 강타 - 거대한 일격 - 글레이브 강타로 이어집니다.
글레이브 강타는 그냥 평범하게 아픈 스킬로 10초간 1초마다 도트피해도 입힙니다. 반면 거대한 일격은 엄청 아프며, 넉백시키며, 45초간 거대한 일격으로 받는 물리피해를 300% 증가시킵니다.
글레이브 강타 - 거대한 일격 -글레이브 강타는 각각 1.5초 씩 걸리는데, 처음 글레이브 강타 - 거대한 일격을 탱 한명이 다 맞고, 두번째 글레이브 강타를 다른 탱이 도발해서 맞습니다. 처음 맞은 탱이 이 세 공격을 다 맞으면 살릴 수 없습니다.
이 콤보는 30초마다 사용합니다.

또한 만노로스의 시선을 걸어 대상을 8초간 공포에 걸리게 합니다. 이는 해제되거나 시간이 끌날때 주변 공격대에 암흑피해를 나눠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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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노로스의 시선에 걸린 모습. 원 안에 있는 모든 공격대원과 피해를 나눠 입습니다.)

지옥 추적을 시전하여 주변에 세번에 걸쳐 점차 강해지는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지역에서 빠르게 이탈을 해 피해를 낮춰야합니다.

화염폭풍을 쓰는데 무작위 자리에 불이 떨어져 피해를 입히니 피하면서 싸워야 합니다.


4. 3단계.

만노로스가 65%가 되면 강화되어 진정한 힘을 보여줍니다. 대신 임프가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단 지옥불 정령은 계속 튀어나오니, 이놈들을 먼저 처리해야합니다.

만노로스는 2단계 기술에 추가로 어둠의 힘이라는 기술로 3명의 공격대원에게 1초마다 암흑피해를 입히고 난간 밖으로 밀어내 낙사시킵니다. 이때 쇄포같은 것을 써서 살아야합니다.


5. 4단계.

만노로스가 30%가 되면 엄청 강해집니다. 대신 지옥불 정령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만노로스가 탱을 패는 글레이브 강타는 이제 강화된 글레이브 강타 - 강화된 거대한 일격 - 강화된 글레이브 강타로 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각각 기술의 공격력을 3배 정도 올라갑니다.
강화된 글레이브 강타의 경우 전방 모든 공격대원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므로 탱은 혼자 서야 합니다.
강화된 거대한 일격은 이제 3방향으로 나가는 웨이브를 소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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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거대한 일격시 날아가는 웨이브. 상당히 아프므로 피해야 합니다.)

만노로스의 시선도 피해량이 증가하며, 해제되거나 시간이 만료될시 바닥을 깝니다.

어둠의 힘은 이제 모든 공격대원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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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격대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강화된 어둠의 힘의 모습.)

화염폭풍은 만노로스가 죽을때까지 떨어집니다.

지옥추적은 거리와 상관없이 피해를 입히나 피해량은 멀수록 감소합니다. 


*웅심 타이밍 : 막페.

(*이놈도 난이도가 엄청 나서 아직 정보가 불확실한 것이 많습니다.)

*탈것 업적 : 악마 군주를 강화된 지옥추적으로 죽이고 보스 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