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 안두인의 방패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 얼라이언스 유저 ‘태풍’이라고 합니다.


(Mvp기간이 종료되어 why do we fall 로 길드명이 바뀌었습니다)


좋은 길드가 묻묻되는 걸 놓치고 싶지 않아서 한 길원으로 광고를 써봅니다ㅋㅋ


일단 하이잘 안두인의 방패가 어떤 곳인지는 이전에 길마님께서 이전에 쓰셨던 포탈을 열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317&name=subject&keyword=mvp&l=62081




몇 가지 사항을 제가 이 길드에 있으면서 느낀점과 추가해 보자면요.



1. 대형길드입니다.


길드원 숫자가 970명에 육박하는데 길원이 970명이 부캐도 있고 그냥 스쳐가는 분도 있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자리가 꽉 차면 길마님께서 장기 미접속자 위주로 정리를 하십니다. (물론 군대에 갔거나 해외에 갔거나 특별한 사정이 있으신 분은 정리하지 않습니다)


솔직하게 대형 길드다보니 길마님과 운영진들이 모두를 케어해드리고 싶어도 모두를 케어해드릴 순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대형길드의 단점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본인이 약간의 의지만 가지고 들어와서 친해지려고 하면 많은 좋은 인연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온라인이 아니더라도 오프라인 어디가서도 그렇잖아요. 들어와서 약간 마음만 열어주시면 됩니다. ‘같이 신던을 가자~’ ‘같이 쇄기를 가자~’ 같이 길레를 가자~‘ 이런 식으로 자유롭게 누가 가자고 제안을 했을 때 마음만 열고 길창에 ‘손!’ 막 이렇게 하시면 되는 겁니다. 절대 어렵지 않아요ㅎㅎ


아 그리고 채팅창은 빨리 올라갈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사실 이 길드 들어오기 전에 대형길드라 그거 걱정을 쫌 했는데 정말 라이트한 분도 많으셔서 간단한 것이나 필요한 것 위주로 채팅창이 진행이 됩니다. 가끔은 채팅창 쓰는 분만 계속 쓰는 느낌도 있습니다ㅠㅠ (오히려 소규모 길원들 간에 지독히 끈끈한 거 좋아하시는 분은 와서 적응 못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ㅠㅠ 그만큼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2. 상호존중의 분위기입니다.


나이 연령대가 다양합니다. 기혼자, 미혼자등 와저씨 와줌마 와라버지 와린이 군인(!)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상호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개개인이 친해져서 따로 반말하는 거야 상관이 없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존댓말을 지향하고 쓰는 길드입니다.  DC나 통전게 분위기 생각하시고 오면 적응이 어려우실 겁니다. 


정치얘기라든지 남욕하는 얘기 이런 민감하고 개인적인 얘기는 보통 길드창에 올라오지 않습니다. 어려운 시국이지만... 게임에서는 게임이 1차 목적이잖아요. 그런 이야기는 현실에서도 충분하기에 서로 존중하고 모두가 길드창에서는 발언을 아껴주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장사꾼이나 사기꾼, 어그로 이런 분들 없습니다. 저희 길드는 사사게 갈만한 사건이나 문제를 일으킬 시 길마님 권한아래에 추방이 됩니다. 



3. 길드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 낮시간 위주로 일주일에 1~2회 길드 레이드가 진행 중입니다.


현재는 길드원끼리 용맹 영웅을 도전!해보고 있으며 용맹 일반과 악몽 영웅은 마스터를 했습니다.(거긴 놀이터 수준)

템렙에 따라 용맹 영웅은 갈수 있는 인원이 갈리지만 후속분들을 위해서도 길드 운영진분들이 악몽 영웅 파밍을 도와주려고 하십니다. 또한 길드원들 호흡과 템이 맞춰지면 신화를 도전해볼 생각은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길드 들어와서 이 길드 레이드에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길드레이드가 기본적인 준비 매너만 갖춰지면 골팟이나 글로벌 파티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업손과 손님’, ‘실수’, ‘딜 안나와서 눈치 보이는 스트레스’ 이런 것들의 구속에서 해방될 수 있거든요.


저도 원래는 공찾과 기본적인 인던만 즐기는 유저였습니다. 잘 못하기도 했고 막 일반 영웅 이런 곳 가서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았거든요.


여기 와서 용기를 가지고 길레에 참여를 했구요. 처음에 딜이 너무 안 나와서 걱정 좀 많이 하고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근데 다른 분들이 격려도 해주시고 자신감도 얻고 처음에 비하면 많이 늘은 것 같네요.


말 그대로 길드원분들끼리 '와우'라는 게임을 즐기자는 목적으로 재밌게 진행하는 길드 레이드입니다!


반고정인 분들이 많으시지만 처음 오신 분이라도 의지만 갖고 꾸준히 참석하시면 바로 반고정이 되는 겁니다. (사실 저도 길드레이드 꾸준히 참석한지 2달밖에 안 됐습니다ㅎㅎ 매번 참석은 아니었구요.)


물론 사정상 참여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럴 경우그냥 다음 주에 시간 되서 오셔서 즐겁게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길원들끼리 편하게 깔깔거리면서 즐기고자 하는 목적의 레이드거든요.



정리하자면 이런 분들이 저희 길드에 색깔이 맞을 것 같습니다.


1. 혼자 자유롭게 게임하고 싶지만 약간의 인연은 필요하신 분!


: 저도 게임하면서 어디에 구속받고 그런 거 정말 싫어하는데 들어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기 머나먼 시골서버 줄진에 오리~대격변까지 있었던 길드가 군대갔다오고 공중으로 사라진 뒤 ㅠㅠ 반강제적으로 한량처럼 게임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묶여있지 않은, 자유로운 요소가 와우하면서 습관이 됐는데요. 이곳에 들어와도 이전과 별로 달라질 것이 없더라구요. 



2. 크고 좋은 길드 들어가시고픈 복귀자, 뉴비(와린이)분들!


:와서 길드의 라이트한 분위기에 적응만 하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되실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뉴비분들 좋아합니다. 어차피 평생 할 게임도 아니고 좋은 모습으로 온라인에서 게임하고 싶네요. 제가 아는 선상에서 뉴비분들 가르쳐주고 도와주고 이런 거 좋아합니다.



3. 정해진 시간에 레이드가 필요하신 분!


: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길드레이드는 운영진들의 시간 하에 진행 중입니다. 혼자 놀고 계신 법사, 수사, 성기사, 수도사분들! 길레에 반고정으로 참여하는 법사, 수사, 성기사, 수도사가 거의 없습니다!(법사, 수도사는 제로) 오신다면 아주아주 사랑받으실 겁니다.


복술은 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찜해놨습니다. (농담입니다ㅋ 어떤 술사님들라도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길드장이신 옵션님께서 걸어두신 한마디인데요. 요 말을 참조하시면 어떤 분위기에 길드인지 대강 감은 오실 수 있을거예요.


[길드원 모두 동등한 권한과 혜택을 지향하는 길드입니다. 상호 간의 배려 부탁드립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누구 안두인의 방패 검색하셔서 아무 분께서 가입의사를 주시면 됩니다. 만약 길원이 꽉 찬다면 약간 기다려야하실 수 있지만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길마님께서 또 금방금방 장기미접속자 정리해서 자리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궁금해하실만한 사항은 쪽지를 주신다면 제가 아는 범위에서 '솔직하고'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암쪼록 즐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