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일 새벽 2시경에 레이드게시판에 한 징징글이 올라옵니다.
글삭튀해서 보축 남겨놓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잘 얼라에서 게임하고 있는 뉴비는 아가야 입니다.
제 로그 공장로그부터 까고 시작합니다 
<과자주는리두미 해당 공대장>
캐릭생성 1주일된 이번에 들고온 205렙 조드
해당 캐릭에 대한 공대원에게 공지? 전혀 없었음
인게임 채팅내역은 스샷이 없다는 점 미리 알려드리고 따라서 언급하지않겠습니다.

이건 제 힐로그 이고요


2/7 일 파괴자 킬로그

2/7일 캘타스 킬로그 (마주 복술 신기 몰아줌)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1/24 파괴자 트라이를 가는 신화 공대고 2/7일에는 파괴자 1트킬, 캘타스 킬을 한 공대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파괴자때부터 켈타스에 이르기까지 탱이 마이크를 열고 실수하는 사람들을 계속 기분 좋지 않게 지적하면서 진행이 되었고, 과자주는리두미 해당 공대장은 그 말을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식이었습니다. 저는 이 시점에서 공대 탈퇴를 고민했으나 탱님이 워낙 잘하시는 분이고 힐량은 1등이어도 제가 잘못하는게 맞으니 참고 잘하자라고 생각하고 버텨왔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나가야겠죠.

2/7 일 캘타스 킬을 하는 과정에서도 첫 오프닝에서 제가 복술에게 마주를 주어야 하는데 12트라이 중 마주를 깜박한게 1회 있었고 마주가 조금 늦었으나 페이즈를 넘기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써야할 쿨기를 못쓴것도 아니고 로그를 되돌아보는 과정에서 발견된 실수 였습니다. 


사사게도 아니고 레게에 글을 쓰면서 제가 쓴 글을 언급하시더군요. 이 당시 저는 이미 귓을 드리고 공대 탈퇴를 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주를 게임 내내 복술에게 안줬다고 하더군요.


캘타스 팝업 전 오프닝때 암사는 자기가 마주 자기가 쓰는데 저는 복술 늦게 줬다고 계속 지적하는게 기분이 좀 상하긴했습니다. 암사 망토때 쿨 어차피 돌아서 힐러 주는게 맞는데 그런것도 모릅니다. 결국 암사한테 귓말해서 겨우 받아서 써서 킬 했습니다. 

탱 마이크가 말투가 정말 듣기싫은데다가 공장도 아닌데 계속 오더해서 지적질하는 중간에 마이크를 꺼버렸습니다. 공장마이크는 켜두었고 공략도 이미 다 정해져서 필요없었습니다. 자기 탱밑딜이나 신경써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 파밍캐릭아니고요 반투스 박는 절실한 파티 맞습니다.


근데 사실 지난주에도 화법으로 딜 그만치 함 0점 화법을 내 눈으로 보다니




딜 낮은 이유가 영혼 소집을 캘타스 힐하는데 털어서라는데..



엥? 영혼소집이 캘타스한테 안들어갔다고요??


5일차인데 왜 들고오지 정공에?? 그것도 공장이??


아 양조 풍운에 사제가 셋인데 불사조가 안밀려서 조드 205를 찍어오셨구나


법사 로그는 왜 그모양이니까 마집을 다른 사람주고 자기는 수혈했다네요
좀 역겹습니다 선생님



파괴자 택틱이야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파괴자 저글링식 공략대로라면 첫번째 독기대상자의 피를 70퍼로 유지하면서 한명만 들어가서 중첩관리를 하는 식으로 오프닝을 진행하는 공략입니다. 저는 이렇게 공략을 이해를 하고 공대 진행을 했는데 자꾸 사람들이 3,4명씩 처음에 들어가서 중첩을 엄청 높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공창으로 계속 이야기를 했는데 전혀 반영되지않았습니다. 그리고 1수사라면서 혼너를 1황폐 2흡수 4황폐를 막고 이후 5황폐 7황폐, 3흡수, 즉 혼너를 쿨 마다 돌려야하는 수사에게 홀수 황폐가 위험하니까 그것만 막으라고 했고 저는 흡수때 안막으면 힐량이 나락간다고 말했지만 1수사라서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공략이 이행 안됐다면서 들고오는 로그 스샷

이게 맨 처음 독기대상자 시작하는 순간인데 여기서 대가리 박고 들어가있는 역삼 4명이 아니라 다음 중첩을 위해 빠져있는 내가 문제라고 함. 1명들어가서 못사니까 무조건 들어가라고함. 중첩 무한대로 늘어나서 다음 독기대상자때 더 위험한데 수혈 못하는건 생각 못하는 듯



신화공장인데 힐러로그를 볼 줄 몰라서 피해량으로 봤다..? 에이설마




공장님만 노력한거 아니고 저도 보홈 다 뚫어오고 신사안하는데 신화캘타스하려고 전설225도 만들었습니다 암사포기하고요


그런데 공장님은 왜 굴레 먹고 기름도 안바르세요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84125?my=post

나중에 추천댓글로 바뀐 글입니다.
저도 공장지망생 맞습니다. 공장님들 대단한거 이해합니다. 자기 할 거 다하면서 남 분석도 해줘야하고 구인도 해야하고 힘든거 정말 이해합니다. 저도 공장으로 영웅 8넴까지는 겨우 잡았었습니다. 그리고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이후로 로그 많이 공부하면서 갈고 닦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장 잡았다고 두명이서 조리돌림해도 되나요? 제 실수가 진행에 방해되는 것도 아니고 고쳐지지않는것도 아닌데 그렇게 까지 하셔야하나요? 나갈때 먼저 사사게에 올리시라면서요 영상 다 녹화되어있고 로그로 반박해주신다면서요



근데 왜 갑자기 디코 메세지 보내셔서 사과도 아니고 공대장을 맡으라고하나요?


저도 미숙하지만 공장 경험도 있는데 진짜 이해하고 이렇게 일이 커져서 죄송할따름입니다. 그런데 당사자한테 사과도 없이 계속 책임지라고만하고 자기 공략모르는거 아닌데 다 자기 욕만한다고 그러시면 어떡하나요? 레게에 글 제가 썼나요? 파괴자 잡을때도 제가 징징대는 글쓴다고 리두미님이 게시판에서 먼저 저 언급하신거 아니예요?


응 끝까지 사과안하고 글삭튀하고 띵 글 올리기



 공장님들 고생하는거 정말 잘 압니다. 저도 공장잡으면서 제 퍼포먼스 안나는거 알아요. 여러가지 고충있는거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공대장이 멋있는 이유는 공략 이해도, 캐릭이해도가 있으면서 다른 공대원이랑 같이 진행되는게 멋있는 거 잖아요. 자기 할일도 못하면서 남한테 화내는게, 명전도 아니고 즐겁게 게임하는 공대인데 그러라고 마이크 잡는거 아니잖아요. 

우리 다 같이 즐겁게, 친철하게, 그리고 잘! 레이드합니다.

공대운영을 위해서 해당 공대장님 사과 개인적으로, 제대로 하시면 바로 글 내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