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죽상 16단 돌던 '에트라고사-하이잘' 라는 닉네임 쓰는 화법입니다.

현재 외국에 거주중입니다만, 쐐기 도중 갑자기 게임 소리는 들리는데 캐릭터들이 제자리 걸음을 하는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황급히 재접속하니 던전 입구길래, 탈것을 꺼냈는데 캐릭터가 손만 휘적이고 시전바가 뜨질 않았습니다. 제자리 걸음도 여전하고, 스킬을 써도 채팅을 쳐도 작동이 안 되었구요. 몹들도 멀뚱히 서 있기만 하더군요.

여태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발생한 현상입니다. 이 파티 직전에 길드원끼리 다른 쐐기도 멀쩡히 다녀온 참이었거든요. 그렇게 두 번정도 게임을 껐다 켜니 정상화 되어 사과드리고 돌던 도중, 다시 그 현상이 발발했고, 재접속 하니 파티가 쫑나 있었습니다.

저 때문에 피해를 보신 파티원분들께 죄송하다는 사과 말씀 드립니다. 현상이 사라지는 대로 미터기에 남아있는 아이디 참조해 영약이라도 보내 드리겠습니다.

캐릭터가 멈춰 버리고 시전바도 나오지 않는 상황을 스샷으로 어떻게 증명해야 하나 싶긴 하지만, 급한 대로 찍은 스샷이라도 첨부하겠습니다. 보면 캐릭터가 손만 휘적거리고 있고, 탈것 꺼내는 시전바가 아예 나오질 않는 상태입니다. 파티원 분들 이름은 혹시나 몰라서 가렸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