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준혁공주"라는 딜전 비매너로 신고합니다.

오늘 새벽에 374짜리 징기 부캐 키우고 있었는데, 저번주에 10단 주차하고 이번에 노쿠드 10단이 나와서 제가 제 석으로 파티찾기에 석주 탭렙 명시하고 사람들 모았고, 준혁공주(무전, 약 405렙), 나혜왕자(조드, 약 399렙) 두명이 같이 파티 지원을 하길래, 템렙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다고 받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조드가 딜을 너무 못하더군요.  템렙 374짜리 제 징기랑 거의 비비는 수준이었는데(아래 스샷 보시면 25렙 낮은 저보다 종합딜이 저보다 낮습니다), 어차피 저도 낮은 템렙으로 모은거기 때문에 감안하고 군말없이 계속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2넴 가는 길에 쫄 잡다가 폭풍망치 차단이 다 새서 탱 빼고 거의 전멸할 뻔했습니다. 그래서, 뭐지 하고 살펴보니까 준혁공주(전딜)가 던전을 돌면서 차단을 단 한번도 안했더라고요(아래 스샷은 그 뒤에 딱한번 차단한 겁니다). 그래서 제가 "전딜님 차단좀 해주세요. 차단을 한번도 안하시면 어캄ㅋㅋ" 이렇게 말씀드렸는데, 준혁공주가 갑자기 급발진을 하면서 "님 딜이 너무 낮아서 제가 딜을 신경쓰느라 차단을 못했네요"라고 역공을 하시더군요 ;;;; 

제 딜이 낮았던건 맞지만 당연히 374 노티어 징기니 딜이 낮을수밖에 없고, 석주로서 템렙 명시하고 요새 용점 무한스핀 돌러 오시는 고렙 분들 많으시니까 그런 분들 받아도 충분히 2상은 할수 있겠다 싶어서 받은건데요. 그런 기대로 전딜, 조드 두분도 템렙이 되시니 모신건데 오히려 조드는 저보다 딜도 안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전딜이 저에게 저런 반응을 보이니 어이가 없더군요;;; 아마 둘이 커플같던데, 자기 여자친구 템렙 대비 딜이 낮은건 보지도 않고 템렙 명시하고 파티 모은 석주한테 딜 지적을 하고, 거기다 제가 11번 차단할 동안 자기는 차단 한번도 안했으면서 저런 적반하장식의 반응을 보이더군요. 

그래서 제가 조드가 본인 여자친구이신 것 같은데, 여자친구 딜을 보고 그런 말씀을 하시냐고 되받아 쳤더니, 저보고 왜 여자친구 딜 탓을 하냐, "못배우셔서 글 이해도가 낮느냐", "참 멍청한게 죄지" 와 같이 인신공격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고 하면서 사사게에 올려보라고 계속 깐죽거리더군요... 말투가 너무 어리고 공격적이라 저도 참지 못하고 "고딩새끼"라고 욕을 했는데, 물론 그렇다고 저도 욕으로 받아친 것은 잘못하긴 했습니다(그건 사과드립니다). 결국 분위기가 험악해져서 중간에 쫑내고 말았네요.

자꾸 딜타령하길래 딜 얼마나 잘하는지 하고 영웅로그도 찾아보니 22.9점 회딱이더군요... 

준혁공주님,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는데, 나중에 고단 가시고 싶으시면 딜은 딜러로서 너무나 당연한거고 차단은 딜러의 기본소양입니다(특히 차단 안하는 근딜러는 어딜가나 욕먹습니다). 차단 신경쓴다고 딜 차이도 크게 안나는데, 차단 한번도 안한걸 정당화 할만큼 딜도 잘하시나요? 템렙만 뻥튀기하고 딜도 못하는 여자친구 데리고 다니시면서, 본인까지 차단도 한번 안하고 다니시면 그야말로 남의 석 깨시는 지름길입니다. 

아무튼, 이 글을 통해 더 이상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